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 로스트사가/용병/레어
- 참고 항목 : 미카엘
공식 일러스트 | |
남성 | 여성 |
"신의 이름으로 그들을 멸하리!"
1 설명
지옥에 낭심잡이 악마가 있다면, 천국에는 멱살잡이 천사가 있다!
지금은 몰락해버린 한때의 로스트사가 사기캐의 정점No.1 원조 스트
미카엘을 컨셉으로 지상의 적을 붙잡고 공중으로 올라가 연타하는 것이 특징인 레어 용병. 로스트사가에서 첫 판매 되었던 레어 용병으로, 비슷한 시기에 출시됐던 루시퍼, 디스트로이어, 구미호, 피터팬 등과 함께 로스트사가에 대 공중전 시대를 연 용병이다.
말이 레어 용병이지 심심하면 풀었기 때문에 그 시절엔 현재의 낭인같은 누구나 갖고있는 용병 급이였고, 더군다나 손을 많이 타는 루시퍼, 디트, 공콤 위주인 구미호, 피터팬과 달리 누구나 쉽게 조작할 수 있고 간단히 상대방을 드랍시킬 수 있는 용병이기 때문에 당시에는 구미호와 함께 투톱이었다. 구미호가 고인이 된 후에도 끈질기게 살아남아 사기캐의 자리를 유지하였다. 하지만 수 차례 하향을 당하여 현재는 최상위 사기 용병의 자리에서 내려온 지 오래다. 게이지 리젠 속도가 많은 너프를 받아서 성능이 크게 떨어졌지만, 대부분은 이 결점을 튀플로 커버하기 때문에 아직도 미카엘과 만나면 욕부터 하고 보는 유저가 많다(...).
2016년 10월 25일 업데이트 목록에 밸런스패치내용중 하나로 상향을 먹었다!!!!!!!!!!!!!!!!! 너프먹은 게이지가 다시 옛날급 정도로 복구 될듯 하다 (뭔 병주고 약주고도 아니고...) 자매품인 피날과 전날은 하향먹었지만 전투날게에 이속증가 버프가 달려졌다....ㄷㄷ
아마 옛날엔 메타급으로 쓰이던게 지금와서는 사람들이 안쓰니깐 상향먹인듯 하다...
100레벨 칭호는 '대천사'이다.
2 기본기
- 기본사양 : 걷거나 서 있는 중에 3칸까지 회복 되는 특수 게이지가 존재한다.그리고 뛸때는 조금 느리지만 차긴 찬다.
- DDD : 검으로 세번 베는 평타. 막타에 적을 무릎 꿇린다. 공중에 있는 적은 막타에 살짝 바운딩된다.
- D꾹 : 미카엘이 사기인 이유.전방으로 돌진해 적을 붙잡아 공중으로 올라간다. 게이지를 한 칸 소모한다. 직후 적은 공중 피격 상태, 시전자는 점프 상태가 되기 때문에 점프 공격으로 연계 가능하다. 적을 붙잡고 나서도 D키를 누르고 있으면 고도를 상승시키며, 방향키로 방향을 바꿀 수 있다. 적이 없을경우 그 방향으로 돌진한다. 이 경우에도 점프상태가 된다. 적에게 돌진했는데 그 적이 막거나 무적 상태였을 경우, 점프 상태가 되지 않는다. 대시중, 대시공격중, 점프중 사용가능
- A DDD : 공중에서 검으로 세번 벤다. 1타와 2타와 3타는 경직으로 2타를 연속으로 맞으면 살짝 뜨며 마지막타는 적을 무릎 꿇린다. 공중에 떠있는 적은 바운딩시킨다
- 대시 DDDD : 대시 중 멈춰서서 검으로 적을 사단베기 하여 공중으로 띄우는 대시 공격. 경직으로 1타와 2타를 연속으로 맞을경우 상대를 살짝 띄운다.
- (저스트 가드로) S: 평범한 튕겨내기. 적의 공격을 끊을 수 있다. 자세히 보면 방어시 나오는 빛이 조금씩 줄어드는데, 빛이 강하냐 약하냐에 따라서 튕겨내기나 그냥 방어만 된다.
3 스킬
미카엘의 스킬은 줌인 때문에 주위를 확인할 수 없는 투구스킬과 패시브인 망토스킬을 제외하고 스킬 사용 시 잠깐동안 주위가 어두워지고 자신은 빛이 나는 이펙트가 있다. 정말 멋있다
3.1 천상의 군대
하급 천사 세 명을 불러내 근처의 적을 붙잡고 하늘로 솟구치게 한다. 피격 되면 낙하 데미지를 받을 정도로 높이 솟구치게 된다. 더불어 이 스킬에 당해서 하늘로 올라갔다가 떨어지고나면 기립 할 때까지 스킬을 못쓰는 버그가 있다. 공중 시전 가능. 천사가 두명 달라붙을경우 낙하대미지는 받지 않는다.
3.2 심판의 빛
일정 시간 동안 일정 간격으로 주변의 적의 머리 위로 십자가 형태의 빛을 떨어뜨려 적을 띄우는 스킬. 여러명의 적도 상대 할 수 있고 자동으로 맞춰 주기에 콤보 하기에 쉽다. 더불어 십자가에 피격 된 적은 기상 가속 버프를 받는다. 피격 중 시전 가능.
한가지 중요한 게 있는데, 이스킬, 조준할 수 있는 인원수의 제한이 없다. 범위 내에 있다면 몇명이 밀집해 있든간에 공격하는게 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몬스터 던전에서 몰이사냥을 할 때 이것만한 학살장비가 없다. 수십마리가 바글바글 뭉쳐있는 몬스터들을 한꺼번에 사냥하는 기분은 스트레스가 한방에 날아갈 정도.
3.3 천상의 보호
일정 시간 동안 완벽히 무적이 된다. 단, 낙하 데미지와 같은 시스템 데미지는 받는다. 완벽히 무적이 되는 것은 좋지만 도망가 버리면 그만이라.(...) 더불어 지속시간도 매우 짧다. 최근 장비 리뉴얼로 시간이 살짝 늘어나긴 했지만 짧은건 마찬가지.. (약 5~6초) 게다가 무적파괴 기술 (백동수 무기스킬이나 장미칼 등) 로 깨부술수도 있는 장비
3.4 저공비행
패시브, 점프 중 A키를 누르고 있는 것으로 천천히 낙하한다. 묘하게 부스터 스킬들과 이름이 비슷하지만 전혀 관계 없다. 원래는 천사 날개라는 이름의 똑같은 장비가 있었지만 미카엘의 날개라는 이름으로 바뀌어 우려먹혀졌다. 더불어 쓸데없이 빛으로 되어 있는 탓에 스킨이 불가능하다.
4 기타
네피림의 스토리에서 언급이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