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캐시

1 개요

공식 홈페이지

일본의 인터넷 머니. 일본의 도서상품권이라고 보면 된다. 웹머니의 일종. 비트코인과는 완전히 다른 것이다. 혼동하면 안된다.

탄생은 무려 1997년까지 거슬러올라가며 그때부터 온라인 머니가 나왔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한국은 기껏해야 PC통신이었는데 비트캐시 개발자는 아예 온라인 머니라는 신박한 아이템을 내놨던 것이다. 2016년을 기준으로 한다면 무려 19년전에 나온거다.

2015년 6월 1일 이전엔 BitCash ST(전연령용)와 BitCash EX(성인용)으로 나뉘었으나 이후 통합되었다.

한국의 문화상품권처럼 코드를 직접 입력해서 돈 대신 쓸수있다. 하지만 문화상품권은 긁어야하지만 비트캐시는 히라가나 코드가 나와서 그걸 입력하면 끝이다.

2 한국에서 비트캐시

한국에서는 모바일 만화처럼 유료로 결제해야하는 모바일 만화를 결제하기위해 비트캐시를 사는 사람도 많다. 유료로 결제해야하는데 신용카드는 너무 비싼데 돈이 거의 없거나 형편상 신용카드나 체크카드가 없는 사람들은 비트캐시를 결제해서 모바일 만화를 지른다. 이것도 물론 비트캐시 가맹점만 가능하다. 비트캐시 가맹점이 아니라면 얄짤없지만 모바일 만화, 유료 웹툰은 기본적으로 비트캐시 가맹점이다.

그래도 한국에서는 인지도가 거의 없었으며, 07년부터 11년까지는 코나미무장신희 온라인 등 일본 내수용 게임을 즐기는 소수의 게이머들이 사용하였다. 그러다가 2013년 대정발시대 이후 BEMANI 시리즈 게이머들이 파세리를 충전하거나 e-amusement pass 베이직 회원권을 끊기 위해 구입을 하는 등으로 입소문을 타다가. 칸코레가 한국에서도 인기를 누리면서 칸코레를 플레이하고 싶어서 비트캐시를 사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다만 칸코레 유료결제는 비트캐시를 구입하는것 보단 신용카드를 등록하여 결제하는 것이 훨신 저렴하게 먹힌다. 해외결제가 가능한 체크카드를 활용하여도 관계 없으니 참고하자.

3 구매법

일본 편의점가서 충전하면 되지만 한국 사는 사람들은 구매대행 사이트에서 사야한다. 대행료가 있으니 돈이 더 붙기는 한다. 그리고 구매하면 히라가나 코드가 메일, 핸드폰으로 날아오는데 글자가 깨질수있으니 메일로 해야하며 메일로 도착할때 글씨가 깨지면 옆의 원본 보기를 누르자. 근데 요즘은 스마트폰이 있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