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채꾼 우시지마/프리 에이전트편

사채꾼 우시지마에 수록된 에피소드. 다단계에 관련된 에피소드이다. 실제 인물인 요자와 츠바사를 소재로 한 이야기이다.

1 개요

일용직 아르바이트로 하루하루를 전전하던 청년 무라카미 진.

언제나 하루벌어서 근근히 삶을 이어가면서 삶에대한 회의감을 조금씩 느끼던 중에 우연히 텐조 카게루의 아카데미 스쿨을 접하게 되면서 다단계의 나락으로 조금씩 빠져드는 삶으로 빠져들게 된다.

2 등장인물

  • 무라카미 진

이 에피소드의 주인공. 사채꾼 우시지마/양아치편에서 처음 등장했다. 당시 친구와 짜고 마사루를 아이자와에게 팔아넘겨서 마사루의 원한을 산 적이 있다. 어느덧 20대인데 친구들에 비해 금전적으로 딸리는데다 언제까지 일용직 신세를 전전할까 걱정하다 스마트폰으로 텐조의 강의 영상을 보고 흥미를 갖게 된다. 텐조의 시범강의를 듣고 관심이 생겨 수업료 100만엔을 구하다가 부모님에게 부탁해 돈을 받아낸다. 그리고 점점 더 다단계의 늪에 깊이 빠져들고, 다른 사람을 다단계에 끌어들이는 식으로 떼돈을 번다. 텐조의 신임을 얻고 스승 격인 키요사카와 경쟁을 하는 위치에 오르는 등 승승장구하는 듯 해 보였지만...

  • 텐조 카게루
  • 무라카미 진의 부모님

아버지는 양복점을 경영하다가 은퇴했고, 어머니는 평범한 가정주부다.

  • 카리베
  • 사채꾼 우시지마/양아치편의 뜨내기들

진에게 낚여서 무라카미 메서드를 사채를 주고 산 양아치들이다. 바로 아이자와와 같이 마사루를 질식시켜 죽이려고 한 그 꼬맹이들. 성인이 되놓고서도 정신 못차렸는지 어릴 적과 같은 윈드브레이커에 전기충격기와 몽둥이를 사용하고 다닌다. 카리베랑 같이 카리베 초대박 메서드랍시고 가짜 정보상품[1]을 동네 미성년자 후배들에게 강매하다가 경찰에 쫒기는 신세가 된다. 진과 텐조를 털어서 돈을 마련하려고 수작을 부리다가 성공은 하지만, 처음부터 돈을 털어먹고 복수할 계획을 미리 세워둔 마사루에게 걸려 온 몸이 포박당한 채 외딴 공장터에 끌려가 아킬레스건을 잘리고 돈과 차도 빼앗긴다.사이다

작중에서 무라카미 매서드의 홍보랍시고 이상한 사진들을 찍어서 SNS에 올려대면서 하는 행동들을 보면 왜 저러고 사나..라는 생각과 한숨이 나올것이다
이후 진이 호의를 베풀어 카리베와 함께 장애연금을 타먹으며 연명하게 된다.

  • 타케야마 코타

무라카미 진에게 낚인 첫 번째 인물. 2008년 금융위기때문에 직장을 잃고 식당 아르바이트를 전전하는 중년 남성이다. 무라카미 메서드를 100만엔에 주고 산 뒤에 다른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후반부에서는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때려대는 텐조의 사진 옆에 짤막하게 등장한다. 타케야마 코타 기억해?

  • 키요사카 마코토
  • 신코ch

방구석 폐인에다 은둔형 외톨이. 진과 마찬가지로 텐조에게 낚여서 텐조 스쿨에 거액의 수업료를 주고 입학한다. 말주변도 없고 사회성도 떨어지는지 더듬거리면서 초면인 진에게 친구가 되어달라고 하지만, 키요사카가 진을 데려가는 바람에 외면받았다는 생각에 원한을 품는다. 초반부에 정보상품을 위해 돈을 아낌없이 쓰면서 상위 어필리에이터에 등극한다. 진에게는 절대 지지 않겠다며 SNS 등에서 잘나가는 척을 있는대로 다해대며 능력이 있는 것처럼 과시했지만, 진이 부모 통장을 털고 아버지 병원비를 빼앗는 등 막장짓을 해서 상위클래스에 오르자 순위에서 밀려난다. 이후 키요사카가 제안한 거액의 사무실 임대료와 수업료를 내지 못하고 쫒겨난다.

사실 모친을 협박해 죽은 아버지가 남긴 보험료를 모조리 쏟아부어 실적을 올렸던 것이다. 자기가 능력을 발휘해 돈을 번 적은 한 번도 없었다. 어머니가 말리자 폭행을 가하기도 했다. 생활고에 시달려서 우시지마에게 사채를 빌리는 신세에 처했으면서도 일류대에 진학시키고 좋은 직장에 취직시키는거랑 다를 바가 없다고 소리친다. 결국 어머니가 친척에게 돈을 빌려 사채를 갚게 되었음에도 두 달 뒤에 1초에 1억을 벌 거라며 헛소리를 해 댄다.

이후 진의 수하에 들어가 키요사카 메서드 피해자 신분으로 공격하게 되며, 말미에는 진이 파산하자 키요사카의 부하직원이 되어서 정보상품 판매업자로서 매출 신기록을 달성한다.

3 줄거리

하루하루 희망없이 일용직이나 전전하며 살아가던 무라카미 진은, 어린 시절 어울리던 마사루 등 친구들이 사회에서 그럭저럭 기반을 쌓아가며 자신보다 앞서나가는 것을 보고 위기감을 느낀다. 출가해서 좁은 방 구석에서 불안감에 싸여 살던 중, 인터넷으로 '텐조 카게루' 라는 인물이 부자가 되는 법을 가르쳐준다는 동영상을 보고 수업을 듣게 된다.

4 기타

  1. 캡슐 안에 접힌 종이 쪼가리가 들어 있다. 내용은 심플하게 "부자가 되고 싶으면 나와 똑같은 짓을 해" 뿐.