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武園 (다케조노)
원작에서는 6번 선수(일본명 : 시모노 타다오 下野 忠雄, 3학년, 포지션은 가드.)가 있지만 일본 위키를 제외하곤 어떠한 정보도 없다.
같은 이름의 학교가 대한민국 경기도 고양시에 실제로 존재한다. 다만 슬램덩크가 대한민국에 처음로 수입될 당시(1994년)에는 아직 개교하기 전(1997년 개교)이였다.
2 소속 인물
2.1 오경민
오경민 문서 참조.
2.2 최미라
최미라 문서 참조.
2.3 유명일
3학년. 키 185cm 체중 72kg으로 포지션은 슈팅가드(SG)와 스몰포워드(SF)이다. 백넘버는 4번. 일본명은 마유즈미 아키라(黛 明)이다.
무원고교의 스타팅 멤버이자 팀의 주장으로 오경민의 원맨팀이라 할 수 있는 무원고를 이끌어주는 역할을 해준다. 가드라서 스피드는 빠르지만 전체적으로 공/수가 뛰어나지 못하고 특출난 것도 없다. 그래도 슈터인 만큼 슈팅능력은 그리 나쁘지는 않는 것 같다.
2.4 한재영
3학년. 키 176cm 체중 63kg으로 포지션은 포인트가드(PG). 백넘버는 5번. 일본명은 미우라 요시히데(三浦 義秀)이다.
무원고의 스타팅 멤버이자 팀의 부주장이다. 유명일의 도움을 받으면서 공격의 선봉을 이끌어주는 역할을 해준다. 물론 가드라서 스피드도 빠른 편이다. 하지만 공수에서 특출난 것은 없고 기량이 좋지 못한 편이다. 큰 활약상도 보인 적이 없다.
2.5 최경준
파일:Attachment/choikyungjun.jpg
3학년. 키 187cm 체중 77kg으로 포지션은 스몰포워드(SF). 백넘버는 7번. 일본명은 유우키 이사무(結城 勇)이다.
무원고의 스타팅 멤버이다. 오경민의 원맨팀인 만큼 오경민에게 도움을 주면서 가끔 공격도 하는 플레이를 선보인다. 하지만 역시 기량이 좋지 않고 스몰포워드 치고는 3점능력도 많이 좋지 않아 보인다. 민첩성도 떨어지는 편. 반면, 투지와 자존심은 오경민과 맞먹을 정도로 강한 편인데, 해남전에서 김동식의 100점 드립에 발끈하는 모습이 있었다. 자존심이 빠져나간다면 유체이탈 현상이 일어날 듯.
2.6 심지훈
파일:Attachment/simjihun.jpg
현대판 삼장법사
3학년. 키 191cm 체중 80kg으로 포지션은 센터(C)와 파워포워드(PF)지만 대부분 파워포워드로 많이 뛴다. 백넘버는 8번. 일본명은 우자키 켄이치(宇崎 健一)이다.
무원고의 스타팅 멤버이다. 공격을 할 때에는 오경민에게 도움을 주고 수비를 할 때에는 오경민과 같이 인사이드 강화를 한다. 하지만 역시 기량이 좋지 않고 특출난 것이 없다. 활약상도 없는 편.
2.7 김명환
성우는 사토 마사하루.
무원고교의 농구부 감독으로 극 중 안선생님이나 유명호감독처럼 크게 돋보이진 않지만, 조용한 카리스마로 선수들을 이끌어나가는 모습을 보여줬다. 시합 중 강백호의 테이크다운의 피해자가 되기도 했었지만, 끝까지 루즈볼을 놓치지 않는 강백호의 파이팅을 보고 기립박수를 쳐주면서 오경민이 강백호를 인정하게 만들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