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ast mode
비스트 모드는 트랜스포머들의 대체 모드 이며 기계적 형태 중에서 유기생물체를 갖는 경우를 설명하는데 사용되는 용어이다.
1 상세
비스트 모드란 일반적으로 차량으로 변신하여 기계->기계로 변신하는 다른 트랜스포머와 달리 동물이나 식물로 변하여 해당 생물의 특징을 얻게 되는 것을 말한다.
비스트 모드는 크게 논 오거닉(Non-Organic) 타입과 오거닉(Organic) 타입이 있는데 논 오거닉 타입은 기계의 특징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전체적인 틀만 비스트형태로 변형하는 것을 말한다. G1의 다이노봇들이 변신한 모습을 예로 들 수 있다. 최초의 비스트 모드를 구현한 트랜스포머는 열세 명의 최초의 트랜스포머들 중 한명인 오닉스 프라임이다.
오거닉 타입은 비스트 워즈에 등장한 타입으로 변신시 외피가 유기 생명체의 모습과 특징을 갖게 되어 좀 더 자연스러운 비스트 모드로의 변형이 가능하다.
비스트 워즈에선 맥시멀과 프레데콘이 도착한 행성(스포일러 주의)에 에너존이 지나치게 흘러넘치는 곳이라 로봇 모드를 오래 유지할 수 없다. 하지만 비스트모드로 변하면 유기체 몸이 기계 몸을 덮어주기 때문에 에너존으로부터 안전해진다.
이후 비스트 머신즈 등 후속 시리즈를 거치며 트랜스메탈이라 불리는 생체 베이스에 기계적 느낌이 부가된 형태의 모습으로 진화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