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배리어

マジックバリア

1 개요

드래곤 퀘스트의 보조 주문. 6부터 등장했다. 드래곤 퀘스트의 주문 중에서 특이하게 이름이 완전히 서양풍이라서 다른 주문하고 어울리지 않는다고 욕을 많이 먹는다.

2 성능

아군 전원에게 적의 주문에 의한 피해를 줄여주는 배리어를 친다. 그 이전 작품에선 마법 공격 내성은 방어구와 몬스터 자체 내성으로만 커버해야 했지만 이 마법의 등장으로 어느 정도 커버가 가능해졌다.

공격 마법의 피해만 줄이는 게 아니라 확률로 걸리는 상태이상 마법의 확율도 줄여준다. 주문 뿐만 아니라 일부 특기에도 효과가 있다. 마단테도 반감시켜버리는 무서운 기술. 사각팬티 댄스의 확률도 차감해버린다… 그게 매직이었냐? (...)

거기다 가장 좋은 점은 회복 마법 사용에 페널티가 들어가던 기존의 마호스테마호칸타와 달리 회복 마법을 사용할 때 아무런 페널티가 없다는 것. 단점이 없는 주문이다.

범위와 효과가 좋기 때문에 강력한 주문을 주로 사용하는 적과의 전투에서는 우선적으로 사용해주는 것이 좋다. 한번만 걸어도 되기 때문에 얼어붙는 파동 따위로 효과가 날아가도 곧바로 다시 사용해주면 좋다. 이 주문이 생겨서 마호칸타는 존재감을 갈수록 상실해가고 있다.

다만 입김류에 의한 피해는 줄이지 못한다. 입김의 피해치를 줄여주는 주문은 후바하이다. 매직 배리어는 브레스 류에는 아무런 효과가 없다. 입깁류 공격 위주의 적과의 전투에선 후바하를 써야 한다.

드퀘9에선 중첩해서 거는 것이 가능해진 대신에 효과가 미미해졌다. 거기다 훨씬 좋은 미러 실드가 생겨버려서 매직 배리어를 쓸 일은 미러 실드가 없을 때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