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아직까지 큰 인기를 몰은 만화를 아직 안내어서 큰 인지도는 없다. 하지만 1990년대 중반부터 장편 연재 생활을 했던 중견 만화가. 스피드 킹까지는 투박한 그림체(이나중 탁구부틱했는데 사실 같은 영 매거진이다)였으나 그후 갑자기 환골탈태...하려고 했으나 지나치게 모에만 강조한 그림체로 바뀌었다. 2007년부터 단행본을 못내었으나 2013년에 아에이오우(소금쟁이의 노래)를 소학관잡지에서 연재함으로써 다시 단행본을 낼 준비를 하고 있다.
사실 그동안 에로만화계(라이트 에로)에서도 활동했었다. 필명은 マナベタダシ.
2 작품들
- 스피드 킹.
1990년대 중반에 연재하던 만화. 속도, 롹을 하는 주인공의 일대기.
- 무타성.
어처구니없게도 홍콩무협영화보고 갑자기 홍콩가서 재산 다털리고 홍콩 스턴드맨해서 쿠엔틴 타란티노가 나오는 괴작. 5권에서 종료되었다.
- 마스크 오브 썬더
당시 액션영화의 코믹컬라이즈.
- Y-스타일
현재 타케쇼보의 슈퍼 파치스로 777에 연재하고 있는 파칭코 만화. 파칭코로 먹고 사는 주인공의 일대기로 2007년부터 연재되고 있었다. 일단 내용부터 파칭코 만화잡지(그냥파칭코잡지다!)에 연재되는데 도박묵시록 카이지는 비록 주인공이 도박을 해도 그냥 도박으로 인한 인간심리를 다룬다고 변명할수있지만, 이건 도박하라고 만든 잡지에서 파칭코하라고 독자들을 현혹하는 만화라서 당연히 문제가 되었다.
작가 자신이 유명하지 않고 작품도 유명하지 않아서 문제삼지않았지만 그덕에 단행본은 2007년에 1권까지만 나오고 잡지로만 연재하고 있다.
- 아에이오우(소금쟁이의 노래)
주인공이 얼떨결에 연극부에 들어간다는 내용의 만화. 2014년 8월부터 연재. 아직 1권분량까지도 연재를 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