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틀테크 (컴퓨터 게임)

240px
제작 및 배급헤어브레인드 스킴즈
엔진유니티 5
플랫폼PC, MAC, 리눅스
발매2017년
장르턴제 전술
언어영어
공식 웹사이트

1 개요

헤어브레인드 스킴즈가 배틀테크를 기반으로 제작 중인 PC용 턴제 전술 게임.

개발사인 헤어브레인드는 배틀테크 프랜차이즈 자체를 탄생시킨 조던 와이즈먼[1]을 비롯 멕워리어 시리즈와 멕커멘더 시리즈 등 관련 컴퓨터 게임들을 개발한 사람들로 이루어져 있다. 마찬가지로 FASA 시절 탄생시킨 TRPG 섀도우런을 기반으로 컴퓨터 RPG 시리즈를 개발하기도 했다.

2015년 9월 말 킥스타터를 시작해 총 285만 달러 넘는 금액을 모았다.

2017년 출시 예정이다.

2 특징

배틀테크 테이블톱 게임을 기반으로 하되 시스템을 그대로 가져오지는 않는다고 한다. 아직 개발 초기라 구체적인 사항이 결정되지는 않았지만 멕의 부품들, 페인트, 히트 싱크, 엔진, 자이로, 액츄에이터, 충격흡수장치, 무기 등의 구성과 퍼포먼스, 지형이 중요하고 엄폐물이 파괴되는 3D 전장, 데스 프롬 어보브, 근접전, 멕워리어와 스킬과 개성 등의 요인들이 언급되고 있다. 플레이어는 전장에서 최대 1개 랜스(4기)만 조작할 수 있다.

게임 시대는 오리지널의 3025년에서 다시 시작한다. 캠페인 모드에서는 플레이어가 이너 스피어 내전 속에서 직접 용병 회사를 운영하게 된다. 다양한 단체와 가문들에게 의뢰를 받아 계약의 세부 조건을 유리하게 협상하고, 미션에 들어가는 비용을 가능한 최소화하고, 장기적으로는 각 세력과의 우호도 등을 고려하면서 수지타산을 맞춰 회사를 운영해나가야 한다.

랭킹과 다양한 모드를 지원하는 PvP 멀티플레이어도 계획되어 있다.

거기에 멕워리어 온라인의 리파인 디자인으로 3025년도의 메크를 그린다고

현재 개발중인, 개발진의 말에 따르면 슈퍼 프리 프리 프리 프리 알파 버전의 영상.

게임에 포함될 예정이지만 영상에는 들어가지 않은 요소로 메크가 쓰러지는 상태, 멕워리어의 개인 특수 능력, 근접공격 등이 있다고 한다.
  1. FASA의 창립자로서 배틀테크의 기원이 되는 보드 게임 '배틀드로이드'를 디자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