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틀리스드라이브 드래곤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1447669925x1935249572.gif

한글판 명칭던틀리스드라이브 드래곤
일본판 명칭ドーントレスドライプㆍドラゴン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311000X미스트(카게로우)플레임 드래곤1
【자동】:【리미트 브레이크 (4)】(자신의 데미지가 4 이상일때만 유효) :《미스트(카게로우)》가 이 유닛에 라이드했을 때, 자신의 뱅가드를 1장 선택하여, 그 턴 중, 파워 +10000하고, '【자동】:【뱅가드 서클】[자신의 패에서 3장 선택해, 버린다]이 유닛이 어택한 배틀 종료시, 그 턴 중, 이 유닛이【스탠드】하지 않았다면, 코스트를 지불할 수 있다. 지불하면, 이 유닛을 스탠드한다.'를 부여한다.
【자동】:【뱅가드 서클】: 이 유닛이 어택했을 때, 자신의 리어가드가 상대의 리어가드보다 많으면, 그 배틀 중, 이 유닛의 파워 +2000.
【영속】:【뱅가드 서클/리어가드 서클】:맹주(공통된 클랜이 없는 자신의 유닛이 존재할 경우 공격할 수 없다.)
「절망을 초월하라! 그리하면, 용의 힘을 줄 것이다!」(RRR)
「불요, 불굴, 그리고 불멸! 간다, 던틀리스드라이브(Dauntless Drive)!」(SP)
불요불굴의 황제룡! 흔들림 없는 투지가 깃든 이빨로 절망을 빛으로 바꾸어라! 라이드! 던틀리스드라이브 드래곤![1]

2 설명

봉룡해방에서 등장한 미스트(카게로우)의 그레이드 3 브레이크 라이드 유닛.

같은 그레이드 3 이상의 미스트(카게로우) 유닛이 라이드했을때, 파워 +10000할 뿐만 아니라 그 턴 중 이 유닛이 스탠드하지 않았다면[2] 코스트를 지불하고 뱅가드를 스탠드시키는 효과를 부여한다. 한마디로 자신의 뱅가드에게 그턴 파워 1만에 말소자 드래고닉 디센던트의 스킬을 부여하는 것. 뱅가드를 스탠드시키는 스킬을 부여하는 브레이크 라이드 스킬을 가진 유닛은 이 유닛이 최초. 패 3장이 부담이 될 수도 있으나, 트윈드라이브를 잃지 않기 때문에 드라이브 체크를 2번 해서 최종적인 패 손실은 1장 뿐이다.

이 때문에 드래고닉 오버로드 디 엔드와 조합하면 상당한 효율을 낼 수 있으며, 앰버 드래곤 이클립스를 이 유닛과 조합하면 2회의 어택이 모두 히트했다 가정할 경우 상대의 리어가드를 최대 4장까지 퇴각시킬 수 있다. 드래고닉 워터폴 또는 염옥봉인룡 브로게이드 인페르노와도 조합할 수 있다.[3] 드래고닉 로우키퍼를 사용해서 모든 리어가드를 바인드시키고 듀얼액스 아크 드래곤으로 공격할 수도 있다. 크루엘 드래곤과 조합하면 카블 2로 상대 리어를 2체나 털어버릴수 있고, 그레이드 4인 초월룡 드래고닉 누벨바그사일런트 톰처럼 그레이드 0으로 가드를 못하게 해서 가드를 할려면 절대가드만 2번을 던져야 하는 상황을 만들 수 있다. 즉, 대부분의 미스트 유닛들과 조합하기 쉬운 카드.

하지만 결국 이 유닛의 스킬을 발동하기 위해서는 패를 3장 버려야 하기 때문에, 드로우 트리거를 채용하거나 패 어드밴티지를 벌 수 있는 유닛을 함께 사용해야 한다.

봉룡해방 싱글 레어 카드중에서도 이녀석은 창파룡 테트라드라이브 드래곤 덕분에 재조명 받은 창상룡 트랜스코어 드래곤과 같이 탑 클래스의 가격을 자랑했으며, 여기에 애니에서 미와가 이 유닛의 크로스 브레이크 라이드 형태인 돈트리스 도미네이트 드래곤 리버스를 사용한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가격이 더 폭등했다고 한다. 일본 내에서도 리버스 공개전까진 1500엔대였는데 리버스 공개후 가격이 장당 3000엔까지 폭등했다나(...) 그리고 카이의 레전드덱 메인표지인 드래고닉 오버로드 더 레전드의 스킬이 공개되자 다시 가격이 올라가고 있다

설정에 따르면 초대 황제[4] 대부터 살아온 최고참 제국 전사 중 하나로, 과거에는 누구보다도 격렬하고 강한 힘을 추구했던, 뜨거운 혼을 지닌 용전사였지만, 나이를 먹어갈 때마다 자신의 힘의 존재에 대해 방황하게 되었고, 4000살이 된 해에 영봉에 은거하여 자신의 몸에 직접 봉인을 걸고 잠들었다고 한다. 그러나, 그의 봉인은 “링크 조커”란 생각지도 못한 방문자의 출현으로 깨지게 되었으며, 습격을 계기로 각성한 그는 침략자의 선봉대를 물리친 후 불요불굴(不撓不屈 : 꺾이지 않고 굽히지 않음)의 용,「던틀리스드라이브(Dauntless Drive)」라 자신을 칭하고 “미스트(카게로우)”에 돌아왔다고 한다.

하지만 이후 성휘병 카오스브레이커 드래곤의 책략에 의해 신병부대가 습격을 받아 전멸하자 분노해 돌격했지만, 오히려 그걸 노리고 있었던 카오스브레이커가 매복시켜둔 수천명의 병사들에 의해 리버스 당해, 던틀리스도미네이트 드래곤 리버스로 태어난다.

유저들 사이에서의 별명은 던틀리스드라이브 드래곤(Dauntless Drive Dragon)에서 첫 글자만 띄어서 줄인 DDD.

애니메이션에서는 카이의 덱을 빌린 모리카와가 사용. 크로스 라이드를 포기하고 드래고닉 오버로드 디 엔드와 연계시켜 뱅가드를 3번씩이나 스탠드시키는 위엄을 보여줬다. 이후 미와도 리버스화한 카이를 되돌리기 위해 디엔드와 함께 사용했으나 결국엔 카이의 성휘병 카오스브레이커 드래곤에 의해 패배한다. 그 후, 리버스화된 미와에 의해 이 유닛의 리버스된 형태, 던틀리스도미네이트 드래곤 리버스가 등장했다.

3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봉룡해방BT11/005RRR/SP일본세계 최초 수록
  1. 152화, 미와 타이시.
  2. 아마도 이 조건은 드래고닉 오버로드 디 엔드같은 스탠드 효과를 가진 유닛들과 같이 썼을때 악용될걸 우려했나보다.
  3. 원래부터 브로게이드의 성능이 그리 좋은 편이 아니였는지라, 크로스 라이드를 포기하고 이 카드를 투입하는 경우가 꽤 많은 편. 나름 우승덱 리스트에도 간간히 이름을 보이고 있다.
  4. 생츄어리 가드 드래곤과 동일시대를 살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