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키치&드리바

20141209050423_6af20a15a487db300f366c9950414cee.png
길고 홀쭉한 쪽이 블루키치, 짧고 통통한 쪽이 드리바다.
Blukic&Driba.

벤10 옴니버스에 등장하는 캐릭터들.

지구 배관공 기지 소속의 갈반족 기술자들로 갈반족치고는 흐리멍텅한 눈매에 어벙해보이는 생김새가 특징인데 그 이유는 이들이 우주에서 제일 멍청한 갈반들이기 때문[1]. 옴니버스의 개그 캐릭터들로 둘이 늘 콤비로 같이 다닌다.

일단은 종족의 명성답게 얘들도 어느 정도 머리 굴릴 줄은 알지만 문제는 허당이라 그렇게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는 것. 남들도 아는 걸 자신들이 유일하게 아는 것처럼 말하다 망신 당하는 꼴도 자주 있다(...)
그래도 어찌어찌하다 문제를 해결하는 걸 보면 완전히 실력이 없는 것만은 아니다. 무엇보다도 얘들이 자기들 고향인 갈반 프라임이 멀웨어에게 흡수되는 걸 막아내기도 했다! 이미 갈반 프라임 정부는 이들에게 표창장이라도 수여해야 할 정도
그 외에도 악당 로봇들을 교란시켜 서로를 공격하게 하거나 옴니트릭스시간은 좀 오래 걸렸지만 수리하는 등 간간히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친구들. 결코 쩌리가 아니다! 바보는 맞다

둘이 말싸움을 많이 하는데 이 모습이 마치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벤과 그웬이 싸우는 것 같은 이미지를 준다. 주로 한쪽이 자신의 잘못에 대해 부정하면 다른 한쪽이 "아니, 그랬어."/다시 다른 쪽이 "아니, 안 그랬어!"/다시 다른 쪽이 "아니, 그랬어."를 무한 반복하는 루트.그만해라, 귀 아프다!
여담으로 얘들도 미스터 스무디를 좋아하는데 Grasshopper-flavored를 진짜 메뚜기 맛으로 알고[2] 찾아갔던 것이 계기.[3] 이후 벤이 미스터 스무디에 들릴 때마다 같이 따라가곤 한다.

지능 때문에 다른 종족들을 과시하는 모습을 보이던 다른 갈반족 캐릭터들과는 달리 이 둘은 벤이나 루크와 친하게 지내는 등 친근감있으면서도 개성적인 캐릭터성 때문에 옴니버스 팬들에게 굉장히 사랑받는 캐릭터들. 사실 이 둘은 고향인 갈반 프라임에서 소외당한 적이 있어 지구에서 지내는 지금이 훨씬 즐겁다고 한다. 앞으로의 활약이 더 기대되는 친구들.
  1. 하지만 우주에서 제일 멍청한 갈반들도 지구에 사는 어른 몇십명은 합친 것보다 더 똑똑하다.왜 그런지 이 말을 작성하는데 화가 나는 건 나만 그런 건가?
  2. 미국에서 Grasshopper-flavored는 초코민트 맛을 뜻하기도 한다. 하지만 갈반족이 개구리나 다름없어서 많은 팬들이 진짜 메뚜기를 넣은 것인 줄 알았다고 한다. 국내 더빙판에서도 메뚜기 스무디라고 말했고 에일리언 포스를 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미스터 스무디는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닌 거나 다름없었기 때문. 자세한 것은 항목을 참고하시길.
  3. 이 에피소드가 코끼리 외계인 악당인 트롱피퓰러가 나타나서 땅콩을 먹고 웨이 빅 만큼이나 커져 벤과 싸우는 에피소드인데, 이런 중요한 일에 스무디를 먹으러 갔다는 것이 밝혀지만 배관공에서 가만둘 리가 없었기에, 이 둘은 벤 테니슨에게 비밀로 해달라고 부탁하고, 벤은 혼쾌히 비밀로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