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구릉지(LOTRO)

파일:Attachment/North Downs.jpg

1 개요

The North Downs
반지의 제왕 온라인에 등장하는 지역. 브리랜드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다. 서쪽으로 가면 이븐딤, 북쪽으로 가면 앙그마르에 도달할 수 있다. 주목할 만한 지역으로는 아르노르 왕국이 분열된 뒤 아르세다인 왕국의 수도였던 포르노스트가 있다. 숨겨진 요새 에스텔딘은 순찰자들의 본부로, 이 곳에서 할바라드[1]를 만날 수 있다. 소설에서 여행을 나선 프로도와 잠깐 마주치는 인물인 길도르 잉글로리온도 이 지역에서 등장한다.

적정 레벨은 21~41이며 영웅담 1부 3권을 진행할 수 있다.[2] 퀘스트팩을 구매해야 하는 지역 중 가장 저레벨 지역이다. 물론 영웅담은 해당 지역의 퀘스트팩 구매 여부와 무관하게 진행 가능하다.

현재 레벨업 과정에서 굳이 들리지 않아도 되는잉여 지역이다.[3] 버팀목 마을에는 고독의땅보다 낮은 레벨대의 퀘스트가 존재하지만 브리랜드의 퀘스트 수가 너무 많기 때문에 무시. 마찬가지로 난 암루그 동부 지역에는 고독의땅보다 높은 레벨대의 퀘스트가 존재하지만 이븐딤이 개편되면서 무시. 렙업 효율이라도 좋으면 모르겠지만 검은 불 연퀘[4]를 포함해 솔로잉이 불가능한 퀘스트의 비중이 의외로 높고 퀘스트 동선도 위에서 언급한 지역들과 달리 조금 꼬여있다. 업적과 선행특성 때문에 퀘스트 개수를 채우는 유저가 아니라면 딱히 들려야만 할 이유는 없다. 앙그마르 가는 길목 [5]

하지만 사냥 이외의 측면에서는 고독의땅보다 중요한 지역이다. 보석세공사, 재봉사, 목수의 3개 직업 생산조합이 에스텔딘에 위치하고 있다. 난 암루그 동부 지역은 Expert 단계의 생산재료 채집에 적합하며, 특히 가죽셔틀들소[6] 덕분에 부족한 가죽을 순식간에 충당할 수 있다. 학살자(Slayer)업적 달성을 위해 잡아야 하는 몬스터 수도 고독의땅보다 적다. 그리고 고독의땅에 있는 가르스 아가르웬과 달리 포르노스트는 레벨 조정이 가능한 인스턴스 던전이므로 만렙 컨텐츠에 포함된다.저긴 무료고 여긴 유료니까 근데 만렙고분도 무료인데

업데이트 13에서 완전히 리모델링이 이루어진듯. 추가바람.

2 역사

포르노스트 참조
추가바람

3 거점

버팀목 마을(Trestlebridge)
에스텔딘(Esteldin)

4 인스턴스 던전

포르노스트(Fornost)

Stoneheight
  1. 소설에서 엘라단, 엘로히르와 함께 순찰자들을 이끌고 아라고른을 도우러 온다. 이는 반온 영웅담 3부의 중요 스토리와 깊게 관련되어 있기도 하다.
  2. 영웅담과 나머지 퀘스트의 레벨이 전혀 맞지 않는다. 이는 50레벨 달성 후의 영웅담 1부나 에네드와이스, 큰강 지역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3. 몇몇 직업은 직업특성을 주는 직업퀘스트 때문에 들리는 것이 좋을 수 있다.
  4. 아마도 최초의 필드 정예몹 잡기 퀘스트, 그러므로(?) 같이 할 사람이 없다. 영화 호빗 덕에 최근 유저가 늘었다곤 하지만 어차피 이 게임에서 정예퀘의 메리트가 너무 없다.
  5. 특히 에스텔딘의 빠른이동은 30렙이 되어야 개방되는데, 30렙을 못찍으면 이전 지역으로 돌아가기 곤란하므로 발이 묶이는 셈이다. 고독의땅에서 레벨 올리고 오라는 뜻인가...
  6. 일반 몹이 아닌 상급(Signature)몹은 한 마리당 가죽을 최대 3장까지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