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설리번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개요

언차티드 시리즈의 주요 인물. 모션캡쳐 및 목소리는 리차드 맥고네이글, 일본어판 목소리는 치바 시게루
네이트가 보물 사냥에 본격적으로 나서는데 아주 큰 영향을 끼친 인물로 둘의 관계는 스승과 제자 사이를 뛰어넘어 아빠와 아들 사이라해도 될정도로 매우 끈끈하다.애칭은 '설리'. 드레이크처럼 본명보단 애칭으로 자주 불린다. 그런데 사실 빅터가 이름이고 설리번은 성인데, 그냥 다들 설리라 부르고 본인도 그냥 설리라 편히부르라고 하시니 다들 넘어간다.

2 작중 행적

2.1 1편

해적에게 습격을 받는 네이선 드레이크엘레나 피셔를 구해주며 첫 등장.비행기를 타고 해적들을 몽땅 쓸어버리는 위엄을 보여준다.이후 네이트가 프랜시스 드레이크의 관에서 찾아낸 지도를 보여주며 엘도라도는 실존한다고하자 엘레나의 눈을 피해 네이트와 몰래 엘도라도를 찾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그러다가 가브리엘 로만이라는 악당에게 붙잡혀버렸다.[1]결국 엘도라도의 단서를 몽땅 넘겨버리고 가브리엘이 네이트를 사살하려는듯 권총을 네이트에게 겨누었는데 갑자기 설리번에게 발포해버리고 설리는 그 자리에서 쓰러져버린다.네이트도 설리가 죽었다고 판단했고 이때 잠수함이 폭발해서[2]모두가 정신없는 사이에 네이트는 죽어라 도망간다.

그런데 사실 설리는 죽은게 아니였다.네이트가 잠수함에 들어가기 전에 프랜시스 드레이크의 일지를 설리번에게 주었는데 가브리엘이 쐈던 총이 그 일지에 맞아서 정말 운좋게도 살아남은것.그 후 가브리엘이 자신에게 일을 시켜서 일단은 그를 따르면서 생존해있던것.가브리엘과 같이 행동하는것 때문에 네이트가 배신한것 아닌가 의심을 좀 했으나 그냥 살기 위해 이런 저런 정보를 준 것이다.덕분에 설리번 본인도 여러 정보를 얻어서 보물을 찾으러 가는 길이 더 쉬워졌다.

드디어 네이트와 함께 보물을 찾는데 성공하나 보물의 저주 때문에 변해버린 스페인인들을 보고 기겁한다.나바로가 그 보물을 들고 도망가려하자 네이트가 무사히 나바로를 잡을 수 있도록 저주받은 괴물들과 샷건 싸우며 시간을 벌어준다.이후 작은 배와 많은 보물을 챙기고 나바로를 무사히 쓰러트린 네이트와 엘레나를 데리러 와준다.

2.2 2편

해리 플린의 배신으로 감옥에 갇혀버린 네이트를 꺼내주면서 첫등장.[3] 클로에와 함께 마르코 폴로의 사라진 함대와 선원들에 대한 행방을 풀기 위해 적들이 은둔해있는 텐트를 습격한다.[4] 중요한 단서를 손에 넣고 빠져나가려다 해리 플린한테 걸려서 잡혀갈 위기에 처하나 클로에가 부하들을 쓰러뜨리고 도망가는데 시간을 벌어줘서 네이트와 무사히 빠져나온다.(뜨듯한데 가서 담궈야 겠다면서 퇴장하시는건 덤.) 그렇게 오랫동안 출연이 없다가 에필로그에서 부상당한 엘레나를 부축해주며 등장.마지막에 클로에를 찾으러 떠난다.[5] 2편에서는 활약도 그리 크지도 않았고 비중도 매우 코딱지만하다. 그때문인지 3편에서는 꽤나 비중있게 등장하였다.

2.3 3편

2편에 비해서 비중이 매우 커졌다. 네이트와 설리반이 만나게 된 계기가 게임 초반에 등장하는데 프랜시스 드레이크의 유물들을 관리하고 있는 박물관을 소유한 여인 캐서린 말로우[6]에게 의뢰받고 일하는 트레저헌터였는데, 과연 여자밝히는 설리답게 캐서린에게도 작업을 걸었다.(...) 두사람이 분위기는 꽤좋았는데, 실은 설리도 꿍꿍이가 있어서 프랜시스 드레이크의 반지와 유물을 훔칠 생각이었고, 이에 필요한 열쇠를 만들었는데 네이트는 설리와 캐서린이 데이트 하는 사이에 이를 슬쩍해서 박물관에서 반지를 훔치다가 딱걸렸고, 화가 난 캐서린이 네이트를 죽일려고 하자, 설리번이 이를 막고[7] 네이트는 도망치다가, 막다른곳에 몰려 캐서린의 부하에게 총맞고 죽을 상황으로 몰리자, 설리가 캐서린의 부하를 쏴버리고 네이트를 데리고 도망쳐서[8], 오늘날의 트레저헌터 콤비가 되었다. 이번 작품에서 네이트는 설리반을 아버지와 같은 존재로 인식하고 있었음이 밝혀진다.[9] 마지막에 네이트에게 엘레나와 재결합 할 것을 권하는 등 네이트의 인생에 이래저래 영향을 많이 미치는중.

2.4 4편

시리즈 마지막편 답게 비중이 높다. 네이트가 평범한 삶을 살면서 같이 모험을 하지는 않지만 여전히 네이트-엘레나 부부를 이해하고 지지하는 역할을 하는 듯. 엘레나가 네이트를 구출하는데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모험이 끝난 후 네이트의 형인 샘과 같이 불법적인 트레져 헌터 일을 계속하는 듯 했으나....마지막 챕터에서 샘과 함께 무언가 합법적인 일을 하고 있음이 밝혀졌다. 심지어 금연에도 성공했다고. 최종적으로는 샘과 함께 쿠바에 정착해 정기적으로 네이트네 가족을 찾아오는듯 하다.
  1. 이전에 설리가 가브리엘한테 큰 빚을 져놓고 모른척했기 때문에 붙잡은듯하다. 즉 사채업자 잘못건드림...
  2. 네이트가 잠수함에서 나오려다 어뢰를 건드려버렸는데 이 어뢰가 터지면서 잠수함이 폭발한것이다.
  3. 아마도 1편에서 보물얻은걸로 부자되었는데, 네이트가 감옥가자, 보석금 내준걸로 추정된다.
  4. 저 멀리 리모콘 폭탄을 설치하고 터트려서 시선을 끌고서 적들 분산된 사이에 라자레비치가 모은 정보를 슬쩍할 계획이었는데, 설리는 이 리모콘 스위치로 장난을 치는 똘끼도 보여주신다. 이 영감님이...
  5. 물론 여자밝히는 설리가 클로에에게 작업걸러간단 얘기. 이 영감님이...
  6. 실은 이번 3편 메인빌런이다.
  7. 어린애를 죽일거냐면서 막았다. 과연 미국게임은 이런부분 검열은 철저한지라...
  8. 실은 열쇠만든건 설리이니 이러나저러나 걸릴판이여서 같이 도망간걸로 추정된다.
  9. 4편에서 나오는 내용이지만 네이트의 아버지는 부인이 죽자마자 아들 두형제를 갔다버렸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