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네이버 베스트 도전, 루리웹 창작 만화 게시판에서 연재 중인 웹툰. 작가의 필명은 사자솜.
2 소개
사쟈라는 똑같은 얼굴의 캐릭터들이 벌이는 일상물이다. 단순히 귀여운 일상물처럼 보이지만, 사회적 이슈도 잘 담아내고 있었다. 가끔 올라오는 곰돌 조교의 일상은 대학원생의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일상을 잘 담아내 공대생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고 있다.
3 등장인물
- 사쟈
- 이 웹툰의 메인 캐릭터들로 사자와 닮은 얼굴을 가졌으며 크기는 조그맣다. 사쟈는 단일 캐릭터가 아닌 종족으로 입헌 군주제인 사쟈 왕국을 이루어 살고 있다. 심지어 화폐와 선거제도도 있는 나름대로 체계 잡힌 나라다. 작중에서 고등학생 사쟈, 대학생 사쟈, 정치인 사쟈 등등 수많은 사쟈들이 등장한다. 빵을 매우 좋아하며 나이가 몇이든 간에 어린아이처럼 깜찍하게 행동한다. 말버릇은 ‘호에’ 이다. 인간의 말을 할 줄 안다.
- 작가가 학창 시절에 친구들에게 그려주던 캐릭터가 발전해서 웹툰 주인공이 된 것이 현재의 사쟈라고 한다.
- 곰돌
- 곰돌 조교의 일상편에서 등장하며 실존 인물인 곰사탕을 모티브로 삼아 만들어낸 캐릭터. 대학원 5년차이며 각종 식물과 학부생 삐약이들을 돌보느라 바쁜 시간을 보낸다. 졸업이 소원이지만 멍멍 교수님은 졸업을 시켜줄 생각이 없는 듯. 조교가 과제 채점하는 만화 편에서 나온 학교 면적을 통해 카이스트에 다니는 것이 확실시되고 있다.
- 멍멍 교수님
- 작중에서 가장 잘 생긴 인물(!)이라고 한다. 넓디 넓은 캠퍼스 내에 모든 식물 분포를 파악하고 있는 천재 교수님. 간혹 마음에 든 삐약이들을 주워오지만 그걸 키우는 건 곰돌 조교의 몫. 역시 실제 교수님을 모티브로 각색한 캐릭터.
- 삐약이
- 곰돌 조교의 시선에서 보는 학부생. 학부생이라면 몇 학번이든 삐약이로 보인다. 어설픈 삐약이, 야무진 삐약이, 똑똑한 삐약이 등등 각종 삐약이가 있지만 곰돌 조교 입장에서는 전부 어설프다. 매우 귀엽다.
- 사자솜
- 사쟈와는 다르다! 사쟈와는! 작가의 오너캐로 사쟈와는 달리 얼굴에 꼬랑지만 붙어서 통통 튀어다닌다. 곰사탕과 사귄다는 의혹이 있다.
- 곰사탕
- 곰돌 조교의 모티브가 된 인물로 물론 실제로도 대학원생이다. 랩돌이로서 이야기를 제공하는 역할이지만 교수님께 이 만화의 존재를 들킬까봐 두려워하고 있다.
4 텀블벅
2016년 6월에 작가가 사쟈 인형 펀딩을 열었다. 파는 게 아니라 분양하듯 각 사쟈마다 성격과 좋아하는 것 등의 특이 사항을 적어주는 게 포인트. 2016년 8월 9일 1475%로 마감되었다. 아카이브
이 텀블벅을 누군가가 세법 위반이라고 신고하였으나, 텀블벅에서 하는 일회성 거래라서 사업자 등록을 안 해도 된다는 반박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사업자등록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