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Attachment/만화 연구부/manken.jpg
1 소개
소학관에 카세 다이키가 연재되고 있는 만화. 우리나라에서는 대원씨아이가 정식발매하고 있다.
일본과 국내 모두 7권까지 출간되었다.
최고의 프로 만화가를 꿈꾸는 여고생 히가사 사치가 어떨결에 만화 연구부에 들어가게 됨으로서 성장해 가는 학원 성장물.
현역 일본 성우들 이름를 살짝 바꾼 캐릭터들 이름이 은근 눈에 띄이는 것이 특징.
2 등장인물 소개
- 히가사 사치
- 이 만화의 주인공. 엄친딸이자 우등생이자 운동 만능인 인기녀. 하지만 사실은 엄연하게 만화를 연재하고 있는 프로 만화가. 하지만 그 사실은 학교와 홀아버지에게는 몰래 숨기고 있다. 만화에 관련된 일이라면 무조건 달려드는 무대포적인 성격이나. 실력만큼은 뛰어나다. 그리고 자신보다 뛰어난 존재가 있으면 밟아야 직성이 풀리는 이상한 성격도 있다. 이름은 히카사 요코에서 따온 듯.
- 토요사키 아리스
- 프랑스와 일본 혼혈아. 로리이며. 엄청난 만화 오타쿠. 미즈키 나나의 팬.[1] 만화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그리는 것도 좋아한다. 처음에는 형편없는 그림 실력이었지만 사치의 코칭으로 인해 점차 성장하고 있다. 너무나도 착한 성격 때문에 손해 보는 경향도 많다. 부원들과 주변 사람들을 별칭으로 부른다. 사치와 마찬가지로 만화를 좋아하지 않는 가정에서 자란 듯. 그리고 그런 면 때문에 따돌림을 당하기 일쑤다. 이름은 토요사키 아키에서 따온 듯.
- 타케다치 키리노
- 현재 만화연구부 부장. 무척 무서운 외모를 가진 여고생. '빨강머리의 악마'라는 무시무시한 별명을 가지고 있다. 은근 제멋대로인 성격이기는 하지만 사실은 방식이 거칠어서 그렇지. 만화연구부 부원들을 무척 아끼고 있는 대인배. 그리고 권력이 무척 강한지 선생님들도 함부로 못하는 존재이기도 하다. 아버지가 당의 수장인 국회의원이다. 이름은 아마도 타케타츠 아야나에서 따온 듯. [2] 졸업후 만화 출판사를 차린다. 사실은 오빠[3]와 함께 만화가를 꿈꿔왔으나, 사치와 신의 어머니인 시즈카에 의해 짓밟힌 과거가 있어서 시즈카에게 복수의 칼을 갈고 있었다.
- 시라이 마리카
- 만화연구부 소속 부원. 수공예를 무척 잘하는 공주님 머리 스타일의 안경소녀. 아리스가 부르는 별명은 '마릴린' 아리스와 사치보다는 1살 많은 2학년. 하지만 수공예 때문에 친구들에게 무시를 당하다가 키리노의 격려로 만화연구부에 입부했다. 만화는 잘 못 그리는 것 같았고. 커트 라인만 담당하고 있었다. 그러나 사실은.... 이름은 아마도 시라이시 료코에서 따온 듯.
- 나오
- 만화연구부 소속 부원. 마리카와 같은 2학년. 후드를 깊게 눌러쓰고 있어서 얼굴을 보기가 어렵다. 그런데다가 말을 하지 않고 거의 게임을 통해서 대화를 나눈다. 스커트를 입고 여성스러운 몸 동작이기는 했지만 사실 그는 남자다. 즉 지금 복장은 여장을 한 것. 하지만 동아리 활동 때를 제외하고는 남자 교복을 입고 다니며. 후드도 하지 않는다. 그렇게까지 하는 이유는 바로 그가 성 정체성 장애이기 때문. 즉 남자의 몸이지만 마음은 여성이다. 목소리를 내지 않는 이유는 바로 남성적인 요소를 드러내기 싫어서. 외모도 정말 예쁘장하게 생겼다.
- 아노스
- 수수께끼의 만화 연구부 부원. 그림과 스토리도 무척 탄탄한 실력. 사치 앞에는 한 번도 모습을 드러낸 적이 없었다. 사치가 만화 연구부에 입부하게 마음먹게 만든 장본인. 거친 그림체와 거친 스토리가 매력적이다. 사치는 처음에는 미술부의 레이지가 아노스일줄 알았지만....사실은.... 시라이 마리카의 또 다른 인격이었다! 즉 마리카는 이중인격자. 아노스 모드일때는 마리카 때의 모습이 거짓말이라고 생각될 정도로. 죽은 눈에 거친 말투와 깔보는 눈이 압도적. 서로 인격은 공유하고 있는 모양. 그 모습이 드러날 때는 지극히 어두운 어둠 속. 사실 마리카가 친구들에게 무시당하면서 생겨난 어둠의 인격이라고 볼 수 있겠다.
- 히라노 신
- 이 작품 내 최고의 인기 만화가. <<리벤저스>>라는 만화를 연재중. 격렬한 선으로 만화를 그리는 것이 특징이며, 스토리도 재미있다. 사치가 경계하고 있기도 한 라이벌 만화가이기도 한데, 사실은 사치의 친언니.[4] 관서 사투리를 쓰며, 만화를 그냥 심심풀이 땅콩 수준으로밖에 생각을 안한다. 말하자면 진정한 천재형 만화가.
- 히라노 시즈카
- 신의 어머니(즉 사치의 어머니이기도 함)이자 전직 만화가. 장녀인 신의 재능을 보고 신을 최고의 만화가로 키우기 위해 사치를 버려두었고, 이 때문에 가족이 반으로 쪼개지는 결과를 나았고, 사치의 아버지가 만화를 싫어하게 된 이유가 바로 이것. 현재는 파이어 잡지의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