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와 슈지

150px
원작
miwa01.png
miwa02.png
애니메이션 설정화

이름三輪 秀次
나이17세
생일10월 2일
별자리초승달자리
혈액형A형
174cm[1]
좋아하는것누나, 근계민을 구제[2]하는것
포지션올라운더
성우모리타 마사카즈
네이버는 모두 적이다 ......!
적의 위치를 가르쳐 줘!

만화 월드 트리거의 등장인물로 A급 7위 미와 부대의 대장
1권에 첫등장했지만 이름이 처음 나온 것은 2권부터 나왔다. 헤어스타일은 힘든 낚시 눈과 앞머리에 미간이 숨어있는 것이 특징. 자신이 대장으로 속한 부대의 어택커인 요네와 요스케와 행동을 하는 경우가 많으며 본작의 진지한 캐릭터들중 한명.
매우 성실하지만 까칠하며 과거에 누나를 네이버한테 잃었으며 네이버를 굉장히 증오한다. 따라서 네이버 배척파 키도파 소속으로 자주 상층부의 회의에 참석하는중. 미쿠모 오사무를 네이버와 접촉하고 있는 것으로 의심을 품고 있으며 이(異)세계의 네이버인 쿠가 유마를 감싸는 진 유이치를 필두로 타마코마 지부를 배신자라고 부르고 있었으나 블랙 트리거 탈취 작전시 진 유이치도 자신과 마찬가지로 네이버한테 어머니를 잃은걸 보고 공감해주기도 한다. 이(異)세계의 네이버 배척파 필두의 키도 사령관이 쿠가 유마를 보더에 공식 입대를 인정한 것도 겹쳐 머리를 헝클어진 눈길에 곰을 만들 정도로 고민하기도 하며 쿠가 유마가 떨어트린 동전을 주워주기도 한걸 보면 속마음은 상냥한 소년인듯. 까칠한 성격 때문에 규칙의 틈을 찌르는듯한 진 유이치타치카와 케이의 수법은 골칫거리로 여긴다. 사용 트리거는 검과 권총형 트리거. 특히 탄환 개수에 100kg 정도의 를 부착시키는 '납탄" 이라는 옵션 트리거를 사용하고있다. 실드를 통과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지만 보통 탄 보다 사정도 탄환이 떨어져서 "어택커의 틈에서 서로 싸우는 포이즈"와 "움직이면서 맞히는 사격의 팔"이 필요한 고급 트리거 같아서, 그것을 잘 다루고 있는 그는 상당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쿠가 유마 왈, "무거운 사람". 대규모 침공때 미쿠모 오사무 일행들이 철수하는 것과는 또 다른 C급 대원의 유도를하고있는 모양. 직전에 진 유이치한테 트리거 온 풍인 소지자에게 추천하는 대가로 미쿠모 오사무를 도와달라는 요청을 받았지만 그 자리에서 딱 잘라 거절했다.
하지만 쳐들어온 인간형 네이버를 없에기 위해 오사무를 도와주기도 한다. 대규모 침공후 공격에 지나치게 치중된 풍인의 단점을 지적하여 블랙트리거를 고사하고 본부에 두고 필요할때마다 적합자를 동원해 돌려쓰게 되었다. 이때의 활약으로 특급전공훈장을 받았다고 한다.

A급 특전으로 어떤 개조를 받았는지는 불명이지만 개조를 받은 것만은 확실하다. 하이레인과 싸울 때를 보면 코게츠, 핸드건+레드 불렛, 수십개의 작은 쉴드를 동시에 사용한다. 레드 불렛를 사용하려면 메인(핸드건)과 서브(레드 불렛)를 둘다 사용해야하는데, 미와는 거기에다가 코게츠와 쉴드까지 같이 사용하고 있다. 통상의 보더 트리거로는 사용하지 못하는 방법이기 때문에 개조 받은게 확실히다.

그래도 탄창을 바꾸는[3] 장면이 나오고 나서부터 유마와의 싸움에서 레드 불렛을 사용한 것으로 봐서는, 특전으로 레드 불렛을 서브로 안돌리고도 사용할 수 있게끔 탄창으로 개조한 것으로 보인다. 쉴드 또한 발동 이펙트가 한번 나타고 여러 개를 소환한 것으로 봐서는 이런 개조를 받았거나 원래부터 가능한데 이렇게 쓰는 사람이 없었던 것일 수도 있다.[4] 하지만 그래도 핸드건, 코게츠, 쉴드를 동시에 사용한 것은 원인 불명. 이런 장면은 단 1번 밖에 안나오고, 다른 장면에서는 착실히 3개 중에 2개만 사용하고 있어서 아니면 너무 작아서 확인불가다(...) 그저 작가의 실수일 수도(...).
  1. 미와 부대의 유일한 어택커 요네야 요스케보다 1cm 적다.
  2. 돕는다는 의미가 아니라 해충구제의 구제다.
  3. 트리온(에너지)을 쏘는 무기이기 탄창이라는 개념이 없다. 트리거 총에서 탄창이 나온 것은 이 때가 유일하다.
  4. 쉴드를 하나로 집중하지 않으면 아스테로이드에게도 뚫릴 수 있다. 그래서 전자보다 후자가 더 타당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