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일런트 힐 : 북 오브 메모리즈

이 문서는 토막글입니다.

이 문서는 토막글로 분류되는 800바이트 이하의 문서입니다. 토막글을 채우는 것은 기여자의 따뜻한 손길입니다. 이 틀을 적용할 시 틀의 매개변수로 분류:토막글의 하위 분류 중 적절한 분류를 지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PS VITA로 출시된 사일런트 힐 시리즈의 게임.

기존의 작품들과는 달리 던전 크로울링 핵 앤 슬래시가 되었다(...) 제작팀은 웨이포워드 테크놀러지스

1 개요

어느날 이상한 책을 소포로 받은 주인공이 던전을 돌면서 그 던전과 관련된 인물들과의 과거를 바꾸는 내용. 그러나 과거를 어떻게 바꾸느냐에 따라 각 인물의 끝은 달라진다.

2 그외

각 던전의 결과에 따라 엔딩이 달라지는데, 시리즈 전통대로 조크 엔딩이 있다. 조크 엔딩이지만 시리즈의 팬이라면 찡한것이 시리즈의 역대 주인공들이 등장하거나 언급된다. 평행세계의 행복한 사일런트 힐로 놀러온 던전의 주인들이 딸을 봤냐고 묻는 해리 메이슨을 지나 호텔 프론트에서 헤더 메이슨에게 키를 받고(그 와중에 헤더는 302호에 또 갇힌 헨리 타운센드의 소식을 듣는다), 찝찝한 월터 설리번의 룸서비스를 받는다. 이후 길을 가다가 제임스 선더랜드와 메리를 보게 되고, 호수에선 알렉스 셰퍼드가 조슈아에게 수영을 가르치고 있으며, 거리에선 리사 갈랜드가 지나가고, 시빌 베넷은 일행중 응큼한 녀석을 체포한다. 그런 그의 옆에는 자기가 왜 체포되는지도 모르겠다는 머피 펜들턴이 앉아있었고 그런 그들의 옆으로 트래비스 그래디가 지나간다.

이런 이유인지 이 조크 엔딩에는 경고(?)로 과도한 애니메화와 팬서비스가 포함되어 있다는 메세지가 나온다.

사일런트 힐즈도 개발 취소되고 코나미의 게임 개발이 동결된 이상 사일런트 힐 시리즈 마지막 작품이 될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