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왕 자비우스 1세

mega-vi-javious.jpg

1 소개

전자전대 메가레인저에 등장하는 존재. 성우는 오오토모 류자부로.

2 작중 행적

사전왕국 네지레지아의 지배자. 말 그대로 사전왕이며 모니터의 통신기에 눈만 보이는 모습을 하고 있다. 유전자를 샘플할 수 있으며 닥터 히네라와 휘하의 3간부들에게 지구 침공의 지령을 내리고 있는 등 작 중 내내 네지레지아를 다스리고 있었다.

다만 작품 내에서 메가레인저 일행들과는 만난 적이 단 한 번도 없었으며 그 뿐만이 아니라 얼굴이나 정체가 드러나지 않았다. 메가레인저 일행들은 자비우스 1세에 대한 존재 자체를 모르는 듯 하며 극 중에서 양쪽이 만난 적도 없을 뿐더러 누군가가 메가레인저들 앞에서 자비우스 1세에 대한 언급을 하는 내용도 없었고 메가레인저 일행들이 네지레지아들을 이긴 후에도 그에 대해서는 전혀 모른다. 심지어 쿠보타 박사도 자비우스 1세를 모르고 있다.

후반부 닥터 히네라가 그의 유전자를 통해 만들어 낸 사전전대 네지레인저를 이용해 그의 힘을 분산시켜 암살할 반역을 꾀하며 네지레인저가 소멸함과 동시에 허무하게 최후를 맞이하고 말았다. 이후 네지레지아의 지배권은 히네라가 강탈하면서 작품의 최종 보스인 줄 알았던 자비우스 1세는 페이크 최종 보스화.

소멸될 때에도 눈만 보였고 끝까지 정체는 커녕 얼굴 조차 나오지 않았으며 어쩌면 그 눈 자체가 그의 정체일지도 모른다. 비록 홀로그램 같은 형태이나 그의 중심부는 작은 직육면체의 물질로 쟈비우스의 심장으로 불린다. 등장이라고는 통신기 같은 것에 눈이 보인 게 전부인 안습페이크 최종 보스. 다만 반역 도중 히네라가 '들키면 우리는 먼지처럼 사라질 것이다.' 라고 언급하여 엄청난 힘을 갖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