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1 상세
2007년 10월부터 2008년 3월까지 방송되었다.
애니메이션판의 특징이라고 한다면 원작과 다른 진행 방식.
원작의 주인공인 아이하라 코이치를 각각 성과 이름을 이어 받은 사나다 코이치, 아이하라 카즈키로 나눴으며, 호시노 유우미, 미즈사와 마오는 사나다 코이치와, 후타미 에리코는 아이하라 카즈키와 연결되는 전개를 만들었다. 본격 더블 염장질 체제
처음 애니가 시작할 때는 사나다 코이치, 아이하라 카즈키, 미즈사와 마오의 3인 주인공 체제인 듯 했으나 이후 미즈사와 마오가 사나다 코이치에게 호감을 드러내며 두 명의 남주인공을 중심으로 하는 이야기 전개가 굳어졌다.
한 명의 주인공을 둘로 쪼갰을 뿐 아니라 작품의 전개 방식 자체가 원작과 달라 원작팬들은 애니메이션에 상당한 반감을 표하고 있으며, 결국 상업적으로도 실패했다.
게다가 이야기의 중심축 중 하나인 사나다 코이치, 호시노 유미, 미즈사와 마오의 삼각관계에 대한 묘사가 거의 아침 드라마 수준이라 그 부분도 욕을 먹기도.
하지만 순수하게 애니 자체만 놓고보면 괜찮다는 평도 있다.
2 기타
작중에서 아이하라 카즈키의 엄마와 여동생 아이하라 나나가 즐겨 보는 드라마가 봄연가이다. 제목의 유사성이나 언뜻 보이는 등장인물 묘사나 주요 대사를 볼 때 겨울연가의 패러디.
3 애니판 오리지널 등장인물
4 결말
결국, 호시노와 먼저 사귀던 코이치는 호시노를 차고 마오와 커플, 카즈키는 처음부터 썸씽이 있었던 에리코와 커플이 된다.
그리고 엔딩신에서는 패배한 사람들(호시노, 아스카, 악기남(…))의 쓸쓸한 모습이 흐른다. Or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