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야마 켄

丸山健

프라모 쿄시로의 등장인물.

시로의 같은 반 친구로써 원래부터 프라모델을 하는 것으로 시로와 티격태격하는 사이였던듯 하다. 시로와 대전한 최초의 인물. 시로에 비해서 프라모델에 관한 지식이 훨씬 더 많은 듯. 항상 군복을 입고다녀서 밀덕이지 않나 싶다.

아직 시로가 그냥 놀이 정도로 프라모 배틀을 하던 당시에 라이벌 포지션으로 자주 대전하였던 사이이며, 초반의 시로의 라이벌 포지션이었다.[1] 나름 유서있는 캐릭터지만 시로가 전국적으로 유명해지면서 야무치 클래스로 다운되는 비운의 캐릭터. 시로와 태그를 맺어도 뭔가 하기전에 펑펑 터지는 안습함을 보여준다. 이렇게 옆에서 깔짝깔짝 거리다가 미국으로 유학가면서 일시적으로 만화에서 이탈한다.

하지만 미국에서 돌아온 이래부터는 자신이 최초의 라이벌이었다는 것을 강조하며 시로에게 강하게 어필, 라이벌 중 한명으로써 확고한 포스를 갖게된다. 시로와 가졌던 바이오 뱃지 사전 테스트전은 만화에서 꼽힐 정도의 명 전투로 기록될 정도다. 야무치 클래스 캐릭터 치고 구제된 몇 안되는 케이스.

초반에는 지온 계열 MS를 자주 사용했지만 시로의 동료로 활동할 당시에는 의 배리에이션 타입들을 타곤 했다.
  1. 시뮬레이션으로 역할을 정해서 놀던 당시 시로가 아무로역, 켄이 샤아역을 맡아서 하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