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스


VoxSplash.jpg

Vox

복스
가격8000 GLORY
900 ICE
역할군저격수
주 포지션레인
난이도


1 개요

복스는 고에너지를 다루는 기동력이 뛰어난 저격수로 전장에서 돌진하며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템 빌드에 따라 어마어마한 단일 혹은 광역 피해를 줄 수 있어 아군 조합의 부족한 부분을 유연하게 메꿀 수 있죠.


2 영웅 이야기

아단과 줄리아의 아들로, 쌍둥이 누나인 셀레스트가 있다. 어머니인 줄리아는 현재 사망한 상태이다. 줄리아가 폭풍 여왕의 동생이므로, 그 자식들인 셀레스트와 복스 또한 왕족[1]이라고 볼 수 있다. 허나 줄리아가 폭풍 여왕에게 쫓겨나며 기디아로 도망쳤고, 아단을 만나 가족을 이룬 것으로 본다. 남부 기디아의 폼포움 북서부 농장에서 은거를 하며 왕위를 되찾을 준비를 하는 도중 일련의 사건으로 인해 줄리아가 사망하고, 아단은 쌍둥이를 데리고 도주와 은거를 반복하며 할시온 협곡으로 오게 된다.

현 시점 베인글로리 세계관 내의 큰 비중을 담당하는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아단, 셀레스트, 복스와 캐서린 등 영웅 이야기가 서로 연관되기 때문에, 같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아단 가족사 링크
[그날 밤의 선택]
[불타는 만 위에서]
[축제의 끝]
[선봉장 발동!]
[할시온 협곡으로 1탄]
[할시온 협곡으로 2탄]


3 히어로 능력치

능력
구분기본 능력성장 수치최종 수치구분기본 능력성장 수치최종 수치
체력695+701465공격력72+7149
체력 회복3.55+0.357.4공격 속도100%+4.6%151%
에너지200+24464에너지 회복1.33+0.163.09
방어20+686저항20+686
사정거리5-5이동 속도3.3-3.3

사정거리가 원거리 캐릭터 중 가장 낮은 5이다.
때문에 적 로머가 라이라면 참 골치아파진다.

사정거리를 제외하곤 모든 능력치가 타 레이너에 비해 굉장히 높은데 3대 인기 레이너이자 평타 레이너인 케스트럴.링고는 각각 강력한 할시온 화살과 미친듯이 공속이 빨라지는 장점이 있는데 반해 복스는 높은 능력치와 B스킬의 둔화와 A스킬로 도주와 추격과 각종 스킬들을 요리조리 빠져나가는것에 힘을 써야한다.
복스의 카운터인 링고라고 하지만 B스킬의 쿨타임이거나 MP가 없어서 B스킬을 못쓸때는 당연히 복스가 가볍게 이긴다.

3.1 히어로 능력

3.1.1 줄리아의 노래

VoxP.png복스의 능력은 적에게 공진을 겁니다. 복스가 공진 상태의 적을 기본 공격하면 최대 적 둘에줄리아20+ (0.9 CP)의 피해가 반사되며, 목표의 공진을 초기화합니다.(미니언에게는 50%의 피해)

복스의 밥줄

 복스는 고유의 '공진'이라는 능력을 가지며 자신의 스킬들로 공진을 적에게 걸 수 있다. 공진상태의 적은 반투명한 노란 막이 씌워진다. 이 공진상태의 적을 복스가 공격할경우, 복스 패시브의 수정계수 데미지가 주변 2명의 적에게 반사된다. 이 튕기는 데미지는 B스킬의 지속효과나 산화의 종말등으로 강화되며, 한타에서 복스가 광역으로 미친 딜을 넣을 수 있게 해준다. 추가 피해에는 주문 흡혈이 적용되어 영혼수확기를 갈 경우 피흡량이 상당하다.또 음파로 공진을 걸고 미니언을 타격하면 라인클리어에도 굉장히 용이하다.

1.9패치로 인해 반사의 완갑으로 막을 수 있게 됐다.
1.18 패치로 기본 평타에 붙어있는 수정계수가 사라졌지만, 공진 반사를 맞는 대상이 공진이 걸리게 되면서 미니언을 잡거나 둔화를 거는 일은 더 쉬워졌다.

3.1.2 음속 돌파

VoxA.png복스가 지정 위치로 돌진하며 근처의 공진이 걸린 적을 두 번 기본 공격합니다.(적 영웅 우선)재사용 대기시간: 5/4.5/4/3.5/3
에너지 소모: 40
기본 공격 피해: 50%/50%/50%/50%/60%

복스의 기동력
음속 자살
음속 구르기

기본적으로 공진이 걸린 적에게 두 번 공격하는 딜링기이다. WP 템트리를 선택하면 60%의 타격 계수 1:1의 싸움에서 적의 공격을 피하며 지속적으로 대미지를 줄 수 있고, CP 템트리를 선택하면 궁극기 - 음속돌파 - 공진 - 평평평평 으로 어마어마한 광역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또한 이동기로써, 짧은 쿨타임[2]으로 수시로 이동하며 카이팅과 회피(지뢰, 논타겟 스킬 한정)를 가능하게 하는 스킬이다.찰나의 순간에 적의 공격을 피하고 말고의 차이는 매우 크므로, 복스를 주력으로 하고자 한다면 음속 돌파 연습은 필수이다.추가로 몇 구간은 벽을 넘을 수 있다. 복귀와 도주, 추노에 용이할 때가 있으므로 능수능란하게 쓰면 복스의 기동성이 한층 향상된다.

딜링+이동기의 특성과 짧은 사거리가 맞물려 공격하겠다고 앞돌파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웬만해선 하지 말자. 여느 이동기가 그렇듯, 물몸이 적진으로 돌진하는 것은 죽여달라는 것과 별반 다를 것이 없다. 적팀과 우리팀의 차이가 극심하여 앞돌파 한번으로 압도를 한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적팀도 어느정도 성장했을땐 음속 돌파가 음속 자살이 된다. 따라서, 앞돌파가 아닌 옆돌파를 하자. 앞돌파로 공격이 나간다면 옆돌파로도 공격이 나간다. 음속 돌파의 공격이 나가는 거리는 대략 복스의 기본 공격 범위라고 생각하면 된다.

1.9 패치에서 과부하 능력으로 사용시 2초간 기본 공격의 타격 계수가 20% 증가하게 되었으나, 1.18 패치에서 과부하 능력이 삭제되었다. 대신 기본 타격 계수가 1레벨부터 4레벨까지 고르게 50%로 상향되었다. 또한 투사체는 복스가 3초 이내에 공격한 적을 우선 목표로 한다. 한타 교전 시 전보다 확실하게 지정한 대상에게 딜링을 할 수 있게 되었다.

공격명령을 내린 직후 음속돌파를 사용하고 다시 공격을 하면 평캔이 된다.

3.1.3 음파

VoxB.png복스가 근처의 적을 공진 상태로 만드는 음파를 발산합니다. 음파는 적에게 둔화를 걸며 적은 음파의 중앙에 가까울수록 더 느려집니다. 능력 단계를 올릴 때마다 적 영웅에게 가하는 반사 피해가 증가합니다.재사용 대기시간: 10/10/10/10/7
에너지 소모: 30/35/40/45/50
제비당 추가 피해: 20/40/60/80/120
중앙 느려짐: 20%/22%/24%/26%/30%
외곽 느려짐: 10%/12%/14%/16%/20%

복스 딜 사이클의 시작
풀숲 체크, 추노, 도주, 딜 보조등 팔방미인 스킬
타카 은신스캔 용의 눈으로 봐라

복스를 중심으로 원형으로 음파가 퍼지며, 이것에 닿는 대상은 공진 상태에 걸린다.[3] 기본적으로 음속 돌파의 공격은 공진 상태의 적이 있을때만 나가기 때문에, 복스 플레이의 초석이라고 할 수 있다. 공진 음파에 닿는 적은 둔화가 걸리며, 음파에 닿을 때 울렁이는 이펙트가 보이기 때문에 수풀 확인, 추노, 도주에 용이하다. 어느 포지션을 막론하고 의심되는 지역에는 음파로 체크를 하는 습관을 들이자. 특히 레인에서 적 수풀에 적이 있는 것을 확인하고 재빨리 도주하면 도움이 된다.음파 맞고 날아오는 적 글레이브 ahh 확인하는 순간 죽어있네 참고로 음파가 퍼지면서 공진을 걸기 때문에 적이 음파를 보고 피할 수도 있다.
1.18 패치로 많은 조정이 이루어진 스킬이다. 반사 추가 피해가 1레벨 기준 75%에서 25로 크게 바뀌었으며, 반사의 범위가 4.0에서 5.0으로, 투사체 속도가 5.0에서 8.0으로 바뀌었다. 또한 공진 반사로 공진이 전파되는 효과가 생겼다. 따라서, 레인에서 파밍하며 지속적으로 반사 대미지를 누적하며 늘어난 사정거리로 딜교하기 한층 편해졌다.


3.1.4 있어 봐!

VoxC.png복스가 경로 상의 적에게 공진을 거는 초음파를 발사합니다. 잠시 후 충격파가 초음파를 따라가며 수정 피해와 공진 반사 피해를 주고, 침묵을 겁니다. 충격파를 맞은 적 영웅을 공격하면 공진 피해가 반사됩니다.재사용 대기시간: 70/55/40
에너지 소모: 80
초기 데미지: 100/150/200
충격파 피해: 200/300/400
침묵 지속 시간: 0.7

복스의 한타에서 미친 존재감을 발휘하는 이유
닥치고 있어 봐!
궁맞추게 가만히 있어 봐!

시전시 1차적으로 일직선의 초음파가 나가 소량의 데미지와 함께 공진과 침묵을 걸며, 잠시 뒤 충격파가 나가 더 큰 데미지를 준다. 마스터 시 40초(수정강화제 사용시 30초)로 그 유틸성에 비해 적은 쿨타임을 가진다. 한타 때의 영향력도 엄청난 편. 일반적으로 한타 돌입 전 상대를 향해 쏘고 음속 돌파-초음파-딜링 순으로 이어지게 된다. 지속시간이 짧긴 하지만 침묵도 엄청난 메리트. 상대의 스킬 타이밍을 어긋나게 할 수 있어 딜 교환에서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다. 영웅이 맞을경우 패시브의 공진반사가 나가는데, 이게 적3명이 뭉쳐있는데 쓰면 사실상 딜은 만렙기준 600+수정력계수 1.575에다가 평A평으로 4번 더반사가 가능하니 사실상 한타에서 600+ 수정력계수 4.5×2.25 B강화 정도의 미친 광역딜링이 가능하다. (심지어 너프 전에는 궁극기에 0.5 수정계수까지 붙어있었다!) 여담으로 시전시 찰나의 타이밍에 스턴을 맞으면 나가지도 않고 쿨은 돌게 된다. 초음파가 나가면 후속타가 확정되므로 기절과 동시에 스킬을 눌러야 된다.

1.17 업데이트로 침묵이 후속타로 이동하였다.

3.2 아이템

3.2.1 WP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복스는 천공기.단안경.단안경 일명 천단단이다. 사정거리도 짧은데다 링고처럼 순간 폭딜이 나오는게 아닌 복스지만 둔화에 순간이동으로 생존력이 높다.

자신에게 돌진해오는 로머와 정글러를 둔화와 순간이동으로 피하며 몇대 치다보면 스택이 순식간에 10이상이 되는데 그때 앞으로 돌진하여 죄다 녹여버리자

3.2.2 CP

공진을 이용해서 엄청난 광역딜을 줄 수 있지만 적 한명에게 주는 데미지는 매우 약하다.[4]덕분에 타워나 크라켄을 잡는 속도가 느린 편이다.하지만 뭉쳐 있는 적에게 궁극기를 날려서 혼자서 전부 잡아버릴 수 있는등 장점도 확실하다.

다만 평타를 맞고 있는적 보다 옆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가 더 들어가므로 Wp에 비해 불편하다.

  • 교류 전류: 공진 반사를 더 많이 시키기 위한 공속 65%와 수정력, CP빌드의 부족한 단일딜을 매꿔주는 고유 효과까지 하나도 버릴게 없다.저티어 양민 경기에서부터 베인글로리어스 방송경기까지 복스의 첫 템으로 무조건 올리고 보는 필수 템이라고 보면 된다.게임이 잘 풀리던 터지던 간에 무조건 이건 있어야 된다.예전에는 거의 무조건 첫 아이템으로 갔지만 cp복스가 공진에 딜이 집중되면서 기관단총까지만 가고 수정력을 올리는 유저들도 종종 보인다.
  • 신화의 종말: 매우 각광받는 CP 딜링용 필수 템. 복스는 원딜이라 하기가 미안할정도로 사정거리가 짧다.그런 복스에게 남은 선택지는 그냥 로머를 녹여버리는 것.재생의 분수를 올리는 로머를 상대로 CP 방어템의 카운터인 신화의 종말을 이용해 가까이 다가오는 로머부터 잘라내는 것이다. 물론 이 방법은 공진을 통해 데미지가 고스란히 딜러에게도 전해져 로머를 때려도 적 팀 전체에 대한 딜링이 들어가는 복스에게만 유효한 전략이기도하다.모두 로머한테서 떨어져 싫은데 스택당 피해증가 옵션과의 시너지도 엄청나서, 수정뎀 35% 증가가 적팀 전체에게 튕기는 반사데미지를 극대화 시켜준다
  • 강화유리: 깡 CP 아이템.신화와 비교했을때 스텍을 쌓을 필요 없이 바로 강한딜을 줄 수 있고,가격이 조금 더 저렴하다.
  • 영혼 수확기: 에너지 소모가 심한 복스에게 에너지 증가와 재생옵션은 매우 도움이 되고, 무엇보다 복스는 한타에서 광역딜이 최상급이다. 공진 반사로 3명을 동시에 때리고 있으면 피가 미친듯이 차오른다. 과거에는 교류전류 다음에 영혼 수확기를 2~3개를 가는 극 흡혈빌드도 있었으나, 흡혈 아이템들이 리메이크되면서 장점이 없는 빌드가 되었다.

3.2.2.1 아크로바틱

cp 복스의 일종으로 연쇄충격기의 능력 사용 후 평타강화와 시계장치의 쿨타임 감소를 이용하여 복스의 음속돌파를 최대한 많이 사용하여 기동성을 올리는 템트리다. 그래서 이름도 아크로바틱(acrobatic). 큰 딜을 한 두번 넣기보다는 끊임없이 스킬을 써서 딜을 누적하고 유틸성도 챙긴다는 개념인데, 때문에 방탬이 튼튼하게 갖춰지는 후반에는 조금 힘이 딸린다. 신화의 종말을 구비해 이를 해소해 볼 수 있다.

  • 연쇄충격기: 아크로바틱 복스의 필수템
일반복스에 교류전류가 있다면 아크로바틱에는 연쇄충격기가 있다.Q가 평타 적용이 되기때문에 궁+B+평+A+평 콤보는 상상이상의 효과를 낸다. 또한 쿨타임 감소도 있어서 복스의 기동성을 올려준다.
  • 시계장치: 연쇄충격기와 함께갈 경우 총 75퍼센트 쿨감으로 A스킬 약 2초,B스킬 약 3초(!)의 효과를 볼수 있고 높은 에너지량과 에너지 회복으로 좋은 시너지를 낸다. 또한 스킬쿨이 매우 짧아지므로 연쇄충격기도 자주 터트릴 수 있으며 실수로 B스킬을 맞추지 못했더라도 3초라는 짧은 쿨으로 다시 걸 수 있는 장점이 있다.이 트리를 이용하는 복스들운 교류전류대신 연쇄충격기를 올리고 시계장치를 간다. 이 빌드는 적에 흑깃이나 크럴처럼 계속 달라붙어 천공기를 쌓는 근접딜러가 있을때 유용하다.짧은 쿨로 연쇄충격기를 돌려가면서 도주하면 적이 너널너덜해진다.가뜩이나 스킬 덕분에 복스가 유연성이 높은데 그걸 더욱 증폭시켜주는 아이템이다.
  • 영혼수확기: 안 그래도 에너지 소모가 심한 복스가 쿨감 효과로 스킬을 많이 사용하게 되므로 에너지 증가와 재생옵션은 매우 도움이 된다.시계장치의 에너지재생과 조합 되면 복스의 q를 심심할때 이동기로 써도 될정도로 만든다.짧은 쿨로 스킬을 계속 날리면 저절로 광역딜이 되서 체력 회복이 매우 좋다.


  • 신화의 종말: 사실상 모든 cp딜러들이 사용하는 필수템이다.상대가 이지스를 둘러도 저항관통과 수정력증폭으로인해 이지스를 뚫어버린다.가격도 가장비싼 3100원인 만큼 돈값을 하는 템이다.


3.3 운영

공통
A스킬은 다양하게 사용가능하지만 주 사용방법은
랜스의 A스킬 .케스트럴 A.C스킬 .스카이의 A스킬.셀레스트의 A.B스킬을 피할 수 있다. 빠른 반응만 가능하다면 정말 좋다. WP의경우 링고보다 딜이 약하고 사정거리가 짧지만 이것 때문에 범용성에서 우위를 점한다.
당연하지만 도주.추노시에도 걷는것보다 빠르다 공진이 묻엇다면 더더욱 빠르므로 꼭 사용하자

두번째로 공진을 이용 접근을 막거나 도주.추격에 활용하자.

WP와 CP의 운영이 많이 다르다

WP의 경우 장전가속 없는데다 사정거리 짧은 링고처럼 보이지만 (물론 기본 공격력. 공격속도는 링고보다 10퍼센트가량 높으므로 장전가속이 없다면 복스가 더 강하다) 링고의 장전가속은 이동속도가 빨라지긴 한다만 복스보다 도주.추격능력이 좋지않다.
복스의 경우 추격시 공진이 묻었다면 A스킬로 보다 빠르게 추격가능하며 도주시 공진이 묻었다면 중앙으로 올수록 최대 30퍼센트 적의 이속이 느려진다.
적의 이동속도를 느리게 만드는 B스킬을 이용하지 못한다면 그저 장전가속 없는 링고에 불과하다
또한 WP시 궁의 데미지는 매우 약하지만 침묵이 있기에 한타때 굉장히 좋다

Cp의 경우 본체를 공격하는건 가려운 수준이지만
반사피해가 미칠듯이 강하다.
링고의 치명타빌드+장전가속으로 인한 폭딜이 100이라치면
복스는 본체 30 반사피해 80 정도인데
이 반사피해가 2명에게 들어간다 즉 로머를 공격하면 레이너와 정글러에게 폭딜을 선사할수있다
초보라면 "엥? 난 맞고있지 않았는데 왜 갑자기 죽었지?" 라고 느낄정도이다 피가 깎이는 수준이 아니라 순식간에 녹는다.
그러므로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레이너.정글러가 아닌 로머를 공격하자 반사피해로 레이너.정글러가 녹을 것이다.
이게 굉장한 장점인게 복스는 아군 로머 뒤에서 안전하게 가장 앞에서 탱킹하고 있는 로머를 공격할 뿐인데 레이너는 복스를 공격하기엔 사정거리가 안되지만 복스는 적 로머를 공격하는것 만으로 레이너와 정글러 둘다 공격 가능하다.
그렇다고 폭딜을 선사하는 복스를 적들이 공격하기엔 공진이 묻은 상태에선 복스에게 다가가기엔 둔화가 걸린 상태인데다 폭딜러인 복스를 보호하기위해 정글러와 로머는 적 레이너와 정글러가 복스에게 접근을 최대한 막을 것이다

당연하지만 1대1이나 2대1상황에서는 근처 미니언이나 정글몬스터를 공격하자 반사피해가 훨신 강한 CP복스이므로 이점을 꼭 사용해야한다 물론 공진을 묻히고 A스킬로 도주하는게 가장 현명하지만 만약에 싸우게 될때는 이렇게 하란거다


3.4 대처법

공통
사정거리가 짧다는 점과 B스킬로 둔화가 걸리고 A스킬로 도주가 용이한 놈이다. 유의하자

WP

링고보다는 못하지만 단일딜이 강한놈이다.

한타 때는 이놈부터 삭제시켜야한다.

CP
반사피해 때문에 맞는놈은 실피가 깎이지만 주변 아군은 폭딜을 맞게된다.
일대일 상황에선 호구다 전투하자 단일피해는 정말 약하다.
한타때는 두가지 요령이 있다.
CP복스의 가장 좋은 상황은 로머를 공격하면 레이너와 정글러가 반사피해로 녹는것인데 그러므로 찢어져야한다.
아군 중 하나가 복스에게 돌진한다. 복스는 뒤로 빠질 것이고 그때 나머지를 공격하는 식이다.
대체로 복스는 복스가 뒤로 빠질텐데 그리되면 복스의 반사피해는 전혀 없게 되고 복스가 한명을 공격해봐야 단일딜은 정말 약하다.
만약 복스가 뒤로 빠지지 않는다면 반사피해를 얻어맞을 지라도 복스부터 녹이자.
또한 복스는 대체로 로머를 공격할텐데 당신이 로머라면 자신이 아프지 않다고 안심하지말자.
당신 주변 사정거리 5이내에 아군이 있다면 폭딜인 반사피해를 얻어맞고 있을테니 아군의 사정거리 5 밖으로 나가자.
이걸 모른다면 아군 정글러.레이너가 죽기 직전이라 도주하는데 로머는 뒤따라 도주해버리는 상황이라 치자 복스가 추격하기 위해 A스킬이나 평타로 로머를 쳤을때 반사피해가 죽기 직전엔 정글러.레이너에게 얻어맞아 죽는 경우가 생긴다. 더군다나 A스킬은 반사피해가 두번 생기는데다 도주할때 쯤엔 CP복스 필수템 신화의 종말 스텍이 대부분 5일것이다. 이땐 이지스를 둘러도 1/4는 깎인다. 제발 도주할땐 아군과 같은 방향으로 도주하지말고 도주하더라도 사정거리 5는 떨어져 도주하자.

3.5 평가

최고의 유틸성을 가진 원거리 딜러
한타 파괴자
복스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탈딜러 수준의 높은 유틸성을 꼽을 수 있다. 부쉬의 적을 확인할 수 있는 음파, 짧은 쿨의 이동기인 음속돌파, 침묵이 달려있는 궁극기까지 여러 상황에서 알맞게 대처할수 있는 스킬구성이 복스의 안정적인 딜링을 보장해준다.
또한 공진 반사 대미지를 통해 광역딜링, 짧은 쿨의 음속돌파를 활용한 지속딜링, 높은 데미지와 공진을 묻히는 궁극기를 활용한 폭딜 3가지가 모두 갖춰져있어 딜링만 따지고 봐도 흠이 없는 완전체 레이너다.

단점은 '음속 돌파' 스킬의 기본 타격 계수도 낮고, CP 아이템도 많이 나오지 않은 6레벨 전 타이밍 때에 상당히 약하기 때문에 정글 초반부 싸움이나 레인 1대1에서 상당히 약한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사거리가 원거리 캐릭터 중에서 가장 짧은 5 이기 때문에 CP캐릭터이면서 평타를 자주 쓰는 복스는 언제나 상대의 공격 사거리, 스킬 사거리 내에서 싸워야하는 인파이팅 원딜이다.

위같은 장점에 CP와 WP 모두 강력한 특성이 합쳐져, 어떤 패치에도 템트리를 바꿔가며 살아남아 레인 원탑자리를 사수했으나,1.9 복스만을 위한 핫픽스로 음속돌파의 타격계수가 크게 떨어지고, 공격력과 공속이 감소함으로 드디어 관을 짰다.(...)

사실 높은 유틸성은 건재하기 때문에 전체적인 성능에 모자람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1.9패치로 OP가된 캐서린과 아단의 원딜지키기 메타에서 원딜의 덕목은 두명의 로머에게 과보호받으며, 딜링만 미친듯이 넣는 것 이었기에 비교적 적합하지 않았다.[5] 1.10패치에선 CP 코쉬카의 슈퍼깽판으로 레이너들이 WP히어로를 강요받게 되었는데, WP레이너중 어느 정도 성능이 나오는건 링고와 복스뿐이나, 링고가 복스의 카운터다(...). 그리고 현재 1.11패치에서 코쉬카는 너프되긴 커녕 간접버프받아 레인 역시 한동안 WP의 시대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1.12 패치 후로는 스카이와 흑깃의 깽판 덕분에 순간적인 도주기가 부실한 링고, 셀레스트가 상당히 죽고, 그나마 짧지만 쿨이 짧은 도주기를 가진 복스가 살아났다. 그러나 스카이의 초반 강세와 흑깃의 안정적인 성장 포텐셜에 비해 조금 부실해 자주 쓰이지는 않는다. [6]

1.14 패치로 스카이와 흑깃이 너프를 먹자 미쳐 날뛰고있다. 초반에 약하긴 해도 a로 갱회피가 쉬워서 크럴처럼 성장이 어렵지 않다. 궁과 교류전류가 나온 뒤로는 엄청난 광역폭딜+강한 단일딜로 적을 녹이고 있다.

1.16 패치에서 복스의 코어템인 교류전류의 2타추뎀이 너프돼서 약화됐다. 물론 단일딜이 너프된거지 광역딜은 여전하다.여전히 상위캐, 완벽한 카운터 영웅이 아직 없는 것도 한몫한다.

1.17 패치로 궁극기의 침묵이 뒤에 나오는 충격파로 옮겨졌다.

1.18 패치에서 기본 공격력과 사거리, 음속 돌파의 타격 계수, 공진, 있어봐!가 상향되었고, 대신 기본 공격의 수정 계수가, 음속 돌파의 과부하 능력이 삭제가 되었다. 공진이 유독 바뀌었는데, 공진 반사 피해의 대미지와 계수가 일부 조정되고, 반사 범위, 반사 투사체 속도가 상향되었으며, 반사로 공진이 전파되는 흠좀무한 효과가 생겼다.미니언 웨이브에 공진이 끊기지 않는다 wp와 cp의 차이를 더욱 극대화 하면서도 cp 복스의 초반 약세를 줄인 패치.나는 미니언을 때릴 뿐인데 자동으로 딜교가 된다

3.6 여담

누나인 셀레스트를 상성상 씹어먹을 수 있다(...). 최근엔 음속 돌파를 이니시 용도로 쓰는게 힘들어져서 예전만큼 답 안나오는 레인 상성은 아니지만... 한타 때 서로 광역딜을 넣기 시작하면 양 팀 체력이 순식간에 증발해버리는걸 볼 수 있다. 둘 다 게임 내에서 둘쨰 가라면 서러운 CP 누커인지라...

그리고 한국어에서는 정글러로 명시돼 있지만 언어를 영어로 바꾸면 레이너로 명시돼 있다.싹 쓸어버려 멧


대배틀에서 타카와 함께 빠른별에게 매도당했다(...)[7] 복스를 한 번 만나고 나서 쓰레기통에서 다시 꺼내왔다
쏘우는?


4 대사

- 누나가..어딘가에 있을거야...
- 지들이 이기는 줄 아나본데?
- 지금 기분 짱이야!
- 왜 항상 도망만 치는거지?
- 미니언 입에다 소리지르면 울리는거 알아?
- 정말? 말도안돼!
- 물리쳐주지!
- 하~ 이몸의 인기란~
- 대체 저놈의 베인수정이 뭐라고...
- 가자, 끝장을 보자고!
- 간다~!
- 파티를 시작해볼까?
- 음악을 느껴보시라고~
- 볼륨 최대로!루시우
- 뮤직 리믹스!
- 난 도망가지 않아!
- 즐겨봐~
- 그래~ 덤벼봐!
- 빵!
- 음칫음칫음칫
- 치키치키 예~
- 어쨌든~ 네 음악은 쓰레기라고!

공격당했을시
- 아오... 아파...
- 으... 그만해!

사망시
- 으어어 아우... 너무하잖아...
- 모든게... 끝날거야...


누락된것이 있을시 추가바람
  1. 왕국의 체제 상 여성이 후계자로 발탁되는 듯 하다
  2. 마스터 시 쿨타임이 3초(수정강화제 사용 시 약 2초)
  3. 포탑, 크라켄 제외
  4. 예전에는 패시브로 평타에 수정계수가 붙어서 1대1도 광역딜도 강했다...
  5. 위의 단점에서 서술했다시피, 방어 아이템이나 스킬로 보호받아도 전투 중 계속 적의 공격, 스킬 사거리 내에서 싸워야 해서 다른 포킹 캐릭터에 비해 위험부담이 컸었다.
  6. 스카이의 초반 강세는 대부분의 유저가 알고 있고, 흑깃의 평 - Q 연계로 3중 흡혈(찬가의 고서)이 가능하고 w의 실드로 안정적인 라인 유지, 그리고 w를 제외한 나머지 두 스킬이 평타 판정이라 천공기 스택을 손쉽게 쌓을 수 있으며, 궁극기에는 순간적인 방어 스탯 증가와 CC 면역이 붙어있다. 5렙 전에는 비교적 약한 점은 복스와 같으나, 딜링 능력은 흑깃이 한 수 위다.
  7. 쓰레기통에 던져 넣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