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아룬드 연대기/설정
태양의 탑에 등장하는 마법 학교.
대륙 서부의 스조렌 왕국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스나미르의 왕립 마법 학교와 함께 각각 대륙 서부, 동부 최고의 마법 학교로 군림하고 있는 곳이다. 두 학교 모두 권위 있는 마법학교이지만 그 설립 연대조차 알 수 없는 멜헬디 학원은 그 오랜 역사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는 듯.
이 학교는 스조렌 왕국 성립 이전부터 이미 존재하고 있었다. 이주민들이 대륙 각지로 세력을 확장해 나가던 중, 한 무리의 이주민들이 이 지역에 이르렀는데 멜헬디 학원은 이미 이 자리에 존재했으며, 그 곳에는 약 80여명의 정체 불명의 사람들이 대륙의 역사와는 단절된 채 살고 있었다고 한다. 이주민들이 이들이 어디에서 왔는지를 묻자 '서쪽에서 왔지만 돌아가는 길은 영원히 끊겼소.' 라고 대답하는데, 이로 미루어 보아 이들은 스조렌 산맥 서쪽에 위치한 캄란에서 이주해온 것으로 추정된다. 그 이주 경위는 불명. [1]
주인공 키릴로차 르 반과 그 친구들이 이 학원에 재학하였었다. 클라리몽드 프랑슈콘느와 주인공이 서로 사랑하게 된 곳도 이 학원이었으며, 현재는 로존디아의 궁정 마도사인 칼드가 이 학원에서 과거 '카'라는 이름으로 교수로 재직했었다.- ↑ 캄란에서 마법을 금기시하는 것으로 보아 쫓겨났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