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메탈슬러그 시리즈/슬러그
Metal Slug R(SV-001/Ⅱ)
1 개요
메탈슬러그X에서 첫 선을 보인 메탈슬러그의 개량형이다. 당시 초딩들 사이에서는 '슈퍼 메탈슬러그', '황금 메탈슬러그' 라고들 부르기도... 혹은 '똥 슬러그'
R의 의미는 Revolution. 즉 메탈슬러그 레볼루션. 어? 메탈슬러그 3와 메탈슬러그 어드밴스 한정으로는 Reverse.
2 원본과 차이점
색이 황금색으로 변하고 성능도 강화되었다. 우선 점프력이 기존 메탈슬러그와는 미라 상태의 플레이어보다 더 높게 뛰고 착지도 빠를 정도로 차원이 다르게 높아졌고 이동속도도 전차가 아닌 것처럼 엄청나게 빠르고 민첩하게 움직인다. 발칸포나 캐논 같은 것의 성능은 변하지 않았지만 메탈슬러그가 피격당했을 때 포탑 부분이 크게 흔들거리는 모션도 거의 줄어들었다. 그나마 머리 부분이 약간 흔들거리지만 캐논 발사나 이동은 계속되고 유일하게 이 모션을 보려면 점프 상태에서 피격당하는 수밖에 없다.
메탈슬러그 디펜스에서도 이동속도가 매우 빨라지고 체력도 약간 증가[1]했고 AP도 오히려 더 적게 소모한다.
3 등장 위치
첫 등장은 X의 3스테이지에서 슬러그 플라이어와 같이 등장하는데 레볼루션 모델로 등장한다. 2인 플레이 시는 합체도 가능.[2] 1인 플레이 시 둘 중 뭘 탈지는 알아서 결정해야 하는데 둘 다 번갈아 타면서 전진하면 보스전에 2대를 동시에 끌고 갈 수 있다.
그리고 메탈슬러그3의 미션 1 고물배 루트에서는 뒤로 도망치면서 발포하기 딱 좋게 이동방향과 반대로 작동하는 발칸포가 장착된 채 등장. 이것이 바로 리버스 모델이다.[3] 메탈슬러그 어드밴스에서 나오는 메탈슬러그R은 융통성 없게도 리버스 모델이다. 어드밴스에선 강제 스크롤로 플레이어를 쫓아오며 공격하는 보스가 없기 때문에 쓸모가 없다. 그리하여 당연히 버림받은 카드. 안타깝다.
메탈슬러그6에선 마지막 스테이지 보스전 직전에 등장. 레볼루션 모델로 나와 보스전이 수월해진다.
4 등장 미션 및 점수
- 슬러그 점수 : 30000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