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트롤의 대(?)도시. 듀로타에서 동남쪽에 있다.
사실 메아리섬은 올바른 번역이 아니며, 메아리 군도로 해야 옳다. 가운데 큰 섬의 이름은 검은창 섬.
2 대격변 이전
대격변 이전까지만 해도 퀘몹인 레벨 10퀘몹인 자라제인을 잡는 곳이었다. 호랑이와 사술에걸린 트롤들이 거주했다.
듀로타보다는 가시덤불골짜기 가까운 정글이었다. 퀘 이외에는 볼것도 별로 없었다.
3 메아리섬 탈환
대격변 직전에는 가로쉬에게 모욕을 당한 볼진이 호드유저들의 도움을 받아 메아리섬 탈환에 성공한다. 또한 트롤 드루이드도 처음 공개됐다.
그동안 잡았던 잘라제인은 모두 환영이었으며, 잘라제인은 원래 볼진의 친구였으나, 같은 트롤을 지배하려 하고 볼진을 배신하고 만다. 자세한 내용은 볼진항목 참고.
4 대격변
메아리섬 탈환에 성공한 볼진은 메아리섬에 건물을 짓고, 젊은트롤들을 훈련시키며, 아버지 센진의 원수인 나가들과 바다마녀를 처치한다.
공홈에는 대도시라고 하지만, 대도시보다는 초반 퀘스트 지역에 가깝다. 그런데 검은창 섬의 크기가 상당히 크다. 오그리마의 절반크기.
5 판다리아의 안개
볼진이 가로쉬에게 기습을 받아 종적을 감췬후, 코르크른들이 메아리 섬을 장악한다. 이후 플레이어가 해방 시킨다.
또 수도사 직업 상급자가 추가됐다.
6 이후
트롤의 초반 퀘스트 지역외 에는 별거 없다.
7 기타
OST는 메아리섬 탈환때 사용한 것[1]과 줄아만[2]의 OST, 잔달라의 봉기이후 사용된 것도 쓴다.
센진마을은 사실상 메아리섬의 부속마을에 가깝다.문제는 센진마을까지 배도 없고 비행 경로도 없어서 헤엄쳐 가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