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23

Ben_23_profile_image.jpg
Ben23.

벤10 옴니버스에 등장하는 인물.
23차원에 살고 있는 평행세계벤 테니슨으로 아이돌을 연상시키는 차림새를 하고 있다. 메인 컬러는 파랑.

단순히 유명하기만 한 벤10과는 달리 이쪽은 재력까지 갖추었다. 자신의 슈퍼히어로 활동을 일종의 쇼처럼 사람들에게 공개하고, 상품 홍보와 영화 출연으로 돈을 벌어들인다. 그러나 은행강도가 눈앞에 있는데 무시하고 사업 아이디어만 생각하는 등의 속물적인 면모도 많이 보여주는 편.

그러나 사실 벤23이 이렇게 된 것은 옴니트릭스를 얻기 전에 할아버지를 잃어 슈퍼히어로로서의 올바른 마음가짐을 가르쳐줄 사람이 없어서이다. 또한 할아버지를 그리워하면서 느끼는 공허함을 돈과 명성으로 채우려 했던 것. 얼핏 보면 그냥 철딱서니 없는 애 같아 보이지만 사정을 알고 보면 나름 불쌍한 캐릭터. 다행히 앞으로는 애즈머스 박사 일행와 함께 차차 배워나가게 된다.
또한 처음엔 서로를 오해하고 외계인에 대한 서로의 의견으로 벤10과 마찰도 있었지만 이후엔 벤10을 형처럼 여기게 된듯. 이쯤에서 알겠지만 이 벤은 원래 세계의 벤보다 좀 더 어린 녀석.

미스터 스무디를 광적으로 좋아하는 벤10과는 달리 이쪽은 기로(그리스식 샌드위치)를 좋아한다. "It's gyro time!"이라고 외칠 정도. 처음엔 스무디를 별로 안 좋아했으나 벤10을 만난 뒤로 어느 정도 좋아하게 된 듯 하다.

참고로 네이밍 센스가 참 떨어지는 애다. 옴니트릭스는 영웅 시계, 히트 블래스트는 챠콜맨(목탄맨), 아틱구아나는 프리즈리저드, 그리고 쇼크스콰치는 일렉트릭 예티라고 부른다(...) 카넷코 벤10

디자인 모델이 안티 많기로 소문난 저스틴 비버다보니 미국 팬덤에선 평이 그렇게 좋지는 못한 편. 하지만 한국에선 저스틴 비버가 그렇게 잘 알려지지도 않았고 한국 아이돌과 스타일이 비슷해서 예쁘다고 좋아하는 소녀 팬들이 많다. 팬아트도 자주 보이는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