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워시


Body Wash

1 개요

샤워를 할때 몸을 씻어내는 용도의 액체형 클렌져(비누)의 일종. 바디클랜져, 바디클랜저라고도 부른다.

단어의 뜻은 바디(몸) + 워시(닦다)가 합쳐진 합성어

2 용도

일종의 물비누라고 할수 있는데 비누와의 차이점은 바디워시는 보습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보습을 유지 할수 있다. 또한 약간의 점도가 있는 액체형으로 되어 있어 몸에 발라서 거품을 내기도 쉽다.

바디워시의 성분이 인체에 맞는 pH로 만들어져 있어 피부를 더 촉촉하게 해준다고 한다. 당연하다면 당연하게도 이거믿고 보습을 게을리하면 안된다. 어디까지나 일반비누보다는 낫다는 소리다.

피부가 약하거나 건조한 사람들이 샤워할때 자주 사용하는 제품. 특히 자주 씻어야 하는 더운 여름철에는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쉬운데 바디 워시를 사용하면 적합하다. (비누로만 씻으면 몸이 굉장히 건조해진다.) 그러나 향료가 상당히 많이 들어간 제품들이 많기 때문에 오히려 민감한 피부라면 더 자극이 될 수 있다.

만약에 민감성 피부를 가졌다면, 시중에서 파는 향료 함유 바디워시 대신, 무향으로 된 민감성 피부용 바디 워시를 사용하도록 하자. 혹은, 민감 피부용 무향 비누도 좋은 선택이다. 또는 얼굴을 씻어내기 위해 만들어진 클렌징폼을 사용하도록 하자.

이전에 극 건성피부에게 천연비누를 추천하는 내용이있었는데 일단 비누는 천연이건 일반비누건 강알칼리성이기때문에 민감성 피부에 부적합하다. 또한 천연재료라고 반드시 피부에 좋은것은 결코 아니므로 주의를 요한다.

액상이니만큼 보통 통에 병입된 상태로 판매되며 비누와는 달리 무향으로 판매되는 경우는 드물고 거의 대부분 향을 첨가하여 판매한다. 꽃,과일,허브등 향 종류는 다양하고 특정 향수의 향을 사용한 브랜드제 바디워시도 꽤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