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고스 모터사이클 클럽

1 개요

https://en.wikipedia.org/wiki/File:OLD_PATCH.png

바고스는 캘리포니아 지역을 근거지로하는 미국 최악의 바이커갱 중 하나이다. 47개의 챕터와 약 4000명에 이르는 거대규모를 자랑하며 절반인 2000명 가량은 주 활동지역인 캘리포니아에서 활동하지만 오레곤, 아리조나, 하와이, 유타, 미주리 등 미국 내 지역뿐만 아니라 멕시코나 유럽 지역 일부에도 챕터가 존재하는 방대한 활동 규모를 자랑한다.

2 역사

바고스는 미국의 악명높은 바이커갱인 헬스엔젤스의 라이벌 그룹이었던 싸이코스(Psychos)로부터 시작된다. 40~50년대에 헬스엔젤스와 함께 캘리포니아를 양분하고있던 싸이코스(Psychos)의 일부 인원이 1965년에 싸이코스(Psychos)를 나와서 설립한게 바로 바고스이다.

바고스는 일반적으로 백인계열이 주류를 이루는 바이커갱 중에서도 특이하게도 히스패닉계열의 문화가 주를 이루고있는데 이는 초기 이 집단의 창설자들이 멕시코문화에 영향을 받았었기때문이다.[1]

3 특징

일반적으로 백인이 주류계열인 바이커갱들과는 달리 이들은 백인도 많지만 그만큼 히스패닉의 비중이 높게 나타나며 주요 활동 지역도 캘리포니아부터 시작해서 멕시코 인근에 이른다.

바고스라는 명칭은 스페인어로 무법자인 베가본드(Vegabond)로부터 유래했다고한다.

주요 범죄활동은 멕시코인근 지역을 통한 각종 밀수와 강도, 살인 등이다. 2010년에는 심지어 경찰들을 대상으로 부비트랩까지 만들어서 죽이려고했을정도로 심각한 범죄집단이다.
  1. 그런데 또 웃긴건 이들의 주요 상징인 패치는 북유럽의 신 로키를 따왔다는것이다. 이와는 별개로 이들은 별칭으로 그린 네이션(Green nation)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들의 상징색이 녹색이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