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미키스 pure rouge의 등장인물. 성우는 히노 사토시
원작인 게임판의 주인공인 아이하라 코이치의 외모와 이름을 따와서 만들어진 캐릭터로 미즈사와 마오, 아이하라 카즈키와는 소꿉친구이며 영화동호회 소속으로 클럽 활동을 하고 있다.
호시노 유우미와는 고1 때부터 같은 반이었지만 그 때는 지켜보기만 하고 짝사랑만 했다가 입학식 때 우연히 만난 것을 계기로 얘기하다가 그녀를 짝사랑한 것을 알아챈 마오의 도움으로 서로 사귀기 시작한다.
영화 연구부를 하면서 호시노의 도움을 받는다거나 집에 갈 때 바래다주는 등 잘 되어가던 중에 호시노가 전학을 간다는 소식을 들으면서 전학가도 그녀를 찾아가겠다는 약속을 한다.
마오가 카이 에이지와 사귀면서 점점 멀어진 것을 통해 의식하게 되고 자신과 함께 연인 사이로 나오는 영화를 연기하면서 코이치를 좋아하는 감정임을 알아채면서 마오에게서 자신을 좋아한다는 사실을 들으면서 마오를 의식하게 되고 고민 끝에 자신이 좋아하는 상대가 호시노가 아니라 마오인 것을 알아채게 된다.
마오가 카이와 사귀고 자신이 호시노를 사귀는 것 때문에 어중간한 태도를 보이다가 카이의 충고 덕분에 호시노를 차고 마오와 사귀게 된다.
저런 짓을 한지라 훗날 성우 대담에서 여자 성우들에게 히노 사토시는 엄청나게 까였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