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엘라(제로게임)

300px

1 소개

네이버 웹툰 제로게임의 등장인물. 2단계 게임을 주관하는 NPC이며 성격파탄자로 유명하다. 즐바센 작가의 트위터에서 밝혀진 초기설정에서 키는 179cm이고[1] 생일은 대천사 미카엘의 축일인 9월 29일이다.

2 작중 행적

2단계 게임을 준비하는 백신우유한라에게 노이즈와 비교해서 100배는 성격이 안 좋은 성격파탄자라고 디스할 때, 동시간대에 퀘스트를 안깨고 행패를 부리는 유저들을 박살내고 쫓아낸다.

유한라백신우가 찾아와 이요한과 함께 아라크네를 잡으러 가겠다고 말하자 이요한을 데려가면 퀘스트를 주지않겠다고 말한다. 유한라가 이유를 묻자 이요한이 퀘스트를 완료했으면서도 반년 동안이나 아라크네를 만나러 다니기 때문이라고 답하고 백신우가 유저의 자유가 아니냐고 말하자 자기 거점에 들어와 사는게 귀찮다고 말한다. 이요한에게 아라크네를 이용해 죽은 아내의 얼굴을 볼 생각 말고 게임을 클리어할 생각을 하라고 말하자 이요한에게 마지막이라는 말을 듣지만 그 소리만 15번째라며 짜증을 낸다. 이요한이 피로로 쓰러지자 유한라와 백신우에게 아라크네를 죽여주면 게임을 열어주고 보상으로 10년 물약을 주겠다고 제안한다.[2] 이 때, 백신우가 노처녀 히스테리 언급하며, 자신에게 필요한 것 아니냐고 디스하자 백신우를 박살낸다. 백신우가 이요한과 무슨 관계가 있냐며 묻자 별 관계 아니라고 답하고 이요한을 데리고 가서 아라크네를 죽이라고 말한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요한을 간호하던 유한라가 이요한이 깨어나자 밖으로 나올 때, 유한라를 붙잡고 퀘스트를 주겠다며 끌고간다. 유한라가 어려보인다며 나이를 물은 뒤, 살아서 자식을 낳았다면 유한라만한 자식이 있었을거라고 말하면서 유한라에게 반지문신[3]을 보여주고 살아있을 때 결혼하였다고 말하고 게임내 NPC들은 모두 죽은 사람들이라고 말한다.

생전에 이요한과 부부임이 드러났다.

3 능력

날개를 이용한 비행능력으로 보인다.
  1. 다만 설정오류 방지를 위해 특별히 정해놓은 것은 아니기에 큰 의미가 없다.
  2. 백신우가 보상을 약속하면 의뢰를 들어준다는 러브미의 말을 들었다고 한다.
  3. 이요한의 반지문신과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