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컴뱃 1


모던 컴뱃 시리즈
모던 컴뱃 1모던 컴뱃 2모던 컴뱃: 도미네이션모던 컴뱃 3모던 컴뱃 4모던 컴뱃 5모던 컴뱃 VERSUS
모던 컴뱃: 샌드스톰
Modern_Combat_Sandstorm.jpg
개발게임로프트
플랫폼안드로이드,iOS
출시일2009년 8월 27일
장르FPS

1 개요

파일:샌드스톰.jpg

게임로프트가 개발하는 FPS 모던 컴뱃 시리즈 의 첫번째 작품..

부제는 샌드스톰

2 스토리

외딴 사막의 분쟁 지역에서 무기를 만들고 반란군을 모집하는 신생 테러리스트 조직의 거점을 찾아 전멸시키는 이야기.

스토리에 신경쓰지 않는 모던컴뱃 시리즈에서 그나마 납득할 만한 작품이다.
스포일러 가 될 수 있으니 직접 플레이 해 보길 추천한다.
2016년에 돌아가는 폰이 있다면 말이지.

3 시스템

자유도라고는 눈꼽만큼도 없이 시나리오 각본대로 움직여야 하는 훌륭한 모바일계의 콜 오브듀티.

또한 모바일 FPS UI (좌 : 이동 키 , 우 : 사격 키) 를 확립한 작품이기도 하다.

4 그래픽

Modern_Combat_Sandstorm_Screenshot.jpg

지금보면 우습게 보일지는 몰라도 이것이 2009년 작품 이라는 것을 다시금 생각해 보자. 당시에는 노바와 더불어 신선한 충격을 주었던 게임이였다. 당시 한국 모바일 게임계를 생각해보면...

5 등장인물

치프
폭스
도저
존스대령
아부바하

6 멀티플레이

클래스 별로 사용할수 있는 무기가 제한되어 있다.[1]

최대 2 VS 2 매치를 지원한다.
지금도 서버가 열려있는지는 추가 바람.

7 무기

무기는 최대2개 까지 소지 가능하며 등장하는 총기가 그리 많지 않기에 한번에 서술한다.

  • MN106 : 처음 트레일러에서 부터 등장하는 무기. 원본 모델은 M16A1으로, 인게임에서든, 트레일러 에서든, 상징과도 같은 캐링핸들이 제거되고 총몸 위에 가늠자만 부착된 뒤 가늠쇠가 총구 끝으로 이동하는 등 상당히 마개조 된 상태이다. 대부분의 미션에서 플레이어가 소지하고 있는 총기이기도 하다. 정확도는 꽤 높지만 발사속도가 생각보다 느린 편.
  • AK47 : 대부분의 적들이 사용하는 총기. M16과 비교하면 발사속도가 빨라진것 빼면 쓸 가치가 없다.
  • 베넬리 M4 샷건 : 초반부터 얻을수 있는 부무장. 고증과는 별개로 본 작에서 타격감이 가장 좋은 편.
  • MP5 : 저격소총을 가지고 등장하는 미션에서 플레이어의 부무장으로 처음 등장한다. 본 시리즈의 총기 가운데 가장 이동속도가 빠른것이 장점이다. 후반부 몇몇 적들이 가지고 등장하기도 한다.
  • M249 : 역시 저격미션에서 찾을 수 있는 무기중 하나. 의외로 성능이 별로 좋지 못하다. 2편과 달리, 본 작에선 아무런 부가 퍼크가 존재하지 않으니 멀티 플레이에서도 사용하는 유저를 찾기 힘들었었다.
  • M40A3 : 후반부 저격 미션에서 등장. 여담으로 조금만 빗겨 조준해도 타격판정이 들어가지 않기도 하고 무려 손떨림 기능!!! 또한 본 작에서 구현되기에 상당히 저격하기 힘든 편이다. 그런데 또 자세히 보면 탄의 궤도가 눈에 보인다. 탄도까지 적용했던 건가?
  • RPG-7 : 게임 유일의 폭발성 중화기. 싱글에서 지겹도록 서포트 캐릭터들이 외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멀티에서는 기본적으로 두 발이 주어진다.

8 기타

여러모로 기념비 적인 작품이다. 현재 모던 컴뱃 시리즈가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한 작품에는 틀림없다.

유일하게 모든 시리즈 중에서 근접 공격이 대검이 아니다. 접근하면 개머리판으로 후려치는 방식.

하긴, 전쟁터에서 총쏘다 말고 대검 꺼낼 시간이 어디있어. 걍 냅다 후려패는 거지.
  1. 그렇다고 해서 5 처럼 스킬이 있다거나 특색이 강한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