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단어
Recovery.
명사이며, 회복이라는 의미를 갖고 있다.
2 안드로이드의 리커버리
정확히는 리커버리 모드이며
주로 루팅이나 공장 초기화[1]를 할때 사용한다.
주로 사용되던 CWM에 대한 자세한건 문단참조
안드로이드의 순정 리커버리는 기기 초기화나 캐시 삭제 정도의 간단한 기능 뿐이고, 커스텀 롬을 올릴 수 없다.
그래서 탄생한 것이 CWM등의 커스텀 리커버리인데, 이 커스텀 리커버리는 풀 와이프[2]는 물론 커스텀 롬이나 루팅 펌웨어를 플래싱하여 루팅을 할 수 있다. 테마나 앱을 바꾸는 데도 커스텀 리커버리가 주로 쓰인다.
종류는 CWM, TWRP, Philz Touch가 있다.
3 슬레이어즈의 초급 백마법
…으로 분류가 되긴 하지만, 작가에 따르면 실제로는 정령마법이다.[3]
엄청나게 기본적인 마법으로 누구나 주문만 외우면 쓸수 있다. 신전에 가서 돈 내면 가르쳐 준다. 그 때문에 신관들은 물론 웬만한 여행자들은 거의 기본적으로 사용한다. 마도사 협회에서 더 잘 알테지만 왠지 신전에서 가르쳐준다고 한다. 그 이유로 추정해 볼 수 있는건, 대부분의 회복계마법은 마도사 협회에서 만들어내서 신전에 입막음비 포함해서 신도 모집용으로 거액에 팔아넘기고 있기 때문에, 의리상 제자가 아닌 일반 손님에게는 리커버리를 가르쳐주지 않는 모양.
간단히 설명하면 개인의 재생력을 극대화시키는 주문이다. 덕분에 상처가 곧바로 재생된다. 그러나 문제는 이건 술자 등 외부에서 공급되는 기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피술자의 체력을 재생력으로 전환하는 것이라, 체력이 떨어진 상황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탈진 할 수 있고, 중상을 이 주문으로 치료할 경우 며칠간 움직이지 못하게 되거나 심지어 그대로 죽을 수도 있다. 그래서 파티에서 유일하게 고급 백마법을 쓸 줄 아는 아멜리아가 중상으로 뻗어 있을 때, 리커버리 밖에 쓸 줄 모르는 리나는 발만 동동 구를 수 밖에 없었다.
또한 병도 치료 불가능하다. 썼다가는 오히려 병균의 재생력을 극대화시켜서 더욱 병을 활성화시키게 되기 때문이다(…). 암환자에게 써도 안 될것 같다 실제로 리나 인버스는 감기에 걸린 언니에게 자랑스레 리커버리를 걸었다가, 순식간에 폐렴으로 발전시켜 죽도록 맞았던 과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