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아웃3 DLC Point Lookout에 나온 유니크 레버액션 라이플.
영문 명칭은 'Backwater Rifle'이다. 비공식 한글판에선 '역류 소총'으로 번역했는데, 오역이다. Backwater의 뜻은 주로 '낙후 지역', '시골', '촌구석'등의 뜻으로 쓰이기 때문이에 '촌뜨기 소총' 정도가 적절한 번역이라 할 수 있다. (스타크래프트 1의 테란 미션에 등장하는 '백워터 기지'를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게 될 것이다). 물에 관련된 다른 뜻도 있긴 한데, 이것도 강 후미 정도의 의미로, 역류(back draft)와는 다른 단어이다. 포인트 룩아웃의 구성거리들을 생각해보면 시골쪽 의미가 더 잘 들어맞을 것이다.
10mm 탄을 쓰는 무기 중 한발 당 공격력이 가장 강한 무기이다.[1] 생긴 것이나 역할이나 링컨즈 리피터와 비슷해서 이 둘은 비교 되며, 백워터 소총엔 일반 전투시 크리티컬이 링컨즈 리피터보다 더 잘 뜬다는 점(백워터 소총은 5배,링컨즈 리피터는 2배)과 길바닥에 널린 10mm탄을 쓴다는 장점이 있다. 다만 스몰건 100을 찍어도 산탄도가 0이 되는 건 아닌지라 링컨즈 리피터보다 정확도가 좀 딸리긴 하다. 그리고 포인트 룩아웃에서만 구할 수 있는 레버액션 라이플로 수리해야 한다는 것도 단점.
이 무기를 얻으려면 한개의 서브 퀘스트를 깨야한다. 퀘스트 내용이 포인트 룩아웃에 침몰한 중국 잠수함을 자폭시키는 것인데, 그 행위를 한 뒤, 중공군 비밀 벙커에 들어갈 수 있다. 백워터 소총은 벙커안에 있다. 다만 백워터 소총 근처에 있는 단말기 내용을 볼 경우 밑에서 방사능이 나오므로[2] 그걸 막기 위해 수리 30 이상과 과학 70이상을 찍고 가야한다.[3] 없더라도 살아나올 순 있지만 더 힘들다. 벽에 튀어나온 파이프나 여기저기 널려있는 박스 등의 위로 점프해서 여기저기 옮겨가다가 맨 위에 있는 출구용 파이프로 나와야 한다.
"싸구려 탄환을 이용하는 싸구려 무기를 베이스로 한 말도 안 되게 강력한 총"이라는 컨셉은 폴아웃:뉴 베가스에서 랫 슬레이어가 가져갔다.
- ↑ 스몰 건 수치를 100까지 찍었을 때 풀 내구도 기준으로 데미지가 45씩이나 나온다. 링컨즈 리피터보다 5 적기는 하지만 10mm탄 주제에 이 정도라니(...)
- ↑ 중국 비밀공작원의 임무 수행을 위해 입막음용으로… 백워터 소총을 얻는 선반에 있는 턱뼈들로 보아서는 다른 중국 스파이들도 전쟁 전에 비밀 공작을 했었던 듯 하다. 모두 죽고 프로텍트론이 처리한 듯...
- ↑ 문 옆에 있는 퓨즈 박스를 과학수치 71을 이용해 수리하고 바닥에 있는 증기 배수구 바닥을 수리 수치가 30 이상 될 경우 배수구 바닥을 망가뜨려서 배수구에서 방사능 증기가 못 나오게 만든다. 외로운 방랑자도 참 대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