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산데이


Missandei

1 소개

얼음과 불의 노래의 등장인물

소토리오스의 섬 나쓰 출신의 노예. 어두운 피부에 금색 눈이라고 묘사된다. 나이는 10살 정도...인데 엄청나게 똑똑하다.
대너리스무결병(언설리드)들을 구입할 때 아스타포르 노예상 크라즈니스 모 나클로즈의 통역으로 처음 등장했으며, 거래가 성립되자 덤으로 양도되었다. 당시 대너리스는 발리리아어에 능통하여 통역이 필요 없었지만 모종의 음모를 위해 웨스테로스 공용어만 할 줄 아는 척 하고 있었다. 그래서 미산데이는 통역이 아니라 서기(Scribe)로 활약하게 되었다.

미산데이의 오빠 2명(모사도르, 마르셀란)이 언설리드다. 원래 3명이었으나 하나는 훈련 과정에서 사망.
그 중 하나가 하피의 아들들에 의해 살해당해 슬퍼하는 장면이 나온다. 5부 바리스탄 셀미의 평으로는 아주 지혜로운 아이.
정치적인 식견도 뛰어나고 대너리스가 놓친 부분을 예의에 어긋나지 않게 재빨리 서포트할 수 있을 정도로 순발력과 언변이 뛰어나다. 바리스탄에게 결정적인 조언을 하기도 하는데, 윤카이에게 보낸 인질들을 금을 주고 데려오자는 내용으로 그 안에 숨은 계략이 실로 놀라웠다.

"각각 사람의 무게 만큼 황금으로."
"지혜로운 주인들은 우리 황금이 필요 없습니다, 기사님."
"놈들은 그 쪽 웨스테로스 영주들보다 더 부자라고요. 전부 다 말입니다."
"그래도 용병들은 금을 원하겠지. 용병들에게 인질이 무슨 필요가 있단 말인가? 그러니 만약 윤카이 사람들이 이 조건을 거절한다면, 용병들과 그들 사이에 불화를 일으킬걸세."

2 드라마 왕좌의 게임에서

배우는 영국 출신의 나탈리 엠마뉴엘이다.

책과는 달리 대너리스와 거의 또래로 보이는 성인 여성으로 나온다. 때문에 원작과의 괴리가 심한 캐릭터.

드라마에서는 그레이 웜과 점점 가까운 사이가 되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