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한국의 야겜사 스튜디오 블랙룸의 수장. 스튜디오 블랙룸의 디렉터로 일하고 있다. 자신의 블로그에 간간히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 스튜디오 블랙룸에서는 시나리오 라이터, 기획자, 프로듀서 및 디렉터 역할까지 모두 겸임하고 있는 것 같다.
한국에 거주하지 않는 건지 트위터에 올라오는 글들을 보면 어째 모두 미국, 캐나다, 홍콩이나 중국 같은 외국이다. 뭐지 이 사람
블로그에 올라오는 글들을 참고하면 자신의 마스코트는 검은 고양이인 것 같다.
원래부터 시나리오 라이터로서 먼저 시작한 건지 대표작인 흡혈귀의 연애방법 이후부터 행적이 보이기 시작한다. 작품 특징을 보면 여러모로 미연시와 미소녀 시나리오 자체에 특화되어 있는 듯.
2 특징
갈등덕후? 처녀작 흡혈귀의 연애방법의 경우 스토리 라인 자체가 갈등에서 시작해서 또다른 갈등을 낳고 결국은 갈등의 해결이 작품의 엔딩을 가져오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스토리 라인이 갈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 갈등들을 해소하는 형식으로 작품이 전개되는데 결론적으로는 작품 전체가 갈등이라는 소재와 모두 연결되어 있다. 결국은 갈등에서 시작해서 갈등으로 끝나는데... 갈등 너무 좋아하는 것 같다.근데 갈등이 없으면 스토리를 이어갈 수 도 없지 갈등은 시나리오 스킬의 기본 중 기본이다
시나리오 전개 방식 자체는 순애물 미연시와 에로게의 형식을 가지고 있다. 전체적인 묘사나 전개 방식 등은 순전하게 일본 시나리오 기법을 채택하고 있다. 한국에서 보이는 대부분의 비주얼 노벨 시나리오가 일본과는 확연한 차이를 보이고 있는데 이 점에 있어서는 일본 미연시와 에로게에 대한 연구를 개인적으로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무엇보다도... 한국의 야겜사를 노린다는 말이 정말인 건지 흡혈귀의 연애방법의 수위가 엄청나다. 일단 다른 것보다도 흡혈귀의 연애방법 이유나 루트 시나리오를 확인하면 친여동생과 결혼을 하는 시나리오...?를 확인할 수 있다. 친여동생이랑 결혼하는게 어때서? 그리고 각 히로인 루트를 돌입하면 알게 되지만, 대부분의 히로인들과 '그것'을 했다는 묘사가 들어간다. 이러다가 마사토끼처럼 아청법으로 논란이 되지는 않을까 신경 쓰이는 인물.
동물을 엄청 좋아하는 모양인지 이전에 제작했던 카페 블랙룸은 동물 모에를 외치면서 귀랑 꼬리와 날개가 나오는 작품을 만들겠다면서 기획한 듯... 언젠가는 수인들로 가득찬 세상을 만든다고 말한다. 블랙룸 캐치프레이즈를 보면 '블랙룸은 미소녀로 가득찬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와 연결된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