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컨즈 리피터

LINCOLNSREPEATER.png

Lincoln's Repeater.

폴아웃3에 나오는 무기. 단어 그대로 직역하면 링컨의 연발총. 이러한 레버액션 라이플을 Repeater라 부르는 경우도 있다.
실제 남북전쟁에서 쓰인 헨리 44구경 라이플이 모델이라고 한다. #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에이브러햄 링컨에게 선물된 라이플이라는 설정이며, 다른 링컨의 유품들과 같이 역사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정확한 위치는 사무실 2층의 전시용 케이스. 가는 통로엔 페럴 구울들이 득시글한데 Broken Steel DLC를 깔고 후반에 가게되면 페럴 구울 리버가 돌아다니고 있기 때문에 초중반부에 얻어두는 것이 좋다.

노예해방의 상징인에이브러햄 링컨의 유물인 만큼, 다른 링컨의 유품들과 함께 많은 NPC(에이브러햄 워싱턴, 한니발 햄린 ,리로이 워커)가 얻으려 하고 있다. 하지만 아래에 서술할 매우 절륜한 능력치를 확인하게 된다면 팔 생각이 싹 사라지게 될 것이다.

  1. 우월한 .44 매그넘탄을 사용함으로서 기본 대미지가 50을 넘는다. 헌팅 라이플의 몇 배가 넘는 화력을 보여준다. 이는 예비군의 라이플보다 높은 수치.
2. 볼트액션도 아니면서 헌팅 라이플을 이용해서 수리가 가능하다. 수도황무지엔 흔하다 못해 길바닥에 굴러다니는게 헌팅 라이플이므로 수리 걱정할 필요가 전혀 없다. 게다가 아이템 체력도 600으로, 본편 소형 총기류 중에선 가장 튼튼하다. 이보다 더 체력이 높은 스몰건은 링컨즈 리피터보다 100 더 높은 HP 700인 포인트 룩아웃백워터 소총밖에 없다.
3. 한발한발 공격력이 강하면서도 15발이라는 빵빵한 탄창을 자랑한다.
4. 스몰건 수치가 100이 되면 산탄도가 0이다.
5. 은신 크리티컬 피해 배율이 엄청나다. 은신 공격 성공 시 슈퍼뮤턴트 마스터 및 엔클레이브 군인 정도는 한방에 헤드샷 일격사가 가능하다. 일반 화기가 잘 통하지 않는 엔클레이브 군인들 상대로 일격사가 손쉬운 몇 안 되는 무기.
6. 게다가 모 후계 외전작의 로딩 게이트에 일일이 집어넣는 느려터진 재장전 방식과는 달리 BB건의 재장전 모션을 이용하여 클립을 쓰는 고정식 탄창 수준으로 재장전이 빠르다. 이는 레버액션 라이플도 마찬가지.

과연 천조국의 두번째 창업군주라는 평을 받는 분의 무기답다고 하겠다.

헌팅 라이플레버액션 라이플의 특성을 둘 다 가지고 있으면서도 탄종은 전혀 다른 것을 사용하므로 어떤 무기의 유니크라고 판단하기보다는 그냥 그 자체로 유니크 아이템으로 분류하는 것이 옳다.[1]

단점이라면 .44 탄종이 비교적 상당히 드물다는 것. 상인들도 잘 해야 20발 정도 밖에 안 판다. 거의 저격용 .308 구경 수준으로 안 나온다. 그마나 더 핏을 클리어했다면 10mm나 탄 5.56mm 탄을 .44 매그넘으로 바꿀 수 있다.그리고 소총계열들이 그렇듯이 라드 스콜피온 계열, 로봇 계열(Mr 것시, 센트리봇) 몹들에겐 잘 통하지 않는다. 알비노 라드 스콜피온을, 스몰 건 수치가 100이 되어도 4방 만에, 올 크리티컬이 들어간다고 해도 못 죽인다.

생긴 것이나 역할이 비슷해서 그런지 레버액션 라이플의 유니크 아이템인 백워터 소총과 자주 비교된다. 이 물건은 AP를 약간 덜 먹고(25), 탄창이 5발 더 들어가며, V.A.T.S 정확도가 더 높고, 그리고 은신크리티컬 배율이 더 크다. 대신 백워터 소총은 일반 전투 시 이것보다 크리티컬 대미지 배율이 더 크며(5배), 그야말로 굴러다니는 10mm탄을 쓴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본편만 있다면 백워터 소총이 안나오므로 링컨즈 리피터가 최강.

  1. 정확히는 이 총은 폴아웃 3 본편 등장무기이고 레버액션 라이플은 DLC 등장 무기이기 때문에 레버액션 라이플이 이 총의 일반 버전이라고 하는 쪽이 더 옳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