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쌍검귀 사이클로마투스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280px-BdRd8KECcAAdeSa.jpg

한글판 명칭무쌍검귀 사이클로마투스(미발매)
일본판 명칭無双剣鬼 サイクロマトゥース
노멀 카드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311000X메가 콜로니인섹트1
【자동】【리미트 브레이크】(4)(자신의 데미지가 4장 이상일 때 유효) :《메가 콜로니》가 이 유닛에 라이드했을 때, 자신의 뱅가드를 1장 선택하여, 그 턴 중, 파워 +10000하고, 상대의 유닛을 전부 【레스트】시키고, 상대의 모든 유닛은, 다음 상대의 스탠드 페이즈 중, 【스탠드】할 수 없다.
【영속】【뱅가드 서클】 : 자신의 턴 중, 상대의, 뱅가드와 리어가드가 전부 【레스트】상태면, 이 유닛의 파워 +2000.
【영속】【뱅가드 서클/리어가드 서클】 : 맹주(공통된 클랜이 없는 자신의 유닛이 있으면 공격할 수 없다)
「내 칼의 녹이 되거라. 네놈을 양분삼아, 난 새로운 경지로 가겠다.」

2 설명

무한전생에서 나오는 메가 콜로니의 그레이드 3 브레이크 라이드 유닛.

메가 콜로니의 첫 브레이크 라이드 유닛으로, 충격적이게도 상대의 유닛 전부를 레스트시키고 스탠드를 봉인한다. 리어가드 뿐만이 아니라, 뱅가드까지 스탠드가 봉인된다. 실질적으로 이 유닛의 스킬이 성공한다면 상대는 최소한 2장의 패를 손실하게 된다. 거기에 뱅과 리어 전체가 스탠드하지 못하여 다음 턴 공격을 못하기 때문에 최악의 경우 상대는 다음 턴 아무것도 못하고 턴을 끝낼수 밖에 없게 된다.

문제라면 스탠드 봉인의 단점인 스탠드 봉인된 유닛을 갈아치우면 답이 없다는 점. 게다가 상대가 다른 뱅가드를 라이드한다면 뱅가드는 스탠드 상태가 되기 때문에 이 유닛의 효과가 무용지물이 된다. 특히 재라이드시 리어가드까지 싹 회수해가는 꽃점술의 여신 사쿠야와 버뮤다 프린세스 레나는 말 그대로 천적. 또한 적은 코스트로 리어를 갈아치울수 있는 실버 쏜 드래곤 엠프레스 비너스 루키에등도 이 카드에 대항할수 있다.

그래도 어택하는 것을 조건으로 추가로 스탠드하는 근래 환경의 뱅가드들에 대한 훌륭한 안티 유닛이 되어 줄 수 있다는 점[1], 최소한 상대의 패를 1장 줄일 수 있다는 점은 위안으로 삼자. 특히 이 점 때문에 초월룡 드래고닉 누벨바그의 그레이드 4 유닛에 대한 카운터로도 사용할 수 있다는 평가도 있다.

오늘의 카드에서 공개됐을땐 스킬의 텍스트가 살짝 수정되었다.

애니에서는 카토르 나이츠의 집사인 모레스 페니워스가 사용. 머시닝 스파크헤라클레스에 브레이크 라이드하여, 이시다 나오키의 모든 유닛의 스탠드를 봉인하는 건 물론, 모레스의 말빨에 의한 심리전으로 나오키를 패배 일보 직전으로 몰아갔으나, 포기하지 않고 브롤러 스카이비트 드래곤을 라이드한 나오키의 레기온 어택에 의해 패배한다.

설정에 의하면 원래는 인간이였으며 일류 검사이기도 하였다고 한다. 그러나 각국을 떠도는 무사수행 중 주[2] 어딘가에서 '링크조커' 소대와 조우하여 혼자서 대치하게 되었으나, 양 팔과 왼쪽 눈을 잃는 중상을 입으면서도 겨우 승리를 거두었지만 의식을 잃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를 구조한 메가 콜로니에 의해 개조괴인으로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고 한다. 결사로부터 강자를 베라는 명령을 받은 후, 다시 검을 차고 여행을 떠나게 되었다는 듯.메가 콜로니는 쇼커였던건가

3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무한전생BT15-019RR일본세계 최초 수록
  1. 특히 말소자 드래고닉 디센던트라던가, 전지의 신기 미네르바같이 스탠드를 위해 패를 다량 소모하는 유닛. 설렁 스킬 코스트를 모아두었다고 해도 재라이드 하지 않는 한 패를 늘릴 수단이 없어지는 고로 필연적으로 패 손실을 입게 되어 스킬 발동이 어려워진다. 물론 어택 횟수를 늘리기 위해 리어가드를 모두 교체할 경우도 마찬가지.물론 던틀리스드라이브 드래곤의 브레라 앞에서는 무용지물이지만
  2. 그레이트 네이쳐, 메가 콜로니, 네오 넥타르의 3개 클렌이 소속된 국가. 국가 컬러는 녹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