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 롱 암즈

The Many Long Arms

1 개요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포가튼 렐름 세계관에 등장하는 첩보 조직이자 런딘의 하부조직.

본부불명
설립불명
지도층드류지어 아치메드 인 뉴람 엘 달키르 이 암레이븐 (1370 DR 기준)
활동지역 남부와 칼림샨 전지역
조직원수불명[1]
우호세력런딘, 클렌치드 피스트, 피스트 오브 런딘, 그외 런딘의 여러 주요 하부조직
주적섀도 시브스를 비롯한 남부의 런딘의 적대 세력

1370 DR 당시 런딘의 후원을 받고 있던 정보 수집, 정보 조작, 도둑질 등에 특화된 도둑 길드로 주요 활동 지역인 다로마 남부에서 조직원수로 섀도 시브스에 견줄만하다고 평해졌다. 암레이븐테쉬벌을 중심으로 근방 지나가는 모든 배에 공작을 펼치고 있는데다 멤논, 야라츠, 덜러스크와 같은 주요 도시에도 요원들이 배치되어 있고, 그외 항구 도시에는 담당 요원들이 각자 독립적으로 활동하며 일년 한번 직속 상사에게 보고를 하고 있었다.

2 조직도

조직의 지도자는 드류지어 아치메드 인 뉴람 엘 달키르 이 암레이븐라는 인물인데, 신분을 서너개 가지고 있어 그의 본명을 아는 자는 런딘의 지도자를 비롯하여 극소수에 불했다. 조직의 최고위 간부인 엘 차다크와 하룬 인 리카른 또한 그의 숨겨진 신분 중 하나에 불과했다.

모든 조직원은 임무에 필요한 물자와 도우미 등을 제공받는 대가로 수익의 35%를 상납했다. 종종 모험가 집단으로 오해를 사는 경우가 많은데 보통 임무 수행시 세네명만으로 구성하여 모험가 일행과 유사하게 행동하기 때문.

3 주요 사건

파샤 푸크의 사망이 통보된지 4시간 만에 그의 거대한 빌라 안의 모든 귀중품이 조직원 20명에 의해 도난당했다.
  1. 최소 수백에 이를 것으로 추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