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릭 아키아

개요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메탈기어 솔리드 V 더 팬텀 페인에 등장하는 가공의 무기.

우라늄을 농축하고 철제 무기를 부식, 무력화 시키는 고세균으로 민족해방충과 함께 스컬 페이스의 계획에 사용된 생화학 무기.

코드 토커가 발견한 미생물로 본래 우라늄에 반응하고 먹는 세균을 발견하고 고향의 우라늄을 제거하기 위해 이걸 연구하려 했으나 핵무기의 재료를 먹어치우는 세균을 원하는 인물은 아무도 없었기에 막대한 연구비를 지원해줄 사람을 못찾고 방황하다 스컬 페이스가 친구처럼 다가와 낚아채버렸다. 스컬 페이스는 연구 중반부터 부족원 전체를 인질로 잡고 메탈릭 아키아를 작중에 사용되는 핵무기용으로 만들 것을 강요했기에 그렇게 위험한 물질이 되버린 것.

작중에서는 두가지 종류가 나오는데 하나는 코드 토커가 원래 발견했던 우라늄을 먹는 종류로 사헬란트로푸스의 자체 핵농축 기능에 사용되었으며 다른 하나는 이후 개량된 철을 먹는 종류로 스컬즈들이 뿌려대는 가스와 사헬란트로푸스가 사용하는 메탈릭 아키아 수류탄이 바로 그것이다. 스컬 페이스는 두번재 메탈릭 아키아를 가지고 자신이 퍼트린 핵무기들을 유사시 무력화 시키는데 사용하려 했다.

휴이 에머리히의 보행기를 만드는데도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