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피릭 드래곤

VampiricDragon.png
Vampiric Dragon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의 몬스터. 말 그대로, 드래곤뱀파이어가 된 것. 그야말로 충공깽, 흠좀무이다.

D&D 3.5 룰북 드라코노미콘(Draconimicon) 196페이지 나온 몬스터. 대단히 드문 경우이지만, 드래곤이 음 에너지의 영향을 받아 뱀파이어화 된 것이다.[1] 레벨 조정은 원래 레벨 +5, CR은 +2

능력은 생전의 것을 전부 유지하고, 일반 뱀파이어의 것을 일부 가진다. 능력치는 힘이 4, 민첩이 6, 지능이 2, 지혜가 2, 매력이 4 오른다.맙소사 민첩이 10이 아닌 드래곤이라니! 물론 언데드이므로 건강 능력치는 소멸한다.

우선 흡혈의 경우 자신보다 한 단계 작거나 그보다 큰 생물의 피를 흡혈할 수 있다. 그리고, 흡혈한 대상을 자신에게 종속된 뱀파이어로 바꿀 수 있다. 일반 뱀파이어와 마찬가지로 4HD 이하라면 뱀파이어 스폰으로, 5HD 이상이면 뱀파이어가 된다. 에너지 드레인(1격에 1 네거티브 레벨)으로 쓰러뜨리면 무조건 뱀파이어 스폰이 된다. 또 만약 드래곤을 흡혈해 죽이면 자신에게 종속된 뱀피릭 드래곤으로 만든다. 죽인 드래곤이 어린(Young) 드래곤이거나 그보다 어리다면 뱀피릭 드래곤 대신 좀비 드래곤이 된다.[2]

그리고 뱀피릭 드래곤의 목소리는 참 몬스터주문처럼 의지 내성에 실패한 자를 매혹시킨다. 이 능력을 쓰려면 풀 라운드가 필요하며 범위는 뱀피릭 드래곤의 나이 카테고리 당 30피트.

눈빛이 마주친 자의 정신 지배 능력도 물론 가진다. 차이가 있다면 일반 뱀파이어는 도미네이트 퍼슨 주문의 효과인 대신 뱀피릭 드래곤은 종족 제한이 없는 도미네이트 몬스터 주문. 그리고 범위가 30+10X드래곤의 나이 카테고리 피트이다.

그리고 사망시 자동으로 가스화되어 2시간 안에 보금자리로 돌아가야 한다. 2시간이면 18마일 정도의 거리를 갈 수 있으며, 실패시 완전히 사망. 성공하면 1시간 후 1의 체력으로 부활하고 매 라운드 5만큼 회복하는 빠른 회복 능력으로 힘을 되찾는다. 관을 들고 다닐 수 있는 일반 뱀파이어와 달리 뱀피릭 드래곤은 보금자리이기 때문에 돌아다니기 힘들다.

일반 뱀파이어처럼 햇빛에 취약하지만, 1라운드만 버틸 수 있는 일반 뱀파이어와 달리 자기 나이 카테고리만큼의 라운드를 버틸 수 있다. 물론 그 이후에는 죽는다. 그리고 흐르는 물, 거울, 마늘 등의 제약이 없으며 물에 빠져도 문제 없다.
  1. 당연한 얘기지만 일반 인간 뱀파이어한테 물려도 드래곤이 뱀파이어가 되지는 않는다. 일반 뱀파이어가 뱀파이어화하는 대상은 휴머노이드와 몬스터러스 휴머노이드 뿐.
  2. 그런데 드라코노미콘에는 뱀피릭 드래곤에게 종속된 드래곤이나 뱀파이어의 HD제한이 없다. 이걸 무제한이라 볼 지 일반 뱀파이어의 제한에 따를지는 마스터의 재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