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S(나인에스)의 등장인물
마나메 가문의 현 가주이자 사카가미 토마, 마나메 마야의 아버지. 미네시마 유우와도 관련이 꽤 깊은 듯하다.
일부러인지 여자 관계가 무척 복잡하고 그 사이에서 여러 자식들을 두고 있다. 다만 본처 소생 외에 자기 아이라 인정하고 마나메 가문으로 데려온 아이는 토마 정도밖에 없는 듯하다.
현재 9S내에 있어서 최고로 중요한 인물이며 털털해 보이는 외모지만 자신의 동생조차 아무렇지 않게 이용할 수 있는 성격의 남자.[1] 사실 자기 자식들도 능력이 없으면 자기 가문유지용으로 정략결혼을 시켜버린다. 참고로 토마와도 사이가 좋지 않다. 하긴 저런 짓이나 해대는 사람을 좋아할 수 있을 리가 있겠냐만….
동생의 딸 클레르를 자객으로 사용하고 있으며[2] 현재의 소망은 미네시마 유지로를 죽이는 것.
토마와 마야를 고생시키는 주범으로 미네시마 유지로도 딸을 고생시키고 있는 걸 보면 이 소설의 주제는 '변태 아버지 때문에 고생하는 아이들의 이야기'일지도 모른다. 그래도 유지로는 딸에게 뭐 좀 남겨준 데에 비해 후자는 뒤에서 뭐 하나 도와주는 거 없이 뻘짓 겸 상기와 같은 쓰레기짓이나 하고 있으니 보는 입장에선 그저 이뭐병...
의외로 파종류를 굉장히 싫어하는데 만약 유지로를 쓰러뜨리면 마나메가의 모든 힘을 이용해서 파종류를 박멸해버릴 거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