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고:10m, 중량:13t
성용자 반(Baan). 일어 표기도 バ-ン 장음이다.
.
용자성전 반간의 주역 메카. 성우는 나카타 조지. 아슈타론의 성용자 중 한명으로 용기를 관장한다.
슌페이의 용뿔 달린 푸른 로봇형의 VARS(듀얼용의 장난감)과 융합했다. 이후 겁쟁이 슌페이의 숨은 용기를 발견하고 그와 같이 싸워가게 된다.
브라이싱크론에 대해서는 다른 로봇 그 무엇도 이를 이길 수가 없다. 15CM의 장난감에서 대형 로봇으로 변형한다(...).
머리에는 오오카와라 쿠니오의 소원이였던 용뿔이 달려있다. 어린애들에게 줄 위험성 때문에 끝이 뭉특한 일본무사형의 뿔만 사용했는데, 완구화되었다. 브레이브 사가1 한정판으로 1/1 스케일 반 피규어(10cm)가 나왔으며 Cm's에서 초합금 반간이 나왔다. 완구 변형기믹상 반의 뿔이 원본보다 좀 작다.
몸체는 VARS. 그 자체기에 개발자인 마나미밖에 다룰수 없으며. 파워업 파츠도 그녀가 개발한다. 이 파워업 파츠는 1에서는 반간을 어떻게 키우냐에 따라 하나만 들어왔지만, 2에서는 전부 반간의 필살기 사용시 등장한다.
브레이브 사가 1에서는 주인공 보정을 받아서 합체도 안한 기본형주제에 다른 주역 용자들의 합체버전과 전투력이 거의 같았다. 밑에 무장 목록을 보면 알겠지만, 총이나 칼 한 자루로 끝인 다른 기본 용자에 비해 기술 수가 상당히 많다.
브레이브 사가 2에서는 오프닝에서 파이버드의 우주경찰 본부를 습격하는 적에게 관광을 타는 바람에 중반이 지나야 합류한다.
서포트 차량으로 대형 트레일러인 간 대셔가 있다. 보통 이차원에 있다가 반이 부르면 튀어나와 합체한다.
1 반의 무장
- 반 매그넘 : 흔해 빠진 매그넘 권총. 오른허리에 수납. 용두모양이다.
- 휠 슈터 : 몸에 달린 바퀴를 날린다. 자동차형 용자의 기본 사양이 되어가는 무기.
- 반 선더 : 머리의 용뿔과 가슴에 달린 용뿔에서 뇌전을 발생시켜 날린다.
- 드래곤 버스트 : 반의 필살기. 가슴의 용머리에서 화염탄을 날린다. 자세를 잡아야 한다.
- 와이번 윙 : 등에서 용날개가 튀어 나와서 비행을 가능하게 한다.
- 반간
2 완구
파일:L08-babambaba.jpg
파일:L07-babambaba.jpg
파일:L09-babambaba.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