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시킹

1 애니메이션 갑충왕자 무시킹

2 위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등장인물

ムシキング[1]

musi.jpg

포포와 무시킹.

애니메이션 갑충왕자 무시킹에 나오는 장수풍뎅이. 설정상 숲을 지키는 수호자 역할로 주인공 포포가 위험에 처할 때 수호자의 목걸이(수호자의 증표)가 빛이 나면서 나타나며, 붉은 눈의 곤충으로부터 공격당하는 포포를 돕는다. 악당인 아더일행 입장에서는 최대의 골칫거리. 유적의 힘을 받거나 동료인 포포의 상태에 따라서 힘이 더욱 세진다.[2]

2.1 애니메이션 갑충왕자 무시킹에서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화에서 포포코카서스장수풍뎅이의 공격으로 위기에 처할 때 목걸이가 빛나면서 첫 등장. 체격에서 밀려 오히려 당할 뻔했으나 포포의 도움으로 코카서스를 물리치게 된다. 그 후 포포가 붉은 눈의 곤충으로 인해 위험에 처할 때마다 목걸이가 빛나며 무시킹이 등장하고 포포를 구하게 된다. 일부를 제외하면, 붉은 눈의 갑충이 무시킹을 데꿀멍시키면서 기술을 보여주다가 무시킹이 처리하는 루트가 이어진다.

나중에 무시킹이 지나친 싸움으로 빈사지경에 이르게 되자 포포가 대신 무시킹을 도와주는 에피소드가 있는데, 이때 포포에게 "수호자의 힘"이 생기게 되고 무시킹은 포포를 일방적으로 도와주지 않게 된다. 포포가 수호자의 능력을 어느 정도 쓸 수 있을 때 소마의 기라파 톱사슴벌레가 공격하는 데, 포포의 능력과 무시킹의 도움으로 물리치게 된다. 이 때부터 포포가 무시킹의 힘을 절대적으로 바라지 않고, 수호자로써의 능력과 힘을 조정하게 된다.
그후 듀크의 사슴벌레들과 싸우다가 지쳐 듀크에게 사로잡히는데, 무시킹이 듀크의 함정으로 인해 가지에 찔려 죽게 된다. 분노한 포포는 수호자의 힘으로 바람을 일으켜 듀크를 물리치는데, 무시킹이 사로잡힌 곳에는 무시킹이 없었다. 대신...

포포 일행이 빛에 숲에 도달하자 무시킹은 현재 모습의 포포의 아빠라는 것이 밝혀지고, 아더헤라클레스장수풍뎅이와 싸우게 된다. 무시킹은 포포의 엄마인 피아의 희생으로 힘을 얻고 아더의 곤충을 물리치게 된다. 아더가 떠난 후 평화로워진 숲 속에서 무시킹은 어디론가 떠나게 된다.

2.2 카드게임 갑충왕자 무시킹에서

img10152101323.jpg

무시킹 카드에서 공격력은 160이다. 그냥 '장수풍뎅이' 카드랑은 다른 특수카드이다. 몸길이는 무려 88mm. 88mm라는 사이즈는 장수풍뎅이의 최대 크기다.
  1. 일본어로 벌레를 뜻하는 ムシ+King. 벌레들의 왕이라는 뜻
  2. 애니메이션 설정상 곤충과 조종하는 자가 일심동체 수준이 된다. 곤충들은 주인의 의지에 따라 움직이고, 말도 알아듣기 때문. 유적은 무시킹의 힘을 주는 데 큰 도움을 주지만, 유적의 힘으로 인해 숲의 힘을 빼앗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