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 랩터

조이드에 나오는 가상의 병기.

1 스펙

형식번호 : BZ-006
소속 : 디갈드 무국
전장 : 11.5m
전고 : 7.2m
중량 : 23.5t
최고속도 : 210km/h
장갑:라이트 헬 아머

무장 및 장비
헬 파이어
테일 컷터
히트 킬러 바이트
히트 해킹 크로x2
히트 스파이크x2
레이더 윙x2

2 해설

조이드 제네시스에 나오며 디갈드 무국의 대표적인 양산형 조이드. 바이오 메가 랩터의 DNA를 해석하여 만들어진 기체이기 때문에 외견도 유사하다. 하지만 인공적으로 제작된 부분이 많아 수명은 짧은 편.

전신을 덮고 있는 라이트 헬 아머는 통상 바이오 조이드의 헬아머보다 방어력은 떨어지지만, 빔을 산란시키고 실탄을 튕겨내는 특성을 공유하고 있어 통상적인 방식으로는 쓰러뜨리기가 곤란하다.

파일럿은 넘버라고 불리우는 기계병이며 토우와 비슷하게 생긴 파일럿 슈츠를 입고 있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후 기계병은 인공 육체에 인간의 혼을 불어넣은 존재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지능을 갖고 있으며 대화를 할 수도 있고, 그 정체는 바이오 조이드의 적성을 가지지 못한 인간의 몸을 이용한 것이다. 이 사실이 드러난 것이 디갈드 국민과 병사들이 지인 토벌군으로 돌아서는 계기가 되었다. 최종결전에서 지인의 부하로써 많은수의 바이오 랩터가 나오지만 지인 토벌군에 의해 많은수가 파괴되는 야라레메카같은 모습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