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등장인물
《 챕터별 보스 》 |
폭염2권 아네스 폭염3권 호스트 1권 베르디아 2권 디스트로이어 3권 바닐 4권 한스 5권 실비아 7권 히드라, 알다프 9권 월버그 10권 러그 크래프트 속폭염 카렌 |
베르디아 ベルディア / Beldia | |
종족 | 언데드 |
소속 | 마왕군 간부 |
성우 | 야스모토 히로키(애니메이션) |
'
1 개요
이 멋진 세계에 축복을!에 등장하는 마왕군 간부 중 한 명.
마왕군 간부. 생전에는 올바른 기사였지만 부당한 이유로 처형된 후 원한 때문에 듀라한으로 부활했다. 흑색 갑옷과 대검을 든 듀라한. 흑색 갑옷은 마왕에게 특별한 가호를 받은 것이며, 그 자신도 상당한 언데드이기에 신성 마법에 대한 강한 저항을 지녔다.
부하들도 상당히 강한 언데드들이며, 이들 또한 마왕에게 가호를 받아 신성 마법에 대한 강한 저항을 지녔다. 부하들 또한 아쿠아의 턴 언데드 한방에 소멸 안 될 정도.[1]
2 외형
3 작중 행적
본편 1권의 최종보스.
어떤 빛이 엑셀 마을에 떨어지자 이를 조사하기 위해서 군대를 이끌고 마왕성에서 파견되었다. 마왕군 간부가 정예군을 이끌고 마왕성을 나선 영향으로 전세계가 들썩였고, 이는 폭염 3권의 호스트 토벌에 큰 지장을 줬다.
본편 1권에서 엑셀 마을에 쳐들어왔는데, 그 이유는 자신의 성에 폭렬마법을 한두번도 아니고 십수번이나 쏘자 인내심의 한계를 돌파해서 그 정신나간 성폭행 마법사를 처단하기 위해서이다. 범인은 액셀마을에서 유일하게[2] 폭렬마법을 사용하는 메구밍으로 그녀가 연습한 답시고 매일매일 폭렬마법을 꼬라박는 성이 사실 그가 거주하는 성이었던 것. 조용히 경고만 하는 선에서 끝내려고 했지만[3] 이후에도 폭렬마법을 고집하는 메구밍의 성격 때문에 메구밍에게 죽음의 저주를 거는데, 다크니스가 대신 맞아 버린다. 나중에 카즈마 일행에게 저주를 풀고 싶거든 내 성에 오라며 돌아갔지만 정작 저주는 아쿠아가 곧바로 풀어버려서 결국은 헛발걸음.
본인은 그 사실을 몰라서 성에서 접대준비를 하고 기다렸던 듯하나 시간이 지나도 오지 않자 부하들을 이끌며 마을로 쳐들어 온다. 단순히 그것만이 아니라 메구밍이 끝도 없이, 계속 그의 성에 폭렬마법을 발사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거기에 저주를 건 동료가 있는데도 안온 냉혈한인 줄 알고 착각했으나 저주가 풀렸다는 것을 그때서야 깨닫자 당황한다. 언데드를 싫어하는 아쿠아가 문답무용으로 턴 언데드를 날리자 마왕의 가호를 받은 갑옷 + 높은 능력의 언데드 몬스터로서 신성마법에 저항하지만 상대가 너무 안좋아서 엄청난 위력의 턴 언데드에 맞자 비명을 지르고 바닥을 구르는 추태를 보인다. 그리고 힘겹게 일어서서 보스답게 우선 평범하게 부하들을 시켜[4] 마을을 공격지시를 내릴려 하다가 세이크리드 턴 언데드에 다시한번 비명횡사하며 바닥을 구르고, 어찌어찌 몸의 추스린 뒤 부하들에게 마을을 쓸어버리라고 하는데 부하들은 오직 아쿠아만을 쫒게된다. 이에 당황하고서 멍때리다가 아쿠아와 함께 카즈마가 같이 언데드 병사들을 전부 성 밖으로 유인되어 메구밍의 폭렬마법으로 전멸. 홀로 모험가들과 대치하는 신세가 되었지만 간단히 압도해내면서 마왕군 간부다운 전투력을 입증했다.[5] 초보 모험가들은 고렙 모험가인 미츠루기가 올때까지 버틸려고 하지만 그쪽은 중요한 마검 그람이 카즈마에 의해 어디론가 팔려갔기 때문에 카즈마도 식은땀이 나기 시작한다. 이에 카즈마가 스틸을 시도하지만 레벨과 강함의 차이가 너무나서 능력치와 스킬의 한계로 인해서 실패.
다크니스가 카즈마와 다른 마을사람들을 위해서 그의 공격을 버티던 중 상처가 나기 시작하자 다급해진 카즈마가 베르디아가 물에 과한 반응을 일은 킨 것이 생각나자 크리에이트 워터로 공격하는데 이에 물이 약점이라는 게 들통나버리고 모험가들이 전부 물로 공격하지만 마왕군 간부답게 죄다 피해버리는 실력을 보여준다. 그러나 아쿠아가 일으킨 물의 마법으로 마을이 대홍수에 잠기는 바람에 데미지를 입고 약화된다. 이에 그의 무기를 뺏기 위해 다들 대규모로 스틸을 시도하게 되자, 덤벼오는 모험가들을 쓰러뜨리면서 가드하지만 카즈마가 사용한 스틸에 재수없게도 머리가[6] 걸려서 빼앗겨버리는 바람에 머리가 공놀이 당하며 무방비하게 미친듯이 다굴당하고 이에 머리가 없어져 움직이지 못하는 몸에 다크니스가 일격을 날려 마왕의 가호를 받은 갑옷이 박살내고 마무리로 아쿠아가 사용한 세이크리드 턴 언데드에 정통으로 쳐맞으면서 산화당한다.
이래봬도 마왕군 간부이기에 이 녀석을 퇴치한 카즈마 일행은 3억 에리스나 받았어야 했지만 아쿠아가 일으킨 마법에 마을이 막대한 피해를 입어서 3억 4천만 에리스를 변상해내야 했다.[7]
4 스킬
죽음의 선고 - 대상이 일주일 후 사망하는 저주. 어지간히 강한 신력을 가진 성직자가 아닌 이상 해제는 거의 불가능하다. [8]
검술 - 생전에는 기사였다보니 검술은 상상이상이다. 그리고 듀라한 특성상 머리가 분리되어있기 때문에 머리를 허공에 던져 자기 주변에 누가 어딜 어떻게 공격하는지 볼 수 있기 때문에 사각이 존재하지 않는다.
5 기타
1권에서 나온 모습만 보면 언데드임에도 기사도를 지닌 신사지만 위즈의 말에 따르면 마왕성에 있을 때 머리를 던져서 팬티를 훔쳐보려던 변태 신사라고.(...) 마왕성 여자 화장실에 머리를 두고 가서 마왕의 속을 썩였다고 한다. 여기까지면 좋았겠다만 애니판에선 위즈 치마 속을 보려고 자기 머리로 볼링을 하는(!?) 모습으로 승화시킨지라... 어이쿠 손이 미끄러졌네에! 스트라이크! 여러가지 의미로 스트라이크!
애니판의 멋들어진 외견과 개그씬의 묘한 귀여움으로 팬층이 꽤 있는 편이다.
꽤 인기가 있는 악역 캐릭터이다만 안타깝게도 이 녀석은 악마가 아니므로 잔기를 통한 부활이 없으므로 재등장은 불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안습
외전에 나오길 위즈가 리치가 되는 데에 직접적으로 관여한 인물 중 한 명이다. 베르디아가 위즈의 동료들에게 죽음의 선고를 내렸고 위즈는 이것을 풀기 위해 리치가 되기로 결심, 바닐과의 거래를 통해 리치화, 마왕성 결계를 뚫고 들어가 베르디아를 개관광시키고 저주를 풀게 했다. 이런 위즈를 상대로 팬티를 훔쳐보다니, 진짜 신사다.
- ↑ 반대로 마왕의 가호가 없었으면 전원 아쿠아에게 확정 한방이었다. 애초에 이들보다 더 상위 언데드인 리치도 아쿠아에게 한방이며 약화되었다고 해도 베르디아도 마왕의 가호를 받은 갑옷이 파괴되자 일격에 정화되었다.
- ↑ 사실 위즈도 폭렬마법을 쓸 줄 알지만 메구밍은 이미 마을에서 폭렬마법으로 유명해져있다.
- ↑ 애초에 별 거 없는 마을이기도 했고 그 성이 엑셀 마을 근처에 떨어진 빛의 정체 무엇인지 조사하기 위해 잠시 머무르는 장소 정도였던 것 때문이기도 했다.
- ↑ 카즈마는 이걸보고서 아쿠아의 마법이 예상외로 너무 통해서 쫄았다고 도발하는데 이후 보스가 먼전 나설리가 있냐며 뜨끔하고 화내는 것을 봐서는 카즈마의 말이 정답인 듯 하다.
- ↑ 능력치 자체는 만렙인 아쿠아에게 극상성인 신성 공격으로 두들겨 맞았는데도 버텨낼 수 있었다는 점에서 이미 그 강력함은 충분히 입증된 셈.
- ↑ 듀라한이어서 머리를 팔에 안고 다니는지라 머리가 아이템 취급받았다. 안습.
- ↑ 실제로는 이보다 훨씬 많이 나왔으나 이를 다크니스의 가문, 더스티네스 가문에서 대신 맡았다. 그것 때문에 피해자 원조까지 포함해 더스티네스 가문은 엄청난 빚을 지고 있었다. 하지만 나중에 밝혀지길 이 빚은 본래 더스티네스 가문이 짊어진 빚이 아니였는데 누군가 더스티네스 가문을 이용한 것이었다는게 밝혀진다.
- ↑ 외전에 의하면 왕도에서 제일 레벨높은 아크프리스트조차 풀지못할 정도로 강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