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개
스크라이드/만화의 등장인물. 로스트 그라운드 내에서 꽤나 큰 규모를 자랑하는 레지스탕스 집단인 로렌스의 수장이다. 타츠나미 죠지전 이후에 류호와 카즈마의 대결 중 카즈마가 열세에 몰리자 그를 돕기 위해 첫 등장했다.
로스트 그라운드 내에서는 남자라고 알려져 있었으나, 슈퍼 홀리가 로레스 기지에 처들어왔을 때 아키라가 자신도 싸우겠다고 했을 때 해니쉬 라이트닝에 의해서 지금까지 숨겨왔던 아키라의 진짜 성별이 밝혀지게 된다. 이후 로레스가 슈퍼 홀리에 의해 괴멸된 후 카즈마와 함께 로레스의 수장이 아닌 한 명의 네이티브 앨터로서 슈퍼 홀리에 맞서 싸우게 된다.
2 앨터 능력(사운드 스태프)
도구형 앨터. 음악을 조종하여 유전자에 직접 영향을 주는 능력을 갖고 있는 스태프다. 유전자레벨로 직접 영향을 주어 상대방을 구속시키는 것이 가능하다. 필살기명은 협주곡으로의 초대(애스크 콘체르도).
2.1 사운드 스태프 에볼루션
앨터 선인의 가르침을 받아 진화의 메시지인 s.CRY.ed에 의해 진화한 아키라의 앨터. 처음에는 외관상으로 달라진 점은 보이지 않았으나 해니쉬 라이트닝과 함께 두번째로 s.CRY.ed를 외쳤을 때 8분음표와도 같은 형태로 변화하였다. 필살기인 애스크 콘체르토를 넘어선 필살기인 교향곡으로의 초대(애스크 심포니)를 시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