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웹툰 모범택시
올레마켓 웹툰에서 연재중인 19금 웹툰으로, 무지개 택시 회사가 돈을 받고 복수 의뢰를 해주는 내용이 주요 줄거리이다. 글작가는 까를로스, 그림작가는 이재진.
한 에피소드가 5~6화 분량이며, 중간중간 메인 캐릭터들의 과거사를 들려주는 Skit 파트를 넣는다. 사회를 비판하는 내용이 잘 담겨 있다며 호평을 얻고 있다.
- 상위 항목 : 올레마켓 웹툰
1.1 등장인물
1.1.1 무지개 택시 회사
- 김도기
- 5326 택시를 운전하며, 오른쪽 뺨에 흉터가 있는 과묵한 택시기사. 복수 의뢰를 자주 맡아서 하기 때문에 몸에도 자잘한 흉터가 많다. 대모대출 사장과 안면이 있는 듯 하며, 키홀더에 든 사진이 떡밥. 격투 능력이 뛰어나다. 과묵한 겉모습과 달리 속내는 정도 많고 인간적인 편.[1]
- 고은
- 무지개 택시 회사 콜 걸. 명문 공대 차석 여대생이지만, 여동생을 죽인 범인에게 복수하기 위해[2] 휴학계를 내고 무지개 택시 회사 콜 걸이 되었다. 이 만화의 메인 히로인으로 평상시엔 밝고 명랑하지만, 일을 할 때에는 무표정으로 일한다. 엄청난 식신인 듯.[3]
- 채정은
- 무지개 택시기사로 통칭 '채마담'. 화류계에서 유명했기 때문에 택시기사 일 외에도 업소에 잠입해 정보를 캐 오기도 한다. 어머니와 단 둘이 살았으며, 어머니가 데려온 개 때문에 죽자 화류계로 뛰어들었다. 이후 다시는 개를 기르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채송화'라는 가명으로 꽤나 유명해졌지만, 공허함을 이기지 못해 어느 날 찾아온 개에게 마음을 뺏기는데, 그 개의 친구가 예전에 어머니가 데려왔던 개임을 알고 한쪽 귀를 물어뜯었다.[4] 이 사건으로 모든 걸 잃고 거리를 방황하던 중 도기에게 발견되어 무지개 회사에 들어왔다. 목적은 그 두 마리 개들을 잡고 세상의 모든 개같은 인간들을 박멸하는 것. 도기에게 호감을 갖고 있는듯.
- 이용운
- 무지개 택시기사로 자칭 CD. 택시기사치곤 요란한 외형이며, 종종 영어를 섞어 말한다. 첫번째 에피소드에서 잠깐 언급됐으며, 본격적인 등장은 두번째 에피소드. K. G. K가 올린 섹스 영상을 보고 있었다. 세번째 에피소드에서는 스너프 영상을 자기 스마트폰에 담은 뒤, 도기를 공격하고 있는 여자들에게 그 스너프 영상을 보여줬다. 아직 이렇다 할만한 활약은 없는 편.
- 박주임
- 무지개 회사의 만능 일꾼. 택시 수리, 식사 준비, 치료 등 못 하는게 없다. 동생을 죽인 범인을 용서하지 못하는 고은을 무지개 택시 회사로 인도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 한준
- 무지개 회사의 대표이사로 추정되는 남성. 3년 전, 채정은의 입사 당시에 면접관으로 나왔다.
1.1.2 그 외
- 고가은
- 고은의 여동생으로 인형을 좋아하는 사춘기 소녀. 비가 오는 날, 전화로 언니와 싸우고 지름길을 통해 집에 가다가 15세라는 나이에 누군가에게 살해당했다. 고은은 이 일을 계속 후회하고 있으며, 가은이 아끼던 구체관절 인형에게 가은의 교복을 입혀 자신의 곁에 두고 있다.
1.1.3 BRAVE MAN
- 허정민
- 복수 의뢰자로 군 복무 시절엔 상병인 최철용에게 괴롭힘을 당해왔다. 게다가 여친인 혜빈을 만났던 날, 그녀가 최철용에게 성폭행당하는 것을 보고 돌아서버렸으며, 6개월 뒤 그녀가 자살했다는 소식을 듣고 분노하지만 두려움에 제대로 반항하지도 못했다. 전역하고 5년 후에 다시 만났을 때 덤벼들었지만, 도리어 떡이 되도록 맞고 김도기가 운전하는 택시에 타서 복수 의뢰를 하게 되었다. 복수 의뢰는 '눈에는 눈, 이에는 이'. 김도기가 각종 고생을 한 끝에 잡아 온 최철용 앞에서 그의 부인을 겁탈하려 했으나, 부인이 혜빈인 것을 알고 충격, 자신이 그녀에게 상처를 줬다는 사실에 스스로 눈에 상처를 낸다. 게다가 혜빈이 낳은 딸 이름이 아버지 어머니 이름에서 한 글자씩 땄다는 '정빈'임을 듣고 또 멘붕.
- 최철용
- 허정민이 군에 있었던 당시, 부하들을 괴롭히던 상병으로 별명은 '도깨비'.[5] 아버지가 쓰리스타라 이등병 때 병장 한 명을 박살냈었음에도 아무런 벌도 받지 않았다고 한다. 부하들이 자신이 괴롭힌 내용을 상부에 제출하자 발가벗기고 단체 기합을 주고는 개인위생불량이라며 모기 물린 수 만큼 부하들을 때렸다. 자기 말로는 전역하기 전까진 '투명인간' 취급하라고. 게다가 정민이 여자친구 만나는 자리에 따라와서는 정민에게 소화제 심부름을 시키곤 혜빈을 성폭행했다. 전역 후에는 조폭 리더로 일하고 있으며, 혜빈과 부부가 되어 살고 있다. 이후 복수 의뢰로 김도기와의 혈전 끝에 빈틈을 보여 붙잡힌다.
- 조병섭
- 정민의 선임. 군 복무 시절엔 정민과 함께 최철용 뒷담화도 하고 농담따먹기도 했지만, 전역 후엔 철용에게 아부하며 살고 있다.
- 김혜빈
- 정민의 여자친구로 항상 그를 응원하고 있다. 예전엔 업소에서 일하던 아가씨였으나, 지금은 손 뗐다. 그러나 군 복무 중인 정민의 면회를 왔다가 최철용에게 성폭행을 당해 아이를 임신하고 만다. 이후 집에서 쫓겨나 갈 곳이 없어서 최철용의 아내가 되었고, 딸을 낳았다. 이후 정민의 복수 의뢰로 납치당해 오는데, 최철용에게 성폭행당하던 자신을 구해주지 않은 정민에게 원망의 말을 퍼붓는다. [6]
1.1.4 좋아요
- 서연
- 고은의 대학 선배. 성적, 미모, 몸매, 성격 모두 톱을 달리는 여신이지만 후배가 발견해서 과 단톡방에 실수로 올린 자신과 애인의 섹스 영상으로 인해 걸레 취급을 받고 자퇴 원서를 썼다. 자퇴한 그 날, 고은과 영진도로 여행을 가서는 바닷가에서 분신자살을 시도한다. 일단 고은이 발견한 덕에 죽는 건 면했지만, 의식불명 상태로 병원에 입원했다. 애인이 찍은 섹스 영상 때문에 사진에 얼굴이 찍히는 걸 싫어하게 되었다. 복수 종결 후, 깨어나서 K. G. K.의 사죄 영상을 보곤 고은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는 세상을 떠났다.
- 은숙
- 고은의 대학 선배로 서연과는 동기. 몸매와 얼굴은 서연과는 정 반대다. 서연이 분신하는 사건이 일어나자 고은에게 서연이 분신자살을 결심한 이유를 말해주었다.
- 최재선(Jason Choe)
- 한국계 미국인으로 해킹 관련 전과 3건, 성범죄 전과 1건이 있으며, 4년 전에 한국에 들어와 원어민 강사로 활동 중이다.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걸 좋아해 K. G. K.(Korean Girl Killer)라는 닉네임으로 18명의 여자들과의 섹스 영상을 SNS에 올렸으며, 그 여자들 중엔 서연도 있다. 이후 김도기에게 잡혀와 휘발유를 뒤집어쓰고 먼저 모닥불로 상대를 태우는 게임을 하게 된다. 도기가 불을 갖다대려 하자 살려달라며 빌고, 고은에 의해 사죄 영상을 찍고 몸에 불이 질러진다. 이후 극심한 화상을 입은 채 3개월 간 거리를 돌아다니다 한준에 의해 어딘가로 끌려간다.
- 김건
- K. G. K.가 파트너들과의 섹스 영상을 찍기 위해 오는 펜션의 펜션지기. 고은, 도기와 함께 여행 온 서연에게 살충제를 주었으며, 이후 고은이 조사를 위해 펜션에 다시 왔을땐 K. G. K.의 섹스 영상을 보며 자위를 하고 있었다. 이때문에 K. G. K.로 의심받았으나, 화가 나 고은에게 폭력을 휘두르려 했다가 도기의 발차기에 맞았다. 이후 펜션 손님들이 찍은 사진을 보여줘 고은이 K. G. K.를 잡는 걸 도왔으며, 복수 종결 후에는 자신도 공범이나 마찬가지니 일어났던 일을 모두 머릿속에서 지우겠다고 말했다.
1.1.5 아버지
- 기세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