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 테니슨

파일:Attachment/ben10.jpg
오리지널 벤10때의 벤 테니슨.

파일:Attachment/327034.jpg
벤10 얼티메이트 에일리언의 벤 테니슨. 옴니트릭스얼티매트릭스로 바뀌었을뿐 벤10 에일리언 포스 때와 외모상의 차이가 없다.

파일:Attachment/omniteen.jpg
벤10 옴니버스의 벤 테니슨. 나이는 얼티메이트 에일리언 때와 마찬가지로 16살이나, 작화가 바뀌어서 더 어려보인다.

파일:Attachment/omnikid.jpg
과거의 벤도 등장한다. 11살이라는 설정이지만 디자인이 10살 때랑 별 차이가 없다.

ben-10-cartoon-network.jpg
벤10 리부트의 벤 테니슨

1 소개

벤10 시리즈의 주인공. 풀네임은 벤자민 커비 테니슨.

성우는 소연김영선 취미로 우주를 구하는 미국 고딩., 성인 모습(벤10,000)은 윤동기, 유호한(한)/칸노 토시미,오치아이 코지(성장기)→호시 소이치로(일)[1]/타라 스트롱유리 로웬탈(미).[2][3]

2 외모

이미지에서도 나왔다시피 대체적으로 녹안과 갈색 머리칼을 갖고 있는 조금 마른 체형의 소년. 트레이드 마크로 세로로 검은 줄이 지나는 흰 반팔티와 검녹색 청바지를 입고, 흰 바탕의 검은 줄무늬 운동화를 주로 신는다(10살). 그 후에는 검은 티 위로 왼쪽 가슴 부분에 상징 숫자인 10이 적혀 있는 녹색 자켓을 입다든지(15살, 16살), 아님 그냥 간단히 검은 바탕에 세로로 녹색 선이 지나고 중심에 10이 적힌 티랑 단순한 청바지, 때로는 그 위에 하얀 후드티를 입는다.(옴니버스) 외모는 작품 내에서 꽤 좋은 평을 받는 듯하다.

3 성격

일단 나쁘게 말하자면 건방지고 유치하고 거만할 뿐더러, 미성숙한 면도 있고 약간 관종 끼(?)도 적지 않게 있어서 상황 안 가리고 진지하지 못할 때가 많다. 하지만 이건 단지 두려움을 조금이나마 낮추기 위해 장난이나 농담을 하는 거지, 진지할 때는 나름 진지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심성은 굉장히 착하고 상냥해서, 도와줄 일이 있을 때는 정말 물불 안 가리고 도와주려 한다.

4 작중 행적

여름방학이 되어 할아버지 맥스 테니슨과 사촌 그웬 테니슨과 여행을 하게 된다. 사촌인 그웬하고는 서로 사이가 나쁜 듯. 여행 첫날 캠핑장에서 우연히 옴니트릭스를 얻게 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이후 작품 내내 자기가 슈퍼 히어로네 뭐네 하면서 상당히 잘난척을 해 대는데 단순히 철이 덜 들어서 하는 짓으로 치부할 수도 있지만 벤이 가지고 있는 옴니트릭스는 단순한 변신 장난감이 아니기 때문에 문제가 좀 크다(...).

그러나 시즌이 점점 진행되고 여러가지 일을 겪으면서 성장해나가면서 점점 사촌인 그웬하고도 사이가 좋아지는 모습도 보여주는 듯. 여름방학이 끝나면서 벤10도 끝나지만 그래도 여전히 외계인들이 말썽을 부리기 때문에 계속 활동하고 있는 듯 하다.

수십년 후를 다룬 에피소드에서는 옴니트릭스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모습을 보여주며 변신모드도 1만가지가 넘어간다(...). 그래서 붙은 별명이 벤 10,000(벤 텐 사우전드).거기에 온몸은 근육질에 동상까지 세워지는 우주급 슈퍼 히어로로 활약 중. 그야말로 인생역전이 아닐 수 없다. 케니스 테니슨이라는 아들이 있다. 이 아들이 벤 어릴 적과 붕어빵. 벤은 자기 어릴 적은 생각 안하고 '애가 왜 이러나~'하고 앉았다.(…)

그리고 패러독스 교수나 미래에서 온 그웬 테니슨에게 수십년 후 영웅이 된 벤보다는 젊은 시절의 벤이 진정으로 벤 답다는 애기를 듣기도 한다.

후속작인 벤10 에일리언 포스에서는 철이 든 듯 하며 할아버지처럼 식성이 괴상하게 변해버렸다(...). 주로 즐겨먹는것은 엄청 매워보이는 칠리프라이즈와 미스터 스무디.[4]

거기에 그것도 모자라서 외계인 모습일 때 자식까지 낳았다(...). 이로써 한국 드라마에서 볼 수 있는 숨겨진 형제 떡밥이 탄생했다는 농담까지 나오는 중(...) 그웬이나 케빈과는 미묘하게 다른 방향으로 망가져 가는 듯. 하이브리드와의 전쟁이 끝난 이후에는 자뻑 증상을 보이는데 이게 10살 시절 보여주던 그것과 좀 비슷하다. 역시 제 버릇 남 못 준다(...).

벤10 에일리언 포스에서는 전작과 달리 눈치가 빨라진 것 같다. 시즌3에서 그웬 테니슨케빈 일레븐의 모습을 고치기 위해 매일 밤 서적을 뒤적이며 애를 쓰는걸 눈치채고, 자신이 이렇게 되었는데도 그웬은 아무렇지 않다고 불평하는 케빈 일레븐에게 충고를 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역시 벤X그웬쪽이

벤10 자체가 여름방학동안의 이야기다. 그러니까 그 어린나이로 짧은 시간에 외계인을 무수히 때려잡아, 그는 전설적인 배관공인 할아버지 이상으로 우주에서 널리 알려진 영웅이 된다. 에일리언 포스에서도 이 녀석 이름을 대면 "전설적인 벤 테니슨"이라 불리며 5년전에 그를 상대했던 악당들은 치를 떤다. 작품 내 먼치킨 중 한 명.

2차 창작물에서는 자기 사촌인 그웬이랑 엮는게 많다. 그 이전에 1기인 벤10에서는 오히려 벤X그웬공식에 가까웠다[5] ...라고 하지만 벤과 그웬은 애초에 사촌이기에 1기에서부터 기본적으로 서로를 가족으로 인식하고 있었다. 서로 딴지걸고 약올리고 티격태격거리는 일이 많지만 결국에는 서로 돕고 서로의 장점, 단점을 인정해 나가는 식의 보통의 남매, 가족 관계인 편이라고 할수 있다. 물론 이게 동인적인 관점으로 보게되면 위에 언급된것처럼 커플링으로도 볼수도 있을것이다.

2기라 할수 있는 벤10 에일리언 포스에서 줄리 야마모토라는 여자애가 나온다. 그웬이 케빈과 이어지면서 뭐라 말을 많이 하는데, 1기에서부터 벤과 그웬은 각자 다른 이성에게 호감을 갖고 있기도 했다. 물론 그중에서는 벤을 애완동물 취급하는 여자애도 있어서 그웬이 화를 내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얼티메이트 에일리언에서는 극장판인 에일리언 스윔에 등장했던 벤카(...)를 몰고다닌다. 그리고 주변인들에게 대부분 정체가 알려지게 되는데 지미라는 꼬마가 벤의 팬이었고 여러 정보를 모았는데 그걸 인터넷을 퍼뜨렸던것, 지미라는 꼬마는 벤이 좋은 일은 한다고 좋은뜻에서 한거지만, 주변에 경계의 대상이 되고 군대에 잡혀가는 등 수모를 겪기도 한다. 어떻게 잘 풀리고, 학교에서도 학생들에게 박수를 받는 모습이 나온다.

여담으로 에일리언 포스에서부터는 좀 어른스럽게 변하는 듯 했으나 시즌 3부터는 다시 벤10 시절과 비슷한 철부지 모습으로 돌아온다.(정도는 물론 철 들어서 덜하긴 하지만.) 그런데 벤이 성숙한 모습을 보여준 게 할아버지가 실종되어서 돌아오기 전까지의 시기였던걸 보면 할아버지가 없어지면 철이 드는 걸지도(...). 하지만 할아버지는 증손자 케니까지 보잖아?? 안될거야 아마 하지만, 미래에서는 철이 들다못해 딱딱한 인간이 되었던걸 보면 결국 시간이 지나면 해결될것이다.

The Forge of Creation에서는 과거의 자신과 조우한다.과거의 자기의 건방진 모습을 보고 "내가 옛날에는 저렇게 밉상이었어?"라는 말을 한다. 그웬 : 지금은?

The Forge of Creation에서 나온 어린 벤 텐은 이 일로 인해[6] 나중에 벤10 에일리언 포스에서 처음 케빈 일레븐을 보았을때 어느정도 신뢰를 하게 되었다고 한다. 더불어 이 어린 벤 텐의 말에 케빈 일레븐얼티매트릭스의 힘을 흡수하고 난리 칠려다가 물러서는걸 보면 벤은 역시 어릴수록 더 강한 면모가 드러나는걸지도 모른다.

그리고 어린 벤 텐과 헤어질때 그웬 테니슨이 뺨에 키스를 해주는데 볼을 붉힌다.에포, 얼에 제작진은 벤X그웬을 싫어하는게 아니었나?!

거기다 케빈과 자기자신인 벤의 말은 안들으면서 이상하게 그웬의 말을 잘 듣는걸 보면… 역시 제작진 중에서 브웬[7]커플링 지지자도 없는게 아닌듯(…) 심지어 최근에는 그웬 테니슨의 유전자 정보를 가진 유니스와 사랑에 빠지기도 한다.

19화에서는 케빈에 대한 문제로 그웬과 의견차이를 보이고[8],급기야 치고 받기까지 해버린다.특히 케빈에 대한 문제때문에 신경이 민감해져 케빈을 찾기 위해 기사단까지 찾아가 폭력까지 저지르기까지 했다.

히어로물을 거의 오덕수준으로 매우 좋아하며 벤10 시리즈 세계관에 나오는 슈퍼 히어로들의 열렬한 팬이다. 하지만 어째 벤이 동경하는 히어로들을 실제로 만나면 이상하게 이미지가 망가지는 경우가 많다. 캥거루맨은 형제를 대역을 쓰는 속물이였고 외계인 영웅들의 모임인 우주 방위대는 겉멋만 심하게 들어 있었으며 캡틴 네메시스의 경우에는 아예 빌런으로 전향해버린다. 윌 허랭의 말이 어느 정도는 일리가 있긴 한 거 같다.

벤10 옴니버스에서는 그웬과 케빈이 떠난 뒤로 단독활동을 하려고 하지만, 곧 새 파트너 루크를 만나게 된다. 한편, 과거의 꼬마 벤에게도 무슨 일이 일어나는 듯.
  1. 한일 성우 모두 레이브루시아 레아그로브, 마그나카르타 진홍의 성흔의 칼린츠를 맡았다.
  2. 한미 성우 모두 나루토우치하 사스케, 허니와 클로버타케모토 유타 그리고 무적코털 보보보라이스를 맡았다.
  3. 여기에 한미일(김영선/호시 소이치로/유리 로웬탈) 성우 모두 같은작의 알비도최유기손오공(유리 로웬탈는 리로드 부터)를 맡았다.
  4. 케빈 말로는 생무와 밀을 갈아넣은 것이라고 한다. 그럼 스무디가 아니잖아
  5. 극장판 옴니트릭스의 위기에서 제대로 나온다. 내용 후반부에 그웬이 죽은 줄 알았을때 전에 없이 화를 내는 장면이라던가 그웬이 돌아왔을 때 눈물까지 흘리며 포옹을 하고, 전투 도중 그웬이 도와주면서 나 없으면 안된다는 걸 알겠지? 라고 하자 "그래, 다신 그렇게 떠나지 마" 라는 대사를 날린다. 이쯤이면 뭐...
  6. 어린 벤 텐은 이 일을 꿈으로 인식하게 된다
  7. Bwen. 벤X그웬 커플링의 줄임말, 보통 미웹에서 벤X그웬 커플링으로 저런식으로 언급한다
  8. 벤은 케빈을 쓰러뜨리는것을 택했지만,그웬은 케빈을 설득하자는 의견을 내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