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nger — Force of Evil
•성우 : 피터 컬런(원본)[1]우리말 더빙판은 故 김현직(KBS) / 김환진(대원방송)
던전 앤 드래곤(애니메이션)의 악당. 이자 진주인공
인간처럼 보이지만, 피부는 하얗다고 할 정도로 창백하고, 날카로운 송곳니를 가졌으며, 붉은색 복장에 등에 난 검은 박쥐날개는 망토처럼 접을 수 있고, 머리에 붉은 외뿔이 달린 강력한 마법사 악당이다.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마법의 아이템을 이용해 드래곤 티아마트를 처치하고, 세계를 정복할 야심을 품고 있다.
오크와 리자드맨 등으로 이루어진 어마어마한 숫자의 군대를 가지고 있고, 부관으로는 그림자 악마(shadow demon)가 있으며, 멀리 이동할 때는 날개가 달린 검은 말(아마도 나이트메어)을 타고 다닌다. 또한, 온갖 강력하고 사악한 악당들을 부하 또는 동맹으로 데리고 있다.
과거에는 선한 존재였으며, 또한 - 던전 마스터의 '아들' 이었으나, 어째서인지 악의 길을 걷게 된 모양.
하지만 자세한 것은 거의 전혀 밝혀지지 않았다. 악당답게 온갖 사악한 짓을 하지만 가끔은 약속을 지켜 순순히 물러나기도 한다. 이때 부하들이 되려 놀라면서 이 기회에 저놈들을 뭉갤 기회라고 하지만 약속대로 물러나라고 엄명을 내려 모두 물러났다. 이때 에릭이 벤져가 착해보일 때도 있다고 다들 뜻밖이라고 하는데 그걸 멀리서 보던 던전 마스터가 슬픈 얼굴로 "그래, 원래 착했던 녀석이었단다..."라고 말하며 그 에피소드가 끝난 바 있다. 그리고 벤져보다 더 강한 존재와 싸울때 주인공들과 힘을 합치기도 했다. 어떤 에피소드에선 부하들이 포스 필드에 갇히자 곧바로 풀어주고 부하 하나 팀킬을 거의 안했다. 디자인 자체가 카리스마 넘쳐서 그런지 주인공 일행보다도 인기가 많고 팬아트들도 수두룩하다. 그래서 어떤 팬들은 이 작품의 진주인공이라 카더라
이게 원래 인간모습으로 추정되는 이미지인데 마지막화 필름이 유실되는 바람에 알수 없게 되었다.......
(왼쪽은 팬들이 그린 코믹스), (오른쪽은 추정 이미지)
일회용이지만 카리나(Kareena)라고 하는 여동생도 있다.
근데 반지를 끼면 타락해지지만 오빠와는 달리 본성이 선했는지 타락을 극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