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 미슈탈

146469.jpg

신비의 세계 엘하자드의 등장인물이자 물의 대신관. (성우 일본판 / 투니버스 / SBS / 애니박스 판 순으로) : 시마즈 사에코 / 이현진 / 이진화 / 김옥경

노처녀 컴플렉스가 심해[1] 대신관직을 다른 사람에게 넘기고 결혼하고 싶어한다.

OVA에서는 쉐라 쉐라와 아후라 만이 대신관이 되기 전 부터 대신관으로 활동하고 있었다. 그러던차에 사소한 오해로 멋지게 나타난 후지사와 선생의 모습에 반해버리고 만다.[2] 기본적으로 철없는 노처녀형 캐릭터로, 데이트하는 망상에 빠진다는가, 아줌마라는 말에 민감하다는가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 TVA2기 다시 등장하지만 결혼을 한걸로 보이고 물의 대신관을 자리에서 물러 난 걸로 나오고 후지사와랑 같이 살고 있다.

miz01.jpg
OVA판에서는 결국 마지막에 결혼해버리고 물의 대신관직을 넘겨버린다(......)

TVA2기 엔딩에서는 후지사와의 사이에서 아이가 생겼다.

패러렐 월드인 TVA1기에서는 기본적인 성격은 비슷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 모습은 훨신 젊어지고 아름다워졌고 첫만남도 약간 달라졌다.[3]TVA1기 엔딩에서는 결혼식 날짜를 잡게 되지만 결혼에 부담을 가진 후지사와가 몰래 등산하러 나가버려 결혼식이 자꾸 미뤄지게 되었다.
  1. 20대 끝자락이라는 말을 한것으로 미루어보아 29살(만 나이 기준)인듯.
  2. 때밀이를 하고 있던 엘하자드 세계의 동물을 치한으로 오해한 후지사와 선생이 동물을 발차기로 날려버리고 미즈가 무사한지 물어보는것이 첫 만남이었다.
  3. 거울을 보다가 흰머리가 생긴걸 알게되어 애완 동물(?)의 품에 안겨 대성통곡을 하는데, 애완동물이 폭행(....)을 하는것으로 오해한 후지사와가 애완동물을 발차기로 날려버리고 첫만남을 가지게 되었다. 그 밖에 미 카즈히코가 버그롬들에게 물의 대신관을 잡으라는 지시를 하면서 미즈를 '아줌마'로 지칭하는데, 이에 분노한 미즈는 물벼락을 내린후 깔깔 웃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