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른 메가트론을 찾으신다면 메가트론으로.
목차
1 개요
기가트론은 트랜스포머 카로봇 세계관의 데스트롱거 소속의 트랜스포머로, 데스트롱거의 수장이다. 성우는 코비야마 요이치/김병관[1]/대니얼 라이오던[2]
미국명은 메가트론 일본명과 한국명은 기가트론 데스트롱거의 파괴 대제로 이명은 어둠의 파괴신. 여기서는 최종보스로 묘사.
그리고 아래 항목을 보시면 알겠지만, 변신 가능 모드가 무지막지하게 많다.
처음 지구에 온 목적은 에너지 자원 강탈이며, 파이어 콘보이와는 400만년간의 지긋지긋한 관계로 어릴때부터 만났다. 기가트론은 파이어 콘보이의 가족 이외에 친척들과도 안면이 있다. 강철의 보디에 생물의 유연성을 겸비해 6단 변형이 가능하며 변형 형태마다 성격이 변하는 다중인격자.[3] 일인칭도 변형 형태에 따라 바뀐다.
뱀발로 미국판 성우 목소리는 얍삽한 한국판이나 무덤덤한 일본판에 비해 꽤 간지나는 편.
2 변형
2.1 로봇모드
기본적인 형태. 기지에서는 보통 이 형태로 있는다. 주무장은 머리에서 사방으로 빔을 발사하는 커터 빔. 밀집하여 연발로 쏠수도 있다. 이외에 2개로 연결이 가능한 회전검을 장비하고 있다.
2.2 기가드래곤
기가트론의 변형 형태. 전투시에 가장 많이 취하는 형태로 쌍두룡의 형태를 하고 있다. 목소리에 기계음이 섞이게 된다. 주무장은 2개의 용머리에서 불을 뿜는 트윈 브레스[4]
2.3 기가배트
기가트론의 변형 형태. 박쥐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이 형태에서는 목소리가 상당히 얍삽해진다. 한국판에서는 이 특징이 거의 무시되었으나 도망갈때 간사하게 웃는 등 일부 적용되었다. 주무장은 날개에서 초음파를 발사하는 사이코 웨이브 실상은 도망용 형태 1이다.
2.4 기가제트
기가트론의 변형 형태. 제트기의 형태를 하고 있다. 도망용 형태 2... 속도는 기가트론의 변형 형태중 가장 빠르다. 주무장은 아래로 폭격을 가하는 메이저 봄버. 회전검의 날 부분을 발사하는 사이드릴[5] 와인더.
2.5 기가포뮬러
기가트론의 변형 형태. 포뮬러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등장 횟수가 손에 꼽을 정도로 적다. 제대로 비중있게 나온 화는 10화. 인디히트를 잡기 위해 레이싱에 참가했다. 다만 완구상에서는 기가 호뮤라로 잘못 표기되었다.[6] 주무장은 일종의 눈뽕 기술인 디스트로딕션, 날개를 펼쳐서 상대를 치고 나가는 데인저 카울.
2.6 기가핸드
기가트론의 변형 형태. 거대한 손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처음 등장시에 이 형태로 등장했다. 초반부에는 자주 변형했으나 후반부로 갈 수록 비중이 적어진다. 주 무장은 손에서 광선을 발사하는 기가 그래비티. 데스트롱거 기지와 합체했을때 사용했다. 데빌 기가트론으로 파워업 한 이후에 등장했지만 일단은 이 때에도 데스트롱거 기지와 합체가 가능하다.
3 데빌 기가트론
기가트론이 32화에서 지하 유적의 힘과 메탈비스트 군단의 힘을 손에 넣어 파워업한 모습.[7] 미국명은 갈바트론 특이하게 한국명도 갈바트론이다.[8]하긴 스스로 죽고 새로 태어났다고 했는데 원래 이름 앞에 '데빌'만 붙으면 그건 다소 개그다
기존의 검은색과 보라색 위주의 컬러링에서 흰색과 금색의 아름다운 컬러가 되었다. 전체적인 능력이 상승하여 기존의 6단 변형에서 4가지가 추가되 10단 변형이 가능하며, 영원의 생명을 가지고 있다. 데빌 엘리펀트, 데빌 크루저, 데빌 노돈은 각각 게르샤크를 제외한 메탈비스트 군단에 소속된 3명의 능력을 바탕으로 얻은 형태라고 한다.
아이들의 희망에서 무한의 가능성을 찾아내 그 무한한 힘을 지배하려 했으나 짓궂게도 그 무한한 가능성의 힘에 의해 패배 결국 파이어 콘보이에 의해 체포되어 사이버트론으로 이송되어진다. 기존 기가트론의 기술에 앞에 데빌이 붙는다.[9]
4 변형
4.1 데빌 노돈
데빌 기가트론의 변형 형태. 프테라노돈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흉부에서 광선을 발사하지만 딱히 정해진 기술명은 없다. 길드의 능력을 바탕으로 얻은 형태인듯하다.
4.2 데빌 엘리펀트
데빌 기가트론의 변형 형태. 코끼리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1번밖에 등장하지 않았다. 전투에 나선 것도 아닌 자신을 배반한 블랙 콘보이를 기절시키고 끝... 코에서 전격을 발산할 수 있지만 정해진 기술명은 없다. 가스컹크의 능력을 바탕으로 얻은 형태인듯하다.
4.3 데빌 크루저
데빌 기가트론의 변형 형태. 배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수면에서 고속으로 움직일 수 있으나 데빌 기가트론의 등장은 이미 후반부였기 때문에 자주 등장하지는 않는다. 구셔의 능력을 바탕으로 얻은 형태인듯하다.
4.4 데빌 자우라
데빌 기가트론의 변형 형태. 4족형 공룡의 형태를 하고 있으며, 데빌 기가트론 최강의 형태. 데빌 기가트론의 변형들중 가장 등장이 많다. 기술은 회전검에서 레이저를 발사하는 데빌즈 빔.[10] 데빌 기가트론 최강의 기술이다. 브레이브 맥시머스의 에너지를 이용해 습득한 형태이다.- ↑ 2002년 아티스 신발 광고에서는 최원형이 맡았다. 다른 성우이면 수정바람.
- ↑ 이분의 경우 같은 작품에서 오메가 프라임 역할도 맡으셨다(!). 이로 인해 (합체 후 한정이지만) 주인공과 최종보스가 중복이라는 초유의 사태가 일어났다.
본격 최종보스전 원맨쇼화 - ↑ 다만 한국어판은 다른 언어판에 비해서 그런 면이 거의 두드러지지 않는다.
- ↑ 한국판 이름은 쌍두 드래곤 불꽃이며 쌍두 드래곤 탄소 화염으로 나온적도 있다.
- ↑ 사이드(Side)와 드릴(Drill)의 합성어.
- ↑ 참고로 호뮤라는 포뮬러의 일본식 발음이다.
절대 얘아니다! - ↑ 메탈비스트 군단이 사라지거나 하지는 않았다.
- ↑ KBS판에서의 메카닉 이름은 대부분이 일본판의 이름을 따르고 있다.
- ↑ 단 기가 그래비티는 데빌 그래비티가 되었다.
- ↑ 한국판은 전기발톱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