리젠(언더프린)

네이버 웹툰 언더프린의 등장인물.

파일:Attachment/리젠(언더프린)/리젠1.jpg

1 소개

풀 네임은 '칼 드와르 리젠'. 초반에는 대사와 실루엣만 나오다가 오베이흐 때문에 이클릿이 위기에 처했을 때 다히트와 함께 등장했다. 진에 대해 무엇인가 알고 있는 것 같으며 그에 대한 관심이 크다. 이클릿을 매우 사랑한다.

한쪽은 녹색 한쪽은 붉은색인 오드아이이다. 란타인처럼 은발이다.

음모를 꾸미거나 그를 위해 미류를 이용하기 때문에 수려한 용모에도 안티가 꽤 있다.

2 정체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사실은 현마왕의 아들이며 류진의 이부동생이다. 본인은 진을 처음 만났을 때부터 진이 자신의 이부형제라는 것을 알고 있었다. 마왕과 명문가인 칼 드와르 집안의 남자 사이에서 태어나 어릴 적에는 귀한 왕자님으로서 자란 듯 하지만 친어머니인 마왕의 손에 자신의 아버지의 가문인 칼 드와르가 멸망당한 듯하다. 공식적으로는 자기 자신조차 그녀의 손에 죽은 것으로 되어 있다. 게다가 마왕의 자식이기 때문에 진처럼 그녀의 피의 종속에 매여 있다. 이런 이유들로 어머니인 마왕을 증오하고 있다.

진은 머리카락 색만 빼고 자신의 아버지를 빼닮았고 리젠 역시 한쪽 눈동자 색만 빼고 자신의 아버지를 빼닮았기 때문에 서로 별로 안 닮은 것처럼 나왔지만 174화 등을 보면 조금 닮은 것 같다.

진과 마찬가지로 두 형태의 날개를 모두 가지고 있긴 하지만 진처럼 세 번째 날개가 있는 것은 아니고 본래의 박쥐날개가 힘[1]을 쓸 때 깃털 날개로 바뀌는 것.

188화에 에게 등짝의 날개를 뜯겼다. 하지만 이전에 미류에게도 빌려주었던 단검은 찌른 상대의 생명력을 흡수하는 능력이 있어서 진을 찔러 자신을 회복시키고는 도망쳐버렸다.

이후 반란군을 배신하고 마왕 휘하로 들어가 온갖 밉상짓을 저지르는 중2병 환자처럼 보였으나…….

293화에서 마왕의 몸에 흐르는 아탄의 피를 폭파시켜 마왕을 죽이려 했던 이클릿의 계획이 실패로 돌아가고, 엄청난 규모의 광역피해마법에 휘말린 이클릿을 마법으로부터 막아주고 본인은 사망한다. 사실 리젠은 이미 반란군의 계획이 틀어진 것을 간파하고 이클릿을 지키기 위해 일부러 마왕성 측에 붙어 이클릿을 도울 방법을 찾고 있었던 것. 시작부터 자기중심적이고 사랑을 갈구하는 결핍된 존재로 묘사되었으나, 결국 이클릿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애정을 보여준 멋진 조연으로 남게 되었다.

...그러나 295화에서 미류가 리젠이 가지고 나온 마왕의 비밀 문서의 내용을 알게 되고, 다히트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피를 이용해 다시 리젠을 살리려는 노력을 함에 따라 아직 부활의 가능성이 있는 걸로 보인다.

마지막 화에서 피부조직이 많이 괴사되어있긴 하지만 부활한 것이 확인되었다.
  1. 주로 마법. 특히 강력한 마력을 사용할 때는 머리카락이 검게 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